2024-04-29 월요일 05:25 오전
14.6 C
Seoul

이민호, SBS 연기대상 최우수상 수상

날짜:

Print Friendly, PDF & Email

[나인스타즈=김동훈 기자] 배우 이민호가 2020 SBS 연기대상에서 판타지 로맨스 부문 최우수연기상을 수상했다.

이민호는 지난 31일 SBS 상암 프리즘타워에서 진행된 2020 SBS 연기대상에서 드라마 ‘더 킹: 영원의 군주’(이하 ‘더 킹’)로 최우수연기상 트로피를 거머쥐며 ‘더 킹’의 이곤 역과 함께 한 2020년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더 킹’은 이민호의 군 공백기 3년 만의 복귀작이므로, 2016년 SBS 연기대상에서 드라마 ‘푸른 바다의 전설’로 남자 최우수연기상 수상에 연이은 쾌거라 할 수 있다.

이날 이민호는 최우수연기상 수상 뒤 “새해에는 많은 것들이 제자리로 돌아갈 수 있는 한 해가 되길 바란다”라는 말과 함께 “더 킹을 위해서 고생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리고 싶다”며 김은숙 작가님, 정지현 감독님, 스태프분들, 동료 선후배에게 고마운 마음을 전하는 것도 잊지 않았다. 이어 “새해에는 배우로서 조금 더 좋은 모습, 그리고 많은 분들에게 힘과 위로가 될 수 있는 모습으로 열심히 활동하는 배우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2020년 4월부터 약 2달 동안 시청자들의 안방으로 찾아가 강렬한 인상을 남긴 SBS 금토 드라마 ‘더 킹: 영원의 군주’(연출 백상훈·정지현, 극본 김은숙)는 평행세계 판타지 로맨스를 다룬 작품으로, 이민호의 밀도 높은 열연과 한층 깊어진 캐릭터 소화력이 빛을 발하며 매회 수많은 애청자들을 낳은 바 있다. 하이틴 로맨스물의 정점에 있던 이민호는 황제 이곤 역을 맡아, 대체불가한 황제 캐릭터로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잡으며 인생 캐릭터를 갱신했다는 평을 들었다.

또한, 넷플릭스로 동시 방영된 ‘더 킹’은 전 세계에서 폭발적인 반응을 불러일으키며 현재 기록적인 연말 성적표를 거두고 있다. 최근 2020년을 마무리하며 넷플릭스가 공개한 국가별 TOP 콘텐츠 랭킹에서 ‘더 킹’이 미국, 캐나다, 인도, 호주, 태국, 싱가포르, 필리핀, 대만, 나이지리아, 말레이시아 등 10개국에 이름을 올린 것. 드라마 월드 랭킹에서는 TOP100에 진입한 한국 드라마 10편 중 3위에 오르며, 작품의 완성도뿐 아니라 화제성까지 견인하는 글로벌 배우의 저력을 실감케 했다.

지난 10월, 이민호는 글로벌 OTT 서비스 애플TV플러스의 기대작 ‘파친코’(Pachinko) 드라마 캐스팅보드 첫 줄에 이름을 올리며 그의 필모그래피에 또 한 번의 상승곡선이 그려질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현재 촬영 중인 드라마 ‘파친코’는 Hollywood Reporter에서 조사한 ‘2021년 가장 기대되는 TV 프로그램’에 이름을 올리며 미국 외신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가운데, 한국 배우의 주연 낙점 소식까지 더해져 전세계에 다시 한번 이민호 이름 석자를 강렬하게 알리는 중이다. 

앞으로의 활약이 더욱 주목되는 가운데, 이민호는 현재 애플TV플러스 드라마 ‘파친코’(Pachinho) 촬영 중에 있으며 새로운 캐릭터로 시청자들을 만나기 위해 열일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4 33 votes
Article Rating
Subscribe
Notify of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Popular

You May Like
Related

컴백 D-2′ 더킹덤, 새 미니앨범 ‘REALIZE’가 기대되는 이유

  그룹 더킹덤의 새 앨범 발매가 이틀 앞으로 다가왔다. 더킹덤(The KingDom,...

‘눈물의 여왕’ 마지막 회 D-Day! 배우들이 직접 전한 종영 소감+관전 포인트 공개!

기적처럼 다시 시작된 김수현과 김지원의 사랑이 마침표를 찍는다.오늘(28일) 종영을 앞둔 tvN 토일드라마 ‘눈물의...

[수사반장 1958] 이제훈X이동휘, 고아원 수사 나선다! 고아원 원장 김수진, 수사 1반의 다음 타깃 등극

 ‘수사반장 1958’ 이제훈, 이동휘가 고아원 수사에 나선다. MBC 금토드라마 ‘수사반장 1958’(기획 MBC 장재훈, 홍석우/연출 김성훈/극본 김영신/크리에이터 박재범/제작 ㈜바른손스튜디오) 측은 4회 방송을 앞둔 27일, 수사 1반의...

제로베이스원 김태래, ‘눈물의 여왕’ OST ‘더 바랄게 없죠’ 오늘(27일) 발매

 그룹 제로베이스원(ZEROBASEONE)의 김태래가 ‘눈물의 여왕’ OST 열한 번째 가창자로 출격한다.김태래는 오늘(27일) 오후 6시 tvN 토일드라마 ‘눈물의 여왕’(극본 박지은/ 연출 장영우, 김희원/ 제작 스튜디오드래곤, 문화창고, 쇼러너스)의 OST Part.11 ‘더 바랄게 없죠’를 발매한다.‘더 바랄게 없죠’는 극 중 다혜(이주빈 분)를 향한 수철(곽동연 분)의 진심 어린 사랑과 소중한 것들을 지켜내고자 하는 마음을 담아낸 곡이다. 수철의 감정선을 완벽하게 대변하는 가사는 물론, 서정적인 피아노 선율 위에 더해지는 김태래의 부드럽고 감성적인 보이스가 몰입도를 끌어올릴 예정이다.특히 ‘더 바랄게 없죠’는 흔들림 없는 수철의 지극한 순애보가 시청자들의 가슴을 찡하게 만들었던 놀이동산 장면에 처음 삽입돼 깊은 여운을 자아냈다. 배우들의 명연기와 어우러져 감동을 극대화한 만큼, 베일을 벗을 OST를 향해 뜨거운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섬세한 표현력과 음색으로 곡의 애틋한 분위기를 고조시킨 김태래는 그룹 제로베이스원의 멤버로, 데뷔와 동시에 K-POP 신기록을 연달아 경신, 국내 유력 시상식에서 신인상 10관왕을 비롯해 16개 트로피를 들어올리며 ‘5세대 아이콘’으로 우뚝 섰다.이번 OST ‘더 바랄게 없죠’는 수많은 인기 드라마의 음악을 책임졌던 남혜승 음악감독이 박진호 작곡가와 함께 작업했다. 오랜 호흡을 맞춰왔던 두 사람인 만큼, 극강의 몰입도를 선사할 웰메이드 OST의 탄생을 향해 기대가 모인다.한편, 김태래가 가창에 참여한 ‘눈물의 여왕’ OST Part.11 ‘더 바랄게 없죠’는 27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0
Would love your thoughts, please comment.x
()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