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7-03 일요일 08:58 오전
25.7 C
Seoul

‘새 역사 쓴’ 방탄소년단 역대 최다 연속 대상·아이유 디지털음원 대상

날짜:

Print Friendly, PDF & Email

[나인스타즈=박소연 기자] 36회 골든디스크어워즈 음반 대상은 방탄소년단, 디지털 음원 대상은 아이유가 받았다.

8일 JTBC, JTBC2, JTBC4에서 생중계된 36회 골든디스크 어워즈는 지난 1년간 K팝을 전세계에 알린 아티스트를 격려했고, 음악 팬들에겐 화려한 볼거리를 선보였다. 영예의 대상은 방탄소년단과 아이유에게 돌아갔다. 

지난해 발매한 ‘BE’로 단일 앨범 최다 판매량인 372만 4898장을 기록한 방탄소년단은 이로써 32회부터 36회까지 5년 연속 골든디스크 음반 부문 대상이라는 또 하나의 기록을 세웠다. 대상 트로피는 6번째다. 골든에서 지난 35회 때 역대 최다 대상 수상 기록을 쓴 방탄소년단은 이로써 또 한 번 골든에서 최고 기록을 경신했다. 이날 방탄소년단은 디지털 음원 본상, 음반 본상, seezn 골든디스크 인기상까지 수상하며 최다관왕을 기록했다.

‘음원 퀸’ 아이유는 32회와 35회에 이어 세 번째 디지털음원 부문 대상을 받았다. 디지털 음원 부문 본상과 대상 뿐만 아니라 데뷔 처음 골든디스크어워즈에서 음반 부문 본상 트로피를 받으며 대중성과 팬덤을 모두 사로잡은 아티스트로서의 저력을 입증했다.

부문별 본상은 각각 8팀에게 돌아갔다. 디지털음원 부문은 aespa·AKMU·STAYC·방탄소년단·아이유·오마이걸·이무진·헤이즈가 음반 부문은 ENHYPEN·NCT 127·NCT DREAM·Stray Kids·방탄소년단·아이유·세븐틴·투모로우바이투게더가 차지했다. 신인과 기성 가수, 다양한 장르 등 지난 한 해 가요계가  고스란히 담긴 결과다.

생애 단 한 번 뿐인 신인상은 aespa와 STAYC가 차지했다. 두 그룹은 신인상에 디지털 음원 본상까지 동시 수상하며 ‘파워 루키’의 진정한 모습을 보여줬다. 무대도 신선했다. aespa는 데뷔곡 ‘블랙맘바’ ‘넥스트 레벨’ ‘세비지’까지 히트곡 무대를 모두 준비했다. 귀여운 매력을 뽐내던 STAYC는 지금껏 본 적 없는 강렬함에 터프한 매력까지 더한 퍼포먼스로 시선을 사로잡았다.

역주행의 아이콘이자 가오리춤 신드롬을 일으킨 브레이브 걸스는 생애 첫 골든디스크 방문과 함께 베스트 그룹을 수상했다. 다양한 연령층의 사랑을 받고 있는 임영웅은 지난 회 베스트 트로트에 이어 이번에는 베스트 솔로 아티스트로 선정됐다. 눈을 뗄 수 없는 무대를 보여주는 더보이즈와 전소미는 베스트 퍼포먼스상의 주인공이 됐다. 올해 첫 신설된 ARTIST OF THE YEAR는 aespa가 트로피를 가져갔고 코스모폴리탄 아티스트상은 세븐틴과 aespa가 차지했다. aespa는 첫 골든 입성에 최다 4관왕을 하며 기염을 토했다.

빅마마의 특별 무대는 강렬한 임팩트를 남겼다. 18회 신인상을 수상하고 18년 만에 다시 골든디스크어워즈를 찾은 빅마마는 음악 팬들에게 선물 같은 무대를 선사했다. 이날 36회 후보곡 메들리와 빅마마 히트곡 메들리로 구성된 스페셜 스테이지를 꾸몄다.

36회 골든디스크어워즈 수상자는 골든디스크 집행위원·가요담당 기자·음악프로그램 PD·대중음악평론가·국내 유통사 관계자 등으로 구성된 50인의 전문가 심사단의 평가(40%)와 가온차트 판매량 집계(60%)를 합산한 결과다. 심사 대상은 2020년 11월부터 2021년 11월 중순까지 발매된 디지털음원과 음반이다. 2021년 12월 중순까지의 판매량을 집계했다.

골든디스크어워즈는 방역과 안전에도 최선의 노력을 기울였다. 코로나19 유행 상황을 고려해 비대면 공연으로 진행했다.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과 방역 수칙을 준수한 ‘클린 공연장’에서 사전에 백신 접종 유무를 확인했고 현장에서 전원 자가키트 검사를 진행했다. 백신 미접종자는 48시간 전 PCR 검사 음성 확인서를 지참해야 공연장 입장이 가능했다. 현장에선 매시간마다 소독 약품으로 방역을 진행한 것은 물론 행사장 내 마스크 착용을 필수로 하고 손 소독제도 눈에 띄는 곳에 비치했다. 행사장 출입구를 최소화했고 비표 배부처를 단일화했다. 사전에 등록되지 않은 사람과 차량은 통제했고 아티스트들에게도 방역 수칙을 똑같이 적용해 실명으로 신분을 확인했으며 비접촉 온도계로 출입자의 온도를 체크했다.

▲ 음반 대상=방탄소년단
▲ 디지털음원 대상=아이유
▲ 음반 본상=ENHYPEN·NCT 127·NCT DREAM·Stray Kids·방탄소년단·세븐틴·아이유·투모로우바이투게더
▲ 디지털음원 본상=aespa·AKMU·STAYC·방탄소년단·아이유·오마이걸·이무진·헤이즈
▲ 신인상=aespa STAYC
▲ 베스트 그룹상=브레이브걸스
▲ 베스트 솔로 아티스트상=임영웅
▲ 베스트 퍼포먼스상=더보이즈·전소미
▲ 코스모폴리탄 아티스트상=aespa·세븐틴
▲ ARTIST OF THE YEAR=aespa
▲ seezn 골든디스크 인기상=방탄소년단

0 0 votes
Article Rating
Subscribe
Notify of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Popular

You May Like
Related

‘나 혼자 산다’ 자기관리 본격 돌입! 최상위급 난도 헬스 기구로 꾸민 홈짐 오픈!

 개그우먼 박나래가 ‘코리아 좀비’ 정찬성 선수를 만나 성덕으로 거듭났다. 박나래는...

MBN ‘국대는 국대다’ 초대 챔피언 현정화, 김택수 ‘특별 코치’ 깜짝 지원사격! 현정화 “앰뷸런스 대기시켜!”

 “앰뷸런스 대기시켜!”‘국대는 국대다’의 초대 챔피언 현정화가 탁구 레전드 김택수의 ‘특별...

‘닥터로이어’ 소지섭X임수향, 남명렬 대면 ‘동생 심장 행방 알아내나’

 ‘닥터로이어’ 소지섭은 남명렬 심장을 수술할까.7월 1일 방송된 MBC 금토드라마 ‘닥터로이어’(극본 장홍철/연출 이용석, 이동현/제작 셀트리온엔터테인먼트, 몽작소) 9회...

‘현재는 아름다워’ 신동미, 대낮에 망치 테러? ♥오민석 절박한 눈빛 폭발! 

 ‘현재는 아름다워’ 신동미의 다급한 응급실行이 예고됐다. 오민석의 절박한 눈빛까지 포착돼, 긴장감을 고조시킨다. KBS...
0
Would love your thoughts, please comment.x
()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