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21 화요일 02:55 오전
16.2 C
Seoul

뮤지컬 ‘야구왕 마린스’ 6월 개막.. ‘김수로, 김주혁, 김주안’ 캐스팅

날짜:

Print Friendly, PDF & Email

[나인스타즈=박소연 기자] NEW 스포츠 뮤지컬 <야구왕, 마린스!>가 오는 6월 4일 부산에서 개막하는 두 번째 시즌 캐스팅을 공개했다.

2023년 7월에 초연된 <야구왕, 마린스!>는 문화 도시 부산을 대표하는 공연장 (재)부산문화회관과 창작 뮤지컬 세계화의 선두주자 라이브㈜가 약 2년에 걸쳐 공동 기획·제작했다. 국내 인기 스포츠 야구를 소재로 유소년 야구단 마린스 리틀 야구단의 이야기를 그린 작품으로, 초연 당시 온 가족이 함께 즐기는 신개념 스포츠 뮤지컬이라는 새로운 장을 열었다.

작품은 가상의 부산 유소년 야구단 ‘마린스 리틀 야구단’이 전국 최강을 향해 나아가는 과정을 따라간다. 각각 다른 계기로 입단한 선수들은 처음에는 서로 갈등을 빚지만, 점차 야구의 매력에 빠져들어 승리를 위해 똘똘 뭉친다. 패배해도 꺾이지 않고 꿈을 향해 달려가는 선수들의 땀과 열정이 객석에 뭉클한 감동을 선사한다.
1년 만에 다시 돌아오는 뮤지컬 <야구왕, 마린스!>는 초연 오리지널 캐스트가 대거 합류해 더욱 탄탄해진 시너지를 예고한다. 초연을 빛낸 대세 아역 배우 6인방이 새로운 시즌을 맞아 그라운드로 돌아온다.

야구와는 조금도 접점이 없는 집에서 자랐지만 타고난 피지컬 덕분에 4번 타자로 발탁된 ‘이남호’ 역에는 뮤지컬 <마틸다>의 브루스 역을 통해 무대 장악력을 보여준 김주혁이 캐스팅되었다. 전설적인 투수였던 큰아버지를 보며 야구 선수의 꿈을 키운 구단의 에이스 ‘주현우’ 역에는 <베토벤> <팬텀> 등 다수의 인기 대형 뮤지컬에 출연한 김주안이 이름을 올렸다.

재능이 넘치지만 타석에만 서면 너무 긴장해서 공을 치지 못하는 타자 ‘김민수’ 역은 무용극 <벽을 뚫고 나온 꽃>과 악극 <불효자는 웁니다>으로 관객을 만나온 김예성이 맡는다. 공을 보지도 않고 배트를 휘두르는 성질 급한 타자 ‘선우홍’ 역은 뮤지컬 <킹키부츠>에서 어린 찰리 역으로 눈도장을 찍은 박시우가 맡는다.

도 대표 육상 선수를 그만두고 1번 타자로 합류한 ‘차지윤’ 역은 뮤지컬 <마틸다>에서 앨리스 역을 맡은 정혜람이 연기한다. 축구팀 골키퍼를 하다가 포수로 합류한 ‘유준환’ 역에는 <야구왕, 마린스!> 초연 당시 오디션을 통해 ‘선우홍’ 역으로 발탁되어 데뷔한 이산이 역할을 바꿔 캐스팅되었다.

<야구왕, 마린스!>는 유소년 야구단 마린스 리틀 야구단의 이야기를 그리는 만큼 아역배우들의 역할을 그 어떤 작품보다 중요한 작품으로, 실력파 아역 배우들의 총출동은 작품에 대한 기대감을 높인다.

초연에서 ‘해설’ 역으로 많은 사랑을 받은 국민 배우 김수로도 재연 합류를 확정지었다. 해설 역은 마린스 리틀 야구단의 승리를 기원하며 유튜브로 이들의 경기를 중계하는 역할로 작품에 감초 역할을 톡톡히 해낸다. 뮤지컬, 연극, 영화, 드라마를 종횡무진하며 대중의 사랑을 받아온 김수로는 초연 당시 특유의 유쾌한 입담으로 박수 갈채를 이끌어냈다.

또한 초연에서 고우철 코치 역으로 활약한 김기무가 ‘해설’ 역에 더블 캐스팅됐다. 김기무는 뮤지컬 <몬테크리스토> <모차르트!> <엘리자벳> 등에 참여했으며, 최근 영화 <서울의 봄>에 출연한 바 있다.

‘마린스 리틀야구단’을 지지하고 이끌어주는 주변 인물들 또한 초연 출연진이 다시 맡아 노련한 연기를 펼친다. 야구 중계로 적성을 되찾은 아나운서 출신 육아맘 ‘캐스터’ 역에는 뮤지컬 <빨래> <앤ANNE> 등에서 정감가는 연기를 펼친 하은주가 출연한다. 속사포 같은 그의 중계 멘트는 경기 장면에 생동감을 더하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

어영부영 구단을 이끌어오다 안나를 만나 변하는 코치 ‘고우철’ 역은 뮤지컬 <22년 2개월> <보이체크 인 더 다크> 등에 출연한 부산 출신 배우 정호준이 연기한다. 뛰어난 분석력을 지닌 신인 감독 ‘유안나’ 역은 <마리 퀴리> <다이스> 등에 출연한 옥경민이 맡는다. 두 배우 모두 ‘재밌는’ 야구와 ‘이기는’ 야구 사이에서 나아갈 방향을 찾는 인물의 모습을 매력 있게 표현해 웃음과 감동을 안겨준다. 정호준과 옥경민은 부산 지역 신진청년예술인 인큐베이팅 사업의 일환으로 부산 지역 청년예술인으로 선발돼 초연부터 함께했다. 올해 역시 지역 청년예술인 30명과 함께한다.

두 번째 시즌 역시 초연과 마찬가지로 신진청년예술인 발굴과 육성에 기여하고자 부산에서 공개 오디션을 개최하고 지역 배우를 선발했다. 이번 시즌에 새롭게 이름을 올린 김정민, 이정민, 최영우, 황성환이 부산 오디션을 통해 선발된 배우들이다. 이 네 배우를 포함해 모두 11명의 지역 청년예술인이 출연한다. 초연은 부산 지역 신진청년예술인 발굴 및 양성을 위해 30명의 배우와 스태프를 부산 지역에서 선발한 바 있다

0 0 votes
Article Rating
Subscribe
Notify of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Popular

You May Like
Related

태민, 역대급 팬사랑…공식 팬클럽 콘셉트 포토 공개

 그룹 샤이니(SHINee) 멤버 겸 솔로 아티스트 태민이 남다른 팬사랑...

월드비전, 에이티즈(ATEEZ) 멤버 홍중 ‘밥피어스아너클럽’ 위촉

 국제구호개발 NGO 월드비전(회장 조명환)은 에이티즈(ATEEZ) 멤버 홍중을 ‘밥피어스아너클럽’으로 위촉했다고 20일 밝혔다.밥피어스아너클럽은 월드비전 창립자인 ‘밥피어스’의 이름을...

김은숙 작가X이병헌 감독 ‘다 이루어질지니’ 넷플릭스 제작 확정!

 세계적인 엔터테인먼트 스트리밍 서비스 넷플릭스(Netflix)가 김은숙 작가와 이병헌 감독이...

김희재, 뮤지컬 ‘4월은 너의 거짓말’ 첫공 전석 매진!…실시간 ‘예매율 1위’로 흥행몰이

 가수 김희재가 뮤지컬 ‘4월은 너의 거짓말’ 첫 공연부터 ‘전석...
0
Would love your thoughts, please comment.x
()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