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14 목요일 02:45 오후
14.7 C
Seoul

에이티즈‧트레저‧TNX‧뉴진스, ‘2022 더팩트 뮤직 어워즈(TMA)’ 4차 라인업

날짜:

Print Friendly, PDF & Email

[나인스타즈=박소연 기자]  ‘2022 더팩트 뮤직 어워즈(TMA)’ 4차 라인업이 공개됐다.

5일 ‘더팩트 뮤직 어워즈(THE FACT MUSIC AWARDS, TMA)’ 조직위원회는 “그룹 에이티즈(ATEEZ), 트레저(TREASURE), TNX(티엔엑스), 뉴진스(NewJeans) 총 네 팀이 ‘2022 더팩트 뮤직 어워즈’ 4차 라인업에 이름을 올렸다”고 밝혔다.

에이티즈는 지난 7월 발매한 미니 3집 ‘더 월드 에피소드 1 : 무브먼트(THE WORLD EP.1 : MOVEMENT)’으로 미국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 ‘빌보드 200’ 3위 진입은 물론 ‘월드 앨범’ 차트 1위, ‘톱 앨범 세일즈’ 및 ‘톱 커런트 앨범 세일즈’ 차트 2위 등 빌보드 여섯 개 차트에 랭크된 데 이어 타이틀곡 ‘게릴라(Guerrilla)’로 음악방송 6관왕을 거머쥐며 유의미한 성적들을 남겼다. 이들은 오는 10월부터 9개 도시로 이어지는 월드투어로 글로벌 상승세를 잇는다.

트레저는 지난 2월 미니 1집 ‘더 세컨드 스텝 : 챕터 원(THE SECOND STEP : CHAPTER ONE)’으로 컴백해 전 세계 30개 지역의 아이튠즈 ‘월드와이드 앨범’ 차트 1위, 일본 오리콘 주간 차트까지 점령하며 글로벌 파급력을 제대로 증명했다. 타이틀곡 ‘직진(JIKJIN)’ 또한 미국 ‘빌보드 글로벌 200’ 차트 진입이라는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두며 ‘핫루키’로 떠올랐다. 오는 10월 4일에는 두 번째 미니앨범을 발매하며 약 8개월 만에 컴백한다.

TNX는 지난 5월 발매한 미니 1집 ‘WAY UP’으로 17개 국가의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에 진입하며 시작부터 글로벌한 저력을 발휘했다. 특히 미국 아이튠즈를 비롯한 전 세계 국가에서 K-POP 앨범이 아닌 톱 앨범 차트 상위권을 기록하며 고른 인기를 보여주는 등 ‘4세대 후발주자’임에도 심상치 않은 글로벌 기세를 보여주고 있다. 타이틀곡 ‘비켜’ 뮤직비디오 또한 공개 10일 만에 1000만 뷰를 거뜬히 넘어서며 시작부터 스케일이 다른 ‘완성형 아이돌’로 활약했다.

뉴진스는 지난 7월 발매한 ‘New Jeans (뉴 진스)’로 4주 연속 빌보드 차트인에 성공했다. 특히 ‘빌보드 글로벌(미국 제외)’, 빌보드 글로벌 200′, ‘히트시커스 앨범’, ‘월드 앨범’, ‘이머징 아티스트’ 등 총 5개 부문에도 랭크되며 무서운 속도로 성장하고 있다. 첫 번째 타이틀곡 ‘Attention (어텐션)’은 음원 발표 이후 4주 연속 멜론 일간차트 정상을 지켰고, ‘Hype Boy (하이프 보이)’와 ‘Cookie (쿠키)’ 또한 현재까지 각종 음원차트에서 상위권을 지키며 식지 않는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해외 K-POP 시장에서 남다른 존재감과 독창성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네 팀은 ‘2022 더팩트 뮤직 어워드’의 무대를 한층 화려하고 다채롭게 장식하며 글로벌 팬들을 하나로 이끌 전망이다.

‘2022 더팩트 뮤직 어워즈’는 K-POP 아티스트와 팬들이 함께 만드는 음악 시상식이자 축제의 장으로 초대 이후 올해 3년 반 만에 대면으로 개최된다. ‘SHINING FOR ARTIST, EXCITING FOR FANS’라는 슬로건 아래 K-POP 아티스트와 팬들에게 빛나는 영광과 다채로운 즐거움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앞서 ‘2022 더팩트 뮤직 어워즈’는 1차 라인업으로 더보이즈(THE BOYZ), ITZY, 투모로우바이투게더(TOMORROW X TOGETHER), 아이브(IVE)를, 2차 라인업으로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 (여자)아이들, 케플러(Kep1er), 르세라핌(LE SSERAFIM), 3차 라인업으로 황치열, 강다니엘, 김호중, 영탁을 발표하며 열기를 더해가고 있다.

이어 4차 라인업 공개로 글로벌 팬들의 화력을 더하고 있는 ‘2022 더팩트 뮤직 어워즈’는 오는 10월 8일 서울 KSPO DOME(올림픽 체조경기장)에서 개최된다.

0 0 votes
Article Rating
Subscribe
Notify of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Popular

You May Like
Related

’12월 컴백’ 트와이스, 새 미니 앨범 ‘STRATEGY’ 콘셉트 포토 첫 선! 내추럴 & 러블리 에너지

 트와이스가 자연스러운 매력이 돋보이는 새 미니 앨범 콘셉트 포토를 최초 공개했다. 트와이스는 오는 12월 6일 미니 14집 'STRATEGY'(스트래티지)와 타이틀곡 'Strategy (feat. Megan Thee Stallion)'(피처링 메간 디 스텔리온)을 발표하고 팬들 곁을 찾는다. JYP엔터테인먼트는 14일 0시 공식 SNS 채널에 신보 티저 포토를 첫 선보이고 컴백 기대감을 높였다. 단체 이미지 속 아홉 멤버는 도로에서 포토제닉한 포즈를 취하며 여유로운 애티튜드를 뽐냈다. 특히 비비드한 색감으로 포인트를 준 키치한 스타일링은 본연의 발랄하고 사랑스러운 매력을 높였고, 아홉 멤버의 표정이 편안하고 자연스러운 느낌을 전달했다. 개인 티저에서는 나연, 정연, 미나가 스타일리시하고 쿨한 바이브로 시선을 붙잡았고 모모, 사나, 지효는 새하얀 뭉게구름이 피어난 푸른 하늘을 배경으로 환상 비주얼을 뽐냈다. 기분 좋은 에너지를 전하는 다현, 채영의 환한 웃음과 꽃을 든 막내 쯔위의 물오른 미모가 글로벌 팬심을 뜨겁게 달궜다.  타이틀곡 'Strategy (feat. Megan Thee Stallion)'은 그래미 어워즈, 아메리칸 뮤직 어워즈, 빌보드 뮤직 어워즈 등 미국 대중음악 시상식을 휩쓴 유명 래퍼 메간 디 스텔리온이 피처링에 참여해 트와이스와 특별한 시너지를 이뤘다. 지난 10월 메간 디 스텔리온의 'Mamushi'(마무시) 리믹스 버전 음원 피처링 이후 두 번째 컬래버레이션을 이어가는 이들이 새롭게 보여줄 음악적 케미스트리에 이목이 집중된다. 트와이스는 반가운 컴백을 맞이해 다채로운 프로모션을 전개한다. 오는 21일(이하 현지시간) K팝 아티스트 최초로 '아마존 뮤직 라이브'(Amazon Music Live)에 출연해 무대를 꾸밀 예정이며, 11월 23일~24일 미국 로스앤젤레스에 위치한 COMPLEX(콤플렉스)와 12월 4일~12일 서울 영등포구 더현대 서울 5층 EPIC SEOUL(에픽 서울)에서 신보 발매 기념 팝업 스토어 ''(트와이스 "스트래티지" 팝업)을 열고 원스(팬덤명: ONCE)에게 풍성한 즐길 거리를 선사한다. 특히 트와이스는 2025년 4월 경기 고양시 고양종합운동장에서 진행되는 영국 밴드 콜드플레이(Coldplay)의 내한 공연 'Coldplay '(콜드플레이 )의 스페셜 게스트로 참여한다. 지난 7월 일본 가나가와 닛산 스타디움을 끝으로 성황리 마무리한 다섯 번째 월드투어 'TWICE 5TH WORLD TOUR 'READY TO BE''(레디 투 비)를 통해 각지 초대형 스타디움 공연장을 누비며 국내외 음악팬들을 매료한 '스타디움 아티스트' 트와이스와 시대를 풍미한 세계적 록 밴드 콜드플레이의 만남에 기대가 모인다.  한편 트와이스는 12월 6일 오후 2시(미국 동부시간 기준 0시) 새 미니 앨범 'STRATEGY' 및 타이틀곡 'Strategy (feat. Megan Thee Stallion)'을 정식 발매한다.

12월 브리티시 3인조 보이밴드 ‘New Hope Club’(뉴호프클럽) 내한공연 열린다

 지니뮤직(대표 서인욱)이 주최하는 첫번째 내한 공연이 열린다.외모, 퍼포먼스, 음악성,...

조 말론 런던, 아시아 앰버서더로 배우 김수현 발탁

 런던에서 온 부티크 향수 앤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 조...

배우 김명수, 유니버설 레코드 필리핀과 에이전시 계약 체결! 아시아 프린스로 발돋움 완료

  ‘로코 왕자’ 배우 김명수가 필리핀 현지의 열렬한 러브콜 속 아시아...
0
Would love your thoughts, please comment.x
()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