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30 화요일 01:20 오전
15 C
Seoul

[리뷰] 다시 만난 ‘더 모먼트’ 여전한 감성…따뜻한 뮤지컬일 수밖에

날짜:

Print Friendly, PDF & Email

[나인스타즈=이지은 기자] 무대 암전과 동시에 기교한 바이올린과 피아노의 선율에 온몸에 날이 서린다. 완벽한 라이브에 빠져드는 순간, 만나게 되는 ‘더 모먼트’는 한겨울과 참 잘 어울리는 따뜻한 뮤지컬이다.

작품은 시간이 멈춘 산장에 갇힌 세 남자가 사랑하는 연인 지혜를 만나기 위한 이야기다. 특히 양자역학과 다중우주론을 기반으로 시간과 공간 운명에 초점을 맞췄다는 점이 굉장히 흥미로운 설정 중 하나다. 뮤지컬에서 SF를 보여준다는 사실이 다소 생소할 수 있겠다. 하지만 뮤지컬 ‘더 모먼트’는 무대효과, 조명, 그리고 피아노와 바이올린 2인조 라이브 연주는 관객을 시공간적인 공간으로 빠져들게 만든다.

지난 2020년 대학로 유니플렉스 2관에서 초연됐던 ‘더 모먼트’는 갑작스럽게 조기 폐막하며 많은 이를 놀라게 했다. 당시 제작사 측은 코로나바이러스-19의 여파라고 설명했지만, 사실은 더 이상 공연을 이어가는 데 무리가 왔기 때문. 해당 제작사 대표는 배우와 창작자에게 페이를 미지급한 채 연락이 두절된 사건으로 남았다.

‘더 모먼트’는 약 1년 6개월 만에 새로운 제작사 홍컴퍼니를 만나 돌아왔다. 초연에 이어 이번 공연에도 참여하는 배우 원종환은 “이전과 같은 일이 다시는 일어나지 않아야 한다. 작품을 다시 만날 수 있게 해준 홍컴퍼니에 감사한다”는 진심 어린 말을 작품의 프레스콜에서 전한 바 있다.

이렇게 지난해 12월 14일 개막해 관객을 만나고 있는 작품은 초연과는 조금 다른 변화를 보였다. 양자역학의 소재로 시간을 초월하는 소재는 그대로 유지하되 극의 흐름에 더 자연스럽게 녹여낸 것. 또 영상 효과를 적극 활용해 과거와 현재, 미래를 오가는 세 남자의 ‘더 모먼트’에 집중하게 만든다.

10대 소년, 남자, 사내 3인극의 작품은 각기 다른 세 사람의 사랑을 애틋하게 그려낸다. 이들의 연인 지혜는 목소리만으로 등장해 더욱더 그리운 존재로 부각된다. 남녀의 사랑과 시공간간적인 소재는 다소 진지하지만, 작품이 던지는 웃음 포인트는 군데군데 묻어 있다. 특히 사내로 분한 최호중의 연기가 매우 인상 깊다. 본래 대본이 맞나 의심이 될 정도로 유쾌했고 그날의 피로는 이내 웃음으로 번진다.

인간으로서 ‘나’ 자신을 위한 일에 몸이 움직이는 건 당연한 본성이다. 하지만 세 사람을 통해 바라본 순간에 우리는 다시금 주변을 돌아보며 그 어떤 무엇도 소중한 것임을 깨닫게 된다. 어쩌면 그가 만나고 싶어 했던 건 지혜만이 아닌 사람간의 공존이었을지 모른다. 시간을 거슬러 운명까지 바꿔버린 순간이 따뜻해지는 이유다.

뮤지컬 ‘더 모먼트’는 6일 대학로 TOM2관에서 이번 시즌 공연을 마무리한다. 배우 최호중, 원종환, 윤석원, 주민진, 김도빈, 손유동, 송광일, 신재범, 임진섭 출연.

0 0 votes
Article Rating
Subscribe
Notify of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Popular

You May Like
Related

컴백 D-2′ 더킹덤, 새 미니앨범 ‘REALIZE’가 기대되는 이유

  그룹 더킹덤의 새 앨범 발매가 이틀 앞으로 다가왔다. 더킹덤(The KingDom,...

‘눈물의 여왕’ 마지막 회 D-Day! 배우들이 직접 전한 종영 소감+관전 포인트 공개!

기적처럼 다시 시작된 김수현과 김지원의 사랑이 마침표를 찍는다.오늘(28일) 종영을 앞둔 tvN 토일드라마 ‘눈물의...

[수사반장 1958] 이제훈X이동휘, 고아원 수사 나선다! 고아원 원장 김수진, 수사 1반의 다음 타깃 등극

 ‘수사반장 1958’ 이제훈, 이동휘가 고아원 수사에 나선다. MBC 금토드라마 ‘수사반장 1958’(기획 MBC 장재훈, 홍석우/연출 김성훈/극본 김영신/크리에이터 박재범/제작 ㈜바른손스튜디오) 측은 4회 방송을 앞둔 27일, 수사 1반의...

제로베이스원 김태래, ‘눈물의 여왕’ OST ‘더 바랄게 없죠’ 오늘(27일) 발매

 그룹 제로베이스원(ZEROBASEONE)의 김태래가 ‘눈물의 여왕’ OST 열한 번째 가창자로 출격한다.김태래는 오늘(27일) 오후 6시 tvN 토일드라마 ‘눈물의 여왕’(극본 박지은/ 연출 장영우, 김희원/ 제작 스튜디오드래곤, 문화창고, 쇼러너스)의 OST Part.11 ‘더 바랄게 없죠’를 발매한다.‘더 바랄게 없죠’는 극 중 다혜(이주빈 분)를 향한 수철(곽동연 분)의 진심 어린 사랑과 소중한 것들을 지켜내고자 하는 마음을 담아낸 곡이다. 수철의 감정선을 완벽하게 대변하는 가사는 물론, 서정적인 피아노 선율 위에 더해지는 김태래의 부드럽고 감성적인 보이스가 몰입도를 끌어올릴 예정이다.특히 ‘더 바랄게 없죠’는 흔들림 없는 수철의 지극한 순애보가 시청자들의 가슴을 찡하게 만들었던 놀이동산 장면에 처음 삽입돼 깊은 여운을 자아냈다. 배우들의 명연기와 어우러져 감동을 극대화한 만큼, 베일을 벗을 OST를 향해 뜨거운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섬세한 표현력과 음색으로 곡의 애틋한 분위기를 고조시킨 김태래는 그룹 제로베이스원의 멤버로, 데뷔와 동시에 K-POP 신기록을 연달아 경신, 국내 유력 시상식에서 신인상 10관왕을 비롯해 16개 트로피를 들어올리며 ‘5세대 아이콘’으로 우뚝 섰다.이번 OST ‘더 바랄게 없죠’는 수많은 인기 드라마의 음악을 책임졌던 남혜승 음악감독이 박진호 작곡가와 함께 작업했다. 오랜 호흡을 맞춰왔던 두 사람인 만큼, 극강의 몰입도를 선사할 웰메이드 OST의 탄생을 향해 기대가 모인다.한편, 김태래가 가창에 참여한 ‘눈물의 여왕’ OST Part.11 ‘더 바랄게 없죠’는 27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0
Would love your thoughts, please comment.x
()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