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인스타즈=박소연 기자] 2년 만에 귀환하는 뮤지컬<은밀하게 위대하게:THE LAST>가 오디션을 개최한다. 이번 오디션을 통해 <은밀하게 위대하게:THE LAST>는 원류환·리해랑·리해진·서수혁 등 원작 캐릭터의 싱크로율과 잘 맞는 새 얼굴을 찾고자 한다.
<은밀하게 위대하게>는 2016년 소극장 버전 초연부터 명실상부 걸출한 신예들의 등용문이자 실력파 뮤지컬 배우들이 거쳐 간 작품이다. 초연 당시 이규형, 고은성, 김수용 등 실력파 배우들 캐스팅에 이어, 오디션을 통해 당시 신예였던 박준휘 배우를 데뷔시키고 김지철·장한얼 등을 추가 캐스팅 한바 있다. 제작사 주다컬쳐는 “중극장 규모로 업그레이드 한 <은밀하게 위대하게:THE LAST>으로는 첫 공개 오디션인 만큼 이 오디션을 통해 좋은 배우들을 많이 만날 수 있길 바란다.”다고 전했다.
이번 오디션의 모집 배역은 북한 최고의 엘리트 공작부대 5446부대 요원 원류환·리해랑·리해진·서수혁과 국정원 요원이다. 서류 전형과 두 차례에 걸친 실기 전형을 통해 새로운 배역을 확정한다. 서류 접수는 2022년 1월 2일까지이며, 실기 전형은 각각 1월 11일과 18일로 예정되어있다.
뮤지컬<은밀하게 위대하게>는 8인극 버전으로 2016년 유니플렉스 2관 초연, 2017년 드림아트센터 1관 재연하고 현재까지 ‘방방곡곡 문화순회 공연’을 진행 중이다.
<은밀하게 위대하게:THE LAST>는 12인극 버전으로 서사·음악 등 여러 면에서 차이를 지닌 중극장 버전의 또 다른 작품이다. 업그레이드된 중극장 버전은 2020년 2월 세종문화회관 M시어터 개막, 국내에서 첫 코로나 확진자가 발생한 시기와 맞물려 결국 예정된 공연 기간을 다 채우지 못했다. 2년 째 끝나지 않은 코로나 속에 <은밀하게 위대하게:THE LAST>는 조기 폐막의 아쉬움을 털어내고 다시 공연을 준비한다.
강력했던 웹툰 원작의 힘, 중극장 규모로 업그레이드된‘은밀하게 위대하게:THE LAST’ 2022년 5월 개막!
뮤지컬 <은밀하게 위대하게:THE LAST>는 2013년 영화로 만들어져 700만 관객의 사랑을 받았던 HUN 작가의 동명 웹툰을 원작으로 한 작품이다. 뮤지컬 <은밀하게 위대하게>는 5446 부대원과 국정원 요원들의 절도 있는 군무와 액션, 인물들의 감정을 잘 표현한 음악, 원작과 최대한 유사하게 구현한 의상 및 무대를 통해 2016년 초연 당시 ‘원작을 잘 살린 웰메이드 창작 뮤지컬’로 호평 받았다. 또한, 2020년 중극장 버전으로 업그레이드 된 ‘THE LAST‘ 또한 소극장 뮤지컬과는 다른 매력으로 관객들의 호평을 이끌어냈다.
2022 뮤지컬<은밀하게 위대하게:THE LAST>는 초연부터 함께했던 탄탄한 창작진과 함께 오는 5월 KT&G 상상마당 대치에서 관객들을 다시 맞이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