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인스타즈=김수진 기자] 2019년 가을을 시작하는 웹 예능, 글로벌 친친 만들기 ‘W메이트’ (제작사: ㈜컨버전스티비, KBS | 제작: 최정열 | 연출: 유종민)가 디지털 플랫폼 배급 일정을 공개했다.
어디론가 훌쩍 떠나고 싶어 지는 가을, 우리는 여행을 떠나게 되면 꼭 한 번쯤 이런 상상을 한다. 이 곳에 사는 셀럽 친구가 나를 반갑게 맞아주며, 그 나라의 진짜 좋은 곳들만 쏙쏙 골라 나를 안내해 주면 얼마나 좋을까?
‘W메이트’는 한국과 베트남을 대표하는 미녀 셀럽들이 서로의 여행 가이드가 되어, 힙한 플레이스를 탐방하여, 최고의 핫플레이스를 선정하는 웹 예능이다.
시즌1에서는 한국과 베트남을 대표하는 셀럽들이 서울의 숨겨진 명소를 배경으로 함께 여행하고 소통하며 글로벌 친친만들기에 도전한다.
한국 대표 친친으로는 다정 다감한 성격으로 최근 드라마를 넘어 예능에서도 맹활약중인 배우 ‘박하나’를 중심으로 아이돌그룹 엘리스 출신의 ‘유경’이 귀엽고 친근한 막내 캐릭터로 첫 예능에 도전한다.
베트남 친친으로는 베트남을 대표하는 톱스타 ‘하리원’ 및 최근 베트남을 알리는 문화 외교관 캐릭터로 주목받고 있는 방송인 ‘탄하’가 출연하여, 한국 대표 친친들과 한판 대결을 펼친다!
No.1 웹콘텐츠 스튜디오 ‘컨버전스티비(대표 최정열)’와 KBS의 콜라보 예능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는 ‘W메이트’는 2019년 10월 1일부터 매주 화/목요일 네이버TV, V라이브에서 1편씩 공개되며, 유튜브에서는 매주 수/금요일 시청자들과 만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