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21 화요일 10:20 오후
17.6 C
Seoul

‘K팝 대세’ 스트레이 키즈, ‘ASEA 2024’ 단독 대상 영예

날짜:

Print Friendly, PDF & Email

[나인스타즈=박소연 기자]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가 ‘ASEA 2024’에서 단독 대상 트로피를 들어 올리고 대세 위상을 자랑했다. 

스트레이 키즈는 지난 10일 일본 요코하마 K아레나에서 개최된 ‘아시아 스타 엔터테이너 어워즈 2024′(ASIA STAR ENTERTAINER AWARDS 2024, 이하 ‘ASEA 2024’)에서 대상 ‘ASEA THE GRAND PRIZE’의 영예를 안았다. 이는 2023년 성적을 기준으로 수상한 것으로 지난해 폭발적인 성과를 거둔 그룹의 위상과 입지를 입증했다. 스트레이 키즈는 “노래하고 무대하는 게 즐겁고 팬분들께 영향을 끼칠 수 있다는 게 감사하다. 앞으로도 많은 마음을 잃지 않고 계속 해내가고 싶다. 올 한 해도 더 멋진 모습 보여드리기 위해 멤버들과 노력하고 있다. 기대 부탁드린다”라며 감사함을 전했다. 

‘ASEA 2024’에서 대상인 ‘ASEA THE GRAND PRIZE’를 포함해 ‘ASEA THE BEST GROUP’, ‘ASEA ALBUM OF THE YEAR’까지 3관왕에 오른 이들은 무대 위 압도적인 에너지로 ‘퍼포먼스 대장주’의 기세를 뽐냈다. 미국 빌보드 ‘빌보드 200’ 3연속 1위에 오른 앨범 ‘★★★★★ (5-STAR)'(파이브스타) 수록곡 ‘Super Bowl'(슈퍼볼)로 무대 시작을 알린데 이어 2023년 12월 빌보드 재팬이 발표한 연말 결산 차트(2023 YEAR-END CHARTS)의 ‘핫 앨범’과 ‘톱 앨범 세일즈’ 부문 K팝 아티스트 중 최상위 순위인 3위와 일본 오리콘 연말 결산 앨범 랭킹 중 K팝 4세대 그룹 가운데 가장 높은 순위인 4위에 오르며 막강한 음반 파워를 과시한 현지 첫 EP 앨범 타이틀곡 ‘Social Path (feat. LiSA)'(소셜 패스) 한국어 버전으로 현장 열기를 극대화했다. 게다가 정규 3집 ‘★★★★★ (5-STAR)’ 타이틀곡 ‘특’으로 독보적인 에너지를 표출했다. 

지난해 국내외에서 괄목할 만한 성과를 연달아 거둔 스트레이 키즈는 ‘ASEA 2024’ 단독 대상의 영광까지 차지했다. 이들은 지난해 11월 미니 앨범 ‘樂-STAR’로 2022년 ‘ODDINARY'(오디너리)와 ‘MAXIDENT'(맥시던트), 2023년 6월 ‘★★★★★ (5-STAR)’까지 네 번 연속 ‘빌보드 200’ 진입과 동시에 최정상 고지를 밟는 진기록을 세웠다. 또한 타이틀곡 ‘락 (樂)’은 빌보드 메인 차트 ‘핫 100’ 90위에 진입하며 K팝 4세대 보이그룹 최초로 이 차트에 입성하는 기록을 수립했다. 이외에도 미국 빌보드 연말 결산 차트의 ‘빌보드 200 앨범’에서 ‘★★★★★ (5-STAR)’로 K팝 아티스트 가운데 가장 높은 순위인 82위에 안착했고 ‘월드 앨범 아티스트’와 ‘월드 앨범’에서는 최정상에 자리하며 저력을 뽐냈다.

게다가 2023년 9월 미국 뉴저지 푸르덴셜 센터에서 개최된 ‘2023 MTV 비디오 뮤직 어워즈’에서 정규 3집 ‘★★★★★ (5-STAR)’ 타이틀곡 ‘특’으로 ‘베스트 K팝’ 부문을 수상했고 11월에는 ‘2023 빌보드 뮤직 어워즈’에서 ‘★★★★★ (5-STAR)’로 ‘톱 K팝 앨범’ 타이틀을 거머쥐며 K팝 4세대 보이그룹 중 최초이자 역대 보이그룹 기준으로는 방탄소년단에 이어 두 번째 수상 기록을 세웠다. 그래미 어워즈, 아메리칸 뮤직 어워즈와 함께 미국 4대 대중음악 시상식으로 꼽히는 ‘MTV 비디오 뮤직 어워즈’와 ‘빌보드 뮤직 어워즈’에서도 K팝 아티스트를 대표해 당당히 트로피를 들어 올렸다. 

스트레이 키즈는 올여름 유수 해외 대형 페스티벌 헤드라이너로 초청을 받았다. 7월 12일(이하 현지시간) 이탈리아 밀라노 스나이 경기장(IPPODROMO SNAI)에서 펼쳐지는 페스티벌 ‘I-Days'(아이 데이즈)와 14일 영국 런던 하이드 파크에서 진행되는 세계적 음악 페스티벌 ‘BST Hyde Park'(브리티시 서머 타임 하이드 파크)에서 K팝 보이그룹 최초이자 헤드라이너로서 무대에 꾸민다. 8월 2일에는 미국 시카고 ‘롤라팔루자 시카고’에서 헤드라이너로서 현지 관객들을 매료시킬 전망이다. 

0 0 votes
Article Rating
Subscribe
Notify of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Popular

You May Like
Related

이석준 ‘베어 더 뮤지컬’에서 ‘제이슨’역 맡아… 훈훈한 매력 발산 예고

 뮤지컬 배우 이석준이 ‘베어 더 뮤지컬’의 킹카로 출연한다.오는 5월 22일 두산아트센터 연강홀에서...

뮤지컬 ‘살리에르’ 프리뷰 티켓 오픈 직후 예매처 1위 기록!

 뮤지컬<살리에르>(기획제작: HJ컬쳐㈜)가 20일(월) 15시 프리뷰 티켓 오픈 직후 첫 공연 매진, 인터파크 티켓과 예스24티켓에서 뮤지컬 랭킹 1위를 기록했다.20일 15시에 진행된 프리뷰 티켓 오픈 직후 뮤지컬 <살리에르>는 인터파크 티켓, 예스24티켓에서 뮤지컬 전체 작품 예매 순위 랭킹 1위를 기록하며 화려한 귀환을 선언했다.  지난 14일 캐스팅 공개 당시 함께 공개한 캐릭터 포스터는 많은 리트윗을 받으며 뜨거운 관심사에 올랐다. 이후 공개한 티저 영상과 프로필 스케치 영상도 관심의 물결에 오르며 기대치를 올렸다. 티켓오픈 직후 단숨에 1위를 달성하며 기대치를 수치로 증명해 보였다.14년과 16년의 지난 공연에서 중독성 있는 넘버와 평범한 사람의 질투라는 감정을 유기적이고 인상적으로 풀어냈다는 언론과 관객들의 호평을 받은 바 있다. 뮤지컬 <살리에르>를 사랑해 준 관객들의 남다른 사랑으로 매니아 관객층 사이에서 늘 궁금증을 유발하며 자주 회자되었다. 올해 HJ컬쳐 라인업이 공개된 후 8년만에 돌아오는 <살리에르>가 올 한 해 가장 기대되는 HJ컬쳐의 작품으로 손꼽히기도 했다. 지난 공연에 대한 사랑과 기대에 힘입어 올 3연에도 흥행 가도를 이어갈 예정이다. 뮤지컬 <살리에르>는 러시아 대문호 푸쉬킨의 희곡 ‘모차르트와 살리에르’ 원작을 모티브로 만든 살리에르의 질투와 열등감에 관한 뮤지컬이다. 1791년 오스트리아 빈에서 궁중 음악가로서 명예로운 날을 보내던 살리에르 앞에 모차르트가 나타난다. 신의 재능을 받은 천재 모차르트에게 가려져 빛을 보지 못했던 범재 살리에르가 그를 바라보며 느끼는 고뇌와 질투를 그려냈다. 세기의 라이벌 모차르트와 살리에르가 200년이 지나 뮤지컬 무대에서 왕이 개최한 즉위식 책임자 자리를 두고 대결을 펼친다. 살리에르 앞에 나타난 의문의 남자 젤라스가 둘의 대결을 더 흥미롭게 만든다. 또한 인물 간의 유기적인 연결로 흥미진진하게 후대에 잘 알려지지 않은 살리에르의 음악과 일생을 재조명한다.주인공, 천재를 질투한 범재 살리에르 역은 박규원, 백인태, 유현석이 맡아 무대를 채운다.  살리에르 앞에 나타난 의문의 추종자 젤라스 역은 백형훈, 김준영, 황민수, SF9의 유태양이 연기한다. 살리에르의 질투 대상인 천재 모차르트 역에는 정재환, 박좌헌, 이동수가 낙점되었다. 그리고 오페라 가수이자 살리에르의 애제자이지만 모차르트와 사랑에 빠지는 카트리나 역에는 이효정, 안현아가 캐스팅되었고, 살리에르의 부인이며 사랑과 존경으로 살리에르를 보살피는 테레지아 역에는 허윤혜가 공개 오디션을 통해 높은 경쟁률을 뚫고 캐스팅되었다. 그 외에도 다양한 역할을 통해 무대를 채워줄 앙상블 11인은 정은규, 공현비, 유선후, 최가후, 이홍섭, 손지원, 정이운, 최은총, 장혜린, 곽채영, 이지수가 함께할 예정이다.한편, 평범한 재능을 가진 살리에르의 열등감을 뮤지컬로 풀어내 많은 기대를 모으고 예매처 1위를 기록하며 올여름 최대 기대작으로 떠오른 뮤지컬 ‘살리에르’는 7월 11일부터 9월 21일까지 세종문화회관 M씨어터에서 공연된다. 이번에 오픈한 7월 11일부터 7월 21일 프리뷰 기간 동안 프리뷰 40% 할인이 진행된다.

‘데뷔 20주년’ 다이나믹 듀오, 9월 유럽 투어로 5개국 간다

 다이나믹 듀오(Dynamicduo)가 데뷔 이래 첫 유럽 투어를 개최한다. 21일 소속사...

‘나는 SOLO’ 20기, 랜덤 데이트 돌입! “시동 걸렸다” 설렘 vs “안 맞아”

 ‘나는 SOLO(나는 솔로)’ 20기에서 극과 극 ‘랜덤 데이트’가 발발한다.22일(수) 밤 10시 30분 방송하는 ENA와 SBS Plus의...
0
Would love your thoughts, please comment.x
()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