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인스타즈=박소연 기자] 글로벌 톱 아티스트 엔하이픈이 미국 전역으로 방송되는 케이팝 전용 차트쇼 ‘케이팝레이더 (K-POP RADAR)’의 위클리 팬덤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케이팝 전용 차트 프로그램 ‘케이팝레이더’가 케이팝 역사 최초로 미국 라디오 프로그램으로 정규 편성돼 화제를 모으고 있는 가운데, 24일 케이팝레이더 위클리 팬덤 차트가 발표됐다.
이번 주 차트에서는 엔하이픈이 ‘스위트 베놈 (Sweet Venom)’으로 1위 자리를 차지했다.
엔하이픈의 ‘스위트 베놈’ 뮤직비디오는 케이팝레이더 11월 4주차 집계 기간 (2023년 11월 16일 ~ 2023년 11월 22일) 동안 무려 2,002만뷰를 기록하며 톱 아티스트다운 기록을 보였다. 또한 스포티파이 팔로워 증가량 역시 케이팝 아티스트 평균인 2천 4백명에 비해 7만 5천명을 나타내며 놀라운 화력을 입증했다.
또한 케이팝레이더에 따르면 엔하이픈의 인스타그램 팔로워는 해당 일주일 동안 약 4만 6천명 증가했으며, 트위터 팔로워는 약 1만 7천명 증가하였다. 같은 기간 케이팝 아티스트들의 인스타그램 팔로워가 평균 4천 8백명, 트위터 팔로워는 평균 118명 가량 증가한 것을 보아 압도적인 성적임을 확인할 수 있다.
이에 대해 케이팝레이더 측은 “컴백과 동시에 뮤직비디오 2천만뷰를 돌파했다”며 “강력한 후보들 사이에서 1위를 차지하며 뜨거운 인기를 입증했다”고 전했다.
이번 주 케이팝레이더에서 발표된 위클리 팬덤 차트의 TOP 10에는 그룹 더보이즈(THE BOYZ)가 ‘와치 잇 (WATCH IT)’로 2위로 진입했다. 이어 전소연, 윈터, 리즈가 함께한 ‘노바디(NOBODY)’가 5위, 그룹 제로베이스원(ZEROBASEONE)가 ‘멜팅 포인트(MELTING POINT)’로 7위에 새롭게 진입해 눈길을 끌었다.
‘케이팝레이더’에서 발표되는 케이팝레이더 위클리 트렌딩 차트는 음악 스타트업 스페이스오디티의 팬덤 데이터 서비스 케이팝레이더에서 제작하는 차트다.
날짜:
Subscribe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