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청소년 학교폭력 UCC 공모전’ 대상에 경북 효청보건고 정채연 학생 선정

0
101
Print Friendly, PDF & Email

열린미디어그룹이 주최하고 경상북도교육청이 후원한 ‘2023 청소년 UCC 공모전’(제2회 열린미디어그룹 스토리 공모전)에서 경북 효청보건고 정채연 학생의 학교폭력을 주제로 한UCC 영상물이 대상을 수상했다.  

심사위원회는 정채연 학생이 심사위원들로부터 우수한 평가를 받아 대상으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심사위원회는 “하이에나라는 동물을 소재로 학교생활을 사바나에 비교한 점에서 흥미로운 접근을 했다는 평가를 받았다”고 전했다.  

‘2023 청소년 UCC 공모전’ 금상에는 경북 환호여중 정채은 외 6명(정채은, 신예은, 문채원, 김채경, 김민지, 김지수)의 학생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은상에는 경북 포항이동고 신혜령 외 6명(신혜령, 박신영, 양희민, 양원모, 김영찬, 변재희)이 선정됐다. 동상에는 경북 포성유성여고 박수현 학생과 경북항공고등학교 노석휘 학생의 출품작이 뽑혔다.  

이번 공모전은 경상북도 청소년을 대상으로 학교 폭력 예방 등 청소년을 주제로 한 순수 창작 영상을 주제로 7월 10일부터 10월 15까지 공모작품을 모집했었다.

교육 및 언론 분야 등의 각계 전문자들의 추천을 받아 구성된 ‘2023 청소년 UCC 공모전’ 심사위원회는 심사기준표에 의해 총 2차에 걸쳐 엄정한 심사를 진행했다.

‘2023 청소년 UCC 공모전’ 심사위원회는 “학교폭력과 폭력 예방을 주제로 한 이번 공모전은 UCC 제작을 통해 청소년들이 학교폭력의 심각성을 이해하고, 이를 극복하려는 주제의식을 다양한 방식을 통해 시도했다”라며 “청소년들이 다양한 영상의 제작 기법과 앵글의 활용, 스토리의 완결성을 보여주어, 기성 웹드라마와 견주어도 충분할 만큼 수준이 높았다”고 밝혔다.  

한편 ‘2023 청소년 UCC 공모전’ 시상식은 11월 11일 오전 11시 경상북도 포항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2023 청소년 학교폭력 예방 UCC 공모전(제2회 열린미디어그룹 스토리 공모전) 수상자 명단.
■대상 ▲효청보건고등학교 정채연
■금상 ▲환호여자중학교 정채은, 신예은, 문채원, 김채경, 김민지, 김지수
■은상 ▲포항이동고등학교 신혜령, 박신영, 양희민, 양원모, 김영찬, 변재희
■동상 ▲포항유성여자고등학교 박수현 ▲ 경북항공고등학교 노석휘
■장려상 ▲영양여자고등학교 정지우, 한근송, 정유나, 김서현, 이시연, 이지안 ▲수륜중학교 신동역 ▲성희여자고등학교 정현아 ▲경안여자고등학교 박예은 ▲경북하이텍고등학교 권민서
■특별상 ▲경덕중학교 이승우 ▲수륜중학교 박시우

0 0 votes
Article Rating
Subscribe
Notify of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