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인스타즈=박소연 기자] 가수 김희재가 주말드라마 OST를 통해 조용필의 명곡을 자신만의 색깔로 리메이크, 대중을 다시 한번 희며드게 만들 것을 예고했다.
김희재는 오는 25일 첫 방송 예정인 KBS2 새 주말드라마 ‘진짜가 나타났다!’(연출 한준서 / 극본 조정주 / 제작 빅토리콘텐츠) OST 가창에 참여한다.
‘진짜가 나타났다!’는 배 속 아기 ‘진짜’를 둘러싼 미혼모와 비혼남의 가짜 계약 로맨스 이야기로 임신, 출산, 육아를 통해 ‘애벤져스’로 거듭나는 이들 가족의 좌충우돌 성장기를 담은 휴머니즘 가족 드라마로 백진희, 안재현, 차주영 등이 출연한다.
김희재는 ‘진짜가 나타났다!’ OST에 참여, 조용필의 ‘그대 발길 머무는 곳에’를 리메이크한다. 김희재가 재해석한 ‘그대 발길 머무는 곳에’는 원곡이 가지는 무게감과는 달리 가벼워진 반주에 김희재만의 조심스럽지만 담백하고 호소력 짙은 목소리가 가미됐다.
어려서부터 트로트 신동으로 이름을 떨친 김희재는 트로트뿐 아니라 록, 발라드, 팝 등 다양한 장르를 각기 스타일에 맞춰 부를 정도로 수준급의 가창력을 지니고 있다. ‘사랑의 콜센타’, ‘뽕숭아학당’ 등 프로그램을 통해 여러 장르의 곡을 커버하면서 자신의 실력을 이미 증명한 만큼, 김희재가 재해석한 ‘그대 발길 머무는 곳에’가 어떤 스타일로 완성됐을지 발매일이 공개되지 않은 지금도 기대가 폭발하고 있다.
특히 임영웅, 정동원, 김호중 등 ‘미스터트롯’ 출신 가수들이 참여한 주말극 OST를 비롯해 리메이크 OST 모두 4세대 걸그룹이 휩쓸고 있는 국내 음원차트에서도 굳건하게 상위권을 지키면서 대중의 큰 사랑을 받았던 만큼, 김희재는 이번 ‘그대 발길 머무는 곳에’를 통해 대중에게는 기존에 보여주지 못한 색다른 매력을 보여줌으로서 ‘희며들게’ 만들겠다는 계획이다.
여기에 김희재의 이번 OST 발매는 2022년 발매한 정규 1집 ‘희재(熙栽)’ 이후 처음 선보이는 곡인 만큼, 그의 목소리를 오랫동안 기다렸을 팬들에게는 또 하나의 선물이 될 전망이다.
한편 김희재가 참여한 ‘진짜가 나타났다!’ OST ‘그대 발길 머무는 곳에’ 발매일은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