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다이너마이트’ 뮤비 234일 만에 10억뷰…케이팝 레이더 “‘뚜두뚜두’ 기록 280일 단축”
-케이팝 레이더 주간 차트 발표! 방탄소년단 1위→뉴이스트 TOP10 진입
[나인스타즈=양서영 기자] 방탄소년단의 ‘Dynamite(다이너마이트)’ 뮤직비디오가 4주만에 케이팝 레이더 주간 차트 왕좌의 자리를 되찾았다.
방탄소년단의 ‘다이너마이트’ 뮤직비디오는 케이팝 레이더 17주차 집계 기간 (4월 18일 ~ 4월 14일) 동안 1,324만 뷰를 기록하며 1위를 차지했다.
이로써 ‘다이너마이트’는 주간 케이팝 레이더에서 통산 14번째 1위를 차지하며, 최고 기록을 이어가게 됐다.
이에 대해 케이팝 레이더 측은 “매주 대형 아티스트들의 컴백이 이어지고, 발매 첫 주에 뮤직비디오 조회수가 집중되는 케이팝의 특성상 한 곡이 장기간 1위를 차지하는 것은 굉장히 어렵다”며 “방탄소년단이기에 가능한 기록”이라고 전했다.
케이팝 레이더에 따르면 지난 12일 ‘다이너마이트’ 뮤직비디오는 발매 234일 만에 10억 뷰를 달성했다. 특히 종전 최고 기록인 블랙핑크의 ‘뚜두뚜두(DDU-DU DDU-DU)’의 기록을 약 280일 단축시키며 케이팝 그룹 최단 기록을 또 다시 경신했다.
또 10억 뷰 달성 이후에도 조회수가 일 평균 2,320,941뷰씩 꾸준히 오르며, 신기록 행진은 계속 이어지고 있다.
이 가운데 이번 케이팝 레이더 주간 차트에서는 뉴이스트의 ‘INSIDE OUT(인사이드 아웃)’ 뮤직비디오가 819만 뷰를 기록하며 3위로 진입했다.
이 외에도 로제의 ‘Gone(곤)’(858만 뷰)를 비롯해 방탄소년단의 ‘작은 것들을 위한 시 (Boy With Luv)’(713만 뷰), 강다니엘의 ‘Antidote(안티도트)’(692만 뷰), 블랙핑크의 ‘뚜두뚜두(DDU-DU DDU-DU)’(682만 뷰), 블랙핑크의 ‘How You Like That(하우 유 라이크 댓)’(669만 뷰), 블랙핑크의 ‘Kill This Love(킬 디스 러브)’(657만 뷰), 방탄소년단의 ‘MIC Drop (Steve Aoki Remix)(Feat. Desiigner)’(632만 뷰), 로제의 ‘On The Ground(온 더 그라운드)’(615만 뷰) 등도 TOP10을 차지했다.
한편 케이팝레이더는 케이팝 팬덤의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는 팬플랫폼 “내 손안의 덕메이트, 블립’을 선보인 음악 스타트업 스페이스오디티에서 음악업계를 위하여 전체 케이팝 아티스트들의 팬덤의 규모와 변화량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무료로 오픈한 서비스다. 현재 국내 600개 팀의 실시간 뮤직비디오 조회수, 유튜브 구독자, 트위터, 인스타그램 팔로워 등의 변화량을 웹사이트 형태로 제공하고 있으며 매년 ‘케이팝 세계지도’를 공개해 오며 화제를 만들고 있다. 특히 지난해는 트위터와 공식 파트너 협약을 맺고 케이팝의 10년 성장 그래프와 현황을 발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