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05 화요일 03:47 오후
13.8 C
Seoul

(여자)아이들, 에스파, 아이브, 트리플에스, QWER, MMA2024(멜론뮤직어워드) 2차 라인업 발표

날짜:

Print Friendly, PDF & Email

[나인스타즈=박소연 기자](여자)아이들, 에스파, 아이브, 트리플에스, QWER 등 올 한 해 멜론차트를 휩쓴 대세 걸그룹들이 MMA에 총출동한다.

4일 카카오엔터테인먼트(공동대표 권기수, 장윤중)의 뮤직플랫폼 멜론(Melon)은 11월 30일 인천 인스파이어 아레나에서 열리는 ‘The 16th Melon Music Awards, MMA2024(이하 MMA, 멜론뮤직어워드)’의 주요 걸그룹 2차 라인업을 발표했다.

먼저, (여자)아이들((G)I-DLE)은 지난 1월 ‘퀸’들의 화려한 귀환을 알린 정규 2집 ‘2’로 올해 첫 멜론 명예의 전당 ‘밀리언스 앨범’ 주인공이 되는 영예를 누렸다. 이 앨범의 타이틀곡 ‘Super Lady’의 인기는 물론이고, 수록곡 ‘나는 아픈 건 딱 질색이니까’가 역주행 돌풍을 일으키며 멜론 ‘TOP100’ 차트 정상에 오르는 등 인상적인 활약을 펼쳤다. 독보적인 콘셉트와 강렬한 퍼포먼스로 정평이 난 (여자)아이들이 MMA2024에선 어떤 무대로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을지 주목된다.

에스파(aespa)는 올해 무려 세 개의 앨범을 멜론 명예의 전당에 올려놓으며 대세 걸그룹의 위엄을 과시했다. 히트곡 ‘Supernova’와 ‘Armageddon’이 실린 에스파의 첫 정규 앨범 ‘Armageddon’은 발매 후 24시간내 300만 스트리밍 이상을 달성했으며, 100만 스트리밍에 도달하는데도 불과 5시간 밖에 걸리지 않았다. 또한 두 번째 콘서트 솔로곡을 담은 ‘SYNK : PARALLEL LINE – Special Digital Single’과 다섯 번째 미니 앨범 ‘Whiplash’도 멜론차트 최상위권을 수놓았다. 독보적인 ‘쇠 맛’의 매력을 보여줄 에스파의 MMA2024 무대에 기대가 모아진다.

아이브(IVE)는 지난 MMA2023에서 대상 격인 ‘올해의 앨범’과 본상에 해당하는 ‘TOP10’ 그리고 ‘밀리언스 TOP10’까지 3관왕의 위업을 달성한, 걸그룹 전성시대를 이끈 장본인이다. 지난 4월 발매한 두 번째 미니 앨범 ‘IVE SWITCH’ 또한 ‘밀리언스 앨범’에 올랐고, 더블 타이틀곡 ‘해야’와 ‘Accendio’ 모두 멜론차트에서 선전하며 대세 걸그룹다운 인기를 증명했다. 데뷔이래 발표하는 곡마다 히트하며 한계 없는 성장을 보여주고 있는 아이브의 MMA2024 무대가 기다려진다.

올해 멜론차트에서 좋은 성적을 낸 ‘초대형 걸그룹’ 트리플에스(tripleS)와 ‘성장형 걸밴드’ QWER도 MMA의 초대를 받았다.

트리플에스는 지난 5월 24명의 모든 멤버가 참여한 정규 앨범 ‘ASSEMBLE24’를 발매해 첫 완전체 활동을 펼쳤다. 특히 전 세계 팬들이 직접 투표해 선택한 타이틀곡 ‘Girls Never Die’로 멜론 ’TOP100’ 차트인에 성공한 것은 매우 의미가 컸다. 전무후무한 24인조 걸그룹 트리플에스가 MMA에서 어떤 무대를 선보일지 주목된다.

K팝신에서 흔치 않은 걸밴드를 내세운 QWER은 데뷔곡 ‘Discord’를 시작으로 ‘고민중독’, ‘내 이름 맑음’ 등을 연달아 히트시키며 크게 주목받았다. 해당 곡들은 모두 멜론 ‘TOP100’ 차트 상위권에 오르는 뜨거운 호응을 얻었고, DAY6 등과 함께 K-밴드 붐을 이끌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특히 걸밴드의 부활을 알려 더욱 의미가 있는 QWER의 무대는 MMA2024에서 확인할 수 있다.  

멜론의 객관적 데이터와 이용자들의 투표 및 전문가 심사를 통해 아티스트의 1년간 성과를 널리 기리고 알리는 MMA는 대한민국 최대 규모의 음악 시상식 및 페스티벌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번 MMA2024는 K팝의 새로운 흐름과 트렌드를 제시하겠다는 비전을 담은 슬로건 ‘New Stream of K-POP’ 하에 오는 11월 30일 오후 5시부터 인천 인스파이어 아레나에서 카카오뱅크 후원으로 열린다.

MMA2024는 국내는 멜론 앱/웹과 멜론 유튜브 채널에서 볼 수 있고, 일본은 U-NEXT에서 실시간 중계된다. 일본을 제외한 글로벌에서는 1theK(원더케이)와 멜론 유튜브 채널을 통해 즐길 수 있다.

MMA2024 티켓 예매는 멜론티켓을 통해 진행되며, GOLD 등급 이상 회원 대상 1차 예매는 11월 4일 20시, 모든 회원 대상 2차 예매는 11월 6일 20시부터 시작된다.

Popular

You May Like
Related

베이비몬스터, ‘DRIP’ 퍼포먼스 최초 공개!! 파워풀 에너지 발산!

 YG 베이비몬스터가 첫 정규 앨범 더블 타이틀곡 'DRIP' 퍼포먼스 풀 버전을 최초 공개, 글로벌 팬들의 심박수를 끌어올렸다.YG엔터테인먼트는 5일 공식 블로그에 'BABYMONSTER – 'DRIP' PERFORMANCE VIDEO'를 게재했다. 앞서 베일을 벗은 흑백 무드의 'CLIK CLAK' 안무 영상과는 또 다른 베이비몬스터의 에너제틱 아우라를 담아냈다.베이비몬스터는 비비드한 컬러의 스포티한 의상으로 등장, 단번에 시선을 사로잡았다. 이어 비트에 맞춰 시시각각 변화하는 다이나믹한 동작들이 강렬한 임팩트를 남긴 가운데, 멤버들의 힙합 스웨그와 당당한 애티튜드는 남다른 흡인력을 발휘하며 보는 이를 단숨에 빠져들게 만들었다.고조되는 사운드와 함께 휘몰아치는 후렴 구간은 단연 압권이었다. 팔과 다리를 활용해 온몸을 힘차게 터는 포인트 안무, 흘러내리는 멋을 표현한 스타일리시한 제스처, 멤버들의 넘치는 에너지 등이 음악과 완벽히 어우러지며 그야말로 짜릿한 쾌감을 선사했다.'DRIP' 퍼포먼스는 채다솜을 비롯 조나인, Sienna Lalau, Kinjaz 등 최정상급 안무가들이 의기투합해 완성했다. 앞서 뮤직비디오를 통해 공개된 안무 일부만으로도 중독성이 강해 일찌감치 팬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었던 터. 앞으로 본격적인 활동이 시작되고 나면 인기 몰이는 더욱 가속화될 것으로 보인다.베이비몬스터는 오는 10일 SBS '런닝맨'을 비롯 음악 방송, 라디오, 유튜브 등 여러 플랫폼을 종횡무진하며 팬들과의 교감을 확장한다. 음악 방송을 통해서는 더블 타이틀곡 'DRIP', 'CLIK CLAK'과 후속곡 'Love In My Heart'까지 다채로운 무대를 펼칠 것을 예고했다.

수목드라마 ‘수상한 그녀’ 김해숙X정지소X진영X채원빈 출연!

 배우 김해숙, 정지소, 진영, 채원빈이 10년 만에 재탄생하는 KBS...

이종석, 차기작 tvN ‘서초동‘으로 컴백 확정

 배우 이종석이 ‘서초동’으로 출근한다. 차기작을 tvN 새 드라마 ‘서초동‘으로 확정 짓고 어쏘 변호사들의 현실적인...

박지현, ‘더트롯쇼’ 두 번째 명예의 전당 등극

 가수 박지현이 ‘더트롯쇼’ 두 번째 명예의 전당에 등극했다. 박지현은 지난 4일 방송된 SBS M, SBS FiL ‘더트롯쇼’에서 ‘깜빡이를 키고 오세요’로 3주 연속 1위를 차지, 명예의 전당에 또 한 번 이름을 올렸다. 총 8864점으로 1위를 기록한 박지현은 “명예의 전당 선물을 안겨주신 팬 여러분 정말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여러분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해드릴 수 있도록 열심히 하겠다”라는 소감을 밝혔다. 박지현은 앞서 9월 ‘그대가 웃으면 좋아’로 이미 명예의 전당에 등극한 바 있다. 이어 10월 둘째 주부터 ‘깜빡이를 키고 오세요’로 3주 연속 1위를 차지하며 또 한 번 명예의 전당에 등극하게 됐다. ‘깜빡이를 키고 오세요’는 박지현이 2023년 TV CHOSUN ‘미스터트롯2’ 경연 당시 불렀던 미션곡이다. 발매된 지 약 1년 8개월이 지난 현재까지도 폭발적인 인기를 얻으며 역주행 신화를 쓰고 있다. 이처럼 ‘더 트롯쇼’에서 두 번째 명예의 전당에 이름을 올리며 인기를 증명한 박지현인 만큼, 앞으로 그가 선보일 음악과 활동에 대해 뜨거운 기대가 모이고 있다. 한편, 박지현은 최근 TV CHOSUN ‘트랄랄라 유랑단’, MBC ‘나 혼자 산다’, ‘더트롯쇼’ 등 예능부터 음악 방송을 넘나드는 활약을 보여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