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7 화요일 03:53 오전
12.2 C
Seoul

유럽 팬 8만명 떼창 본다! SBS ‘KPOP.FLEX’, 28일(토) 밤 8시 35분 편성

날짜:

Print Friendly, PDF & Email

[나인스타즈=박소연 기자] SBS의 새로운 K-POP 페스티벌 ‘KPOP. FLEX’가 독일 프랑크푸르트 공연을 성황리에 마치며 유럽에서도 대세가 된 K-POP의 가능성을 재확인했다.

지난 14일(현지시각)부터 15일까지 이틀간 독일 프랑크푸르트에 위치한 월드컵 경기장 ‘도이체 방크 파크 (Deutsche Bank Park)’에서 열린 ‘KPOP. FLEX’에는 카이, 몬스타엑스, 마마무, NCT DREAM, (여자)아이들 등 정상급 K-POP 그룹들이 총출동해 유럽의 대표 스타티움을 K-POP으로 물들였다.

온라인에서도 ‘KPOP. FLEX’는 화제가 됐다. 공연 직후, 각종 온라인 플랫폼에는 ‘KPOP. FLEX’ 관련 해시태그와 함께 수백 개의 공연 영상들이 업로드 되어 온, 오프라인을 아우르는 K-POP 페스티벌로 주목받았다. ‘코로나19 펜데믹’ 이후 유럽 최초·최대 페스티벌로 기록된 ‘KPOP. FLEX’의 성과와 의미를 짚어봤다.

– 유럽 팬 8만여명의 관객 동원
‘KPOP.FLEX’의 첫 개최지 독일은 GDP(2020 기준) 3위의 유럽 핵심 국가, 프랑크푸르트는 독일의 중심 도시 중 하나인 ‘세계 금융의 허브’다. 공연장은 우리나라의 차범근 감독이 활약했던 분데스리가 아인트라흐트 프랑크푸르트의 홈구장인 도이체 방크 파크로 이미 축구팬들 사이에서는 익히 알려진 곳인데, 이 경기장에서 ‘KPOP. FLEX’는 이틀 동안 약 8만여명의 관객을 동원했다. 다양한 국적의 K-POP 팬들이 몰린 ‘KPOP. FLEX’는 K-POP이 음악을 넘어 하나의 문화현상으로 만들어지고 있는 것을 방증했다.

– 카이, 몬스타엑스, 마마무, NCT DREAM.. 톱 아이돌 총출동
‘KPOP. FLEX’는 SBS가 새롭게 선보인 ‘K-POP 페스티벌’답게 초호화 라인업으로 눈길을 끌었다. 공연 이틀 동안 카이, 몬스타엑스, 마마무, NCT DREAM, (여자)아이들, 드림캐쳐, AB6IX, ENHYPEN, 아이브가 히트곡을 연이어 선보이며 팬들을 열광시켰다. 유럽 팬을 위한 스페셜 무대들도 공개됐다. 마마무 솔라와 AB6IX 이대휘는 ‘겨울왕국’ OST로 유명한 ‘LET IT GO’를 듀엣으로 불렀고, 드림캐쳐는 유럽이 사랑하는 대표적인 K-POP인 ‘블랙핑크-KILL THIS LOVE’를 록 버전으로 재해석해 관객의 떼창을 유도했다. 또 대표 아티스트들은 유럽 팬들과 간단한 게임과 토크를 진행하는 코너를 선보여 유럽 팬들과의 소통도 잊지 않았다.

– K-컬쳐로 확장시키는 ‘KPOP. FLEX’ 효과
이날 공연을 진행한 아티스트들은 ‘코로나19 펜데믹’ 이후의 유럽 팬들과의 만남에 감격해했다. NCT DREAM, (여자)아이들, AB6IX, 아이브 등은 “이런 환호를 언제 받았는지 모르겠다. 첫 독일 공연인데 이렇게 환영해줘서 감사하다”고 인사했고, ENHYPEN은 데뷔 후 첫 해외 공연을 ‘KPOP. FLEX’로 선택하며 그 의미를 더했다. 공연의 마지막을 장식한 카이 역시 “솔로 아티스트로서 첫 단독 해외 공연이 ‘KPOP. FLEX’라 기쁘다”고 말해 환호성을 이끌어냈다. 또 이날 공연에는 고경석 한국 총영사와 페터 펠트만(Perter Feldmann) 프랑크푸르트 시장도 참석해 눈길을 끌었다. 펠트만 시장은 “우리 딸 때문에 함께 오게 됐다. 가장 다양한 국적의 시민들이 모여 사는 프랑크푸르트에서 K-POP 공연이 열리는 건 영광”이라고 말했다.

유럽 주요 언론과 잡지에서도 ‘KPOP. FLEX’를 주목했다. 영국 유력 매체 ‘런던 이브닝 스탠다드’, 영국 대중음악 전문 매거진 ‘NME’, 보그의 10대 타깃 매거진 ‘틴 보그’ 등에서 ‘KPOP. FLEX’가 소개됐다.

한편, ‘KPOP. FLEX’ 공연장 외부에서는 주 프랑크푸르트총영사관과 한국관광공사에서 한류 콘텐츠를 종합적으로 체험할 수 있는 ‘2022 코리아 페스티벌’이 연계 개최되어 풍성한 볼거리를 선사했다. 유럽 K-POP 팬들을 위한 한복패션쇼, K-POP 커버댄스 경연 등이 펼쳐졌고, 한국의 문화와 기업을 소개하는 약 40개의 홍보부스가 세워져 한국 음식과 콘텐츠, 굿즈 등 K-컬쳐를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행사가 열렸다.

공연을 주관한 SBS 글로벌콘텐츠Biz팀 김용재 부국장은 “보수적인 문화를 가진 유럽에서 우리 K-POP이 주류문화를 이끌어갈 기폭제가 된 것에 감사하다. 앞으로 SBS는 지속적으로 유럽 K-POP 공연을 개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유럽의 K-POP 문화를 주도할 SBS의 새로운 K-POP 페스티벌 ‘KPOP. FLEX’는 TV로도 편성된다. ‘KPOP. FLEX’는 오는 28일(토) 밤 8시 35분에 국내 시청자들에게 유럽 현지의 K-POP 분위기를 생생하게 전할 예정이다.

0 0 votes
Article Rating
Subscribe
Notify of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Popular

You May Like
Related

MCND, ‘판타지 게임 비주얼’ 새 앨범 ‘X10’ 콘셉트 포토 공개

 그룹 MCND(엠씨엔디, 캐슬제이, 빅, 민재, 휘준, 윈)의 신보 콘셉트 포토가 베일을 벗었다.소속사 티오피미디어는 6일 0시 공식 SNS를 통해 MCND의...

‘선재 업고 튀어’ 변우석-김혜윤, 공주님 안기→어부바 ‘밀착 스킨십’

 tvN ‘선재 업고 튀어’ 20살 변우석과 김혜윤의 심장 폭격...

‘전국노래자랑’ 김희재, ‘우야노’로 증명한 무결점 라이브…주말 안방극장 장악

 가수 김희재가 ‘전국노래자랑’에 출격해 주말 안방극장 1열을 장악했다. 5일 오후...

NEXZ(넥스지), 데뷔 싱글 ‘Ride the Vibe’ 콘셉트 비주얼 최초 공개!

 JYP엔터테인먼트(이하 JYP) 신인 보이그룹 NEXZ(넥스지)가 데뷔 싱글 재킷 이미지를 최초 공개했다. NEXZ(토모야, 유우, 하루, 소 건, 세이타, 휴이, 유키)는 오는 20일 데뷔 싱글 'Ride the Vibe'(라이드 더 바이브)를 정식 발매한다. JYP는 지난 1일 공식 SNS 채널에 게재한 영상 'NEXZ "Ride the Vibe" Trailer'("라이드 더 바이브" 트레일러)를 통해 NEXZ의 정식 데뷔를 공식화하고 여러 티징 콘텐츠를 선보이며 데뷔 열기를 달구고 있다. 5일 0시에는 일곱 멤버의 시크한 매력이 돋보이는 티저 포토를 첫 선보였다. 사진 속 NEXZ는 레더와 데님 소재를 매치한 트렌디한 스타일링으로 영하고 힙한 분위기를 자아냈다. 특히 패기 가득한 이들의 눈빛에서는 강인한 아우라가 물씬 느껴져 보는 이들의 시선을 압도했다. 감각적인 무드로 연출된 4분할 컷에서는 멋스러운 분위기까지 더해지며 이목을 붙잡았다. 데뷔 싱글 'Ride the Vibe'에는 동명의 타이틀곡과 'Starlight'(스타라이트) 총 2곡이 실린다. 데뷔곡 'Ride the Vibe'는 처음이기에 느낄 수 있는 설렘, 두근거림 등 마음속 일렁이는 감정의 파동을 그린 노래로 NEXZ만의 색다른 음악 에너지를 선사할 것으로 기대가 모인다. NEXZ는 지난해 JYP와 일본 최대 음반사 소니뮤직이 합작한 오디션 프로그램 '니지 프로젝트'(Nizi Project) 시즌 2를 통해 탄생한 신인 보이그룹이다. 그룹명 'NEXZ'는 'Next Z(G)eneration'의 준말로 JYP 대표 프로듀서이자 '니지 프로젝트' 심사위원 박진영이 "앞으로의 미래를 새로운 세대와 함께 열어 갔으면 하는 마음"을 담아 직접 이름 붙였다. 한편 '글로벌 신예' NEXZ의 데뷔 싱글 'Ride the Vibe'는 오는 5월 20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에서 만나볼 수 있다.
0
Would love your thoughts, please comment.x
()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