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6 월요일 11:17 오전
14 C
Seoul

문체부, 대중음악 공연업 실연-종사자 2천명에 일자리 지원

날짜:

Print Friendly, PDF & Email

[나인스타즈=김동훈 기자] 문화체육관광부(장관 황희, 이하 문체부)는 2021년도 1차 추가경정예산이 확정됨에 따라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김영준, 이하 콘진원)과 함께 코로나19로 공연 취소 등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중음악 공연 분야 실연자와 종사자 등, 총 2000명의 일자리를 지원한다.

‘대중음악 공연 분야 인력 지원’ 사업에는, 공연 개최를 비롯해 공연 준비, 온라인 영상 제작 등 공연 관련 활동계획이 있는 사업자와 개인 모두 신청할 수 있다. 6개월간 사업자에게는 종사자 신규 채용을, 개인에게는 공연 관련 활동 수행을 지원한다. 

공모를 통해 선정된 공연제작사 등 사업자는 기획, 제작, 경영, 홍보 인력 등 종사자를 최대 5인까지 신규 채용하고, 6개월간 이들에 대한 인건비(신규 채용 인력 1인당 월 180만 원)를 지원받을 수 있다.

가수, 연주자 등 실연자를 포함한 개인은 6개월간 주당 30시간의 공연 관련 활동을 수행하고, 임금 월 180만 원을 받게 된다. 최근 3년간 공연, 음반 발매 등 대중음악 관련 활동실적이 있고 현재 취업 중이 아닌 사람 중 소득요건(▲ 2019년 연수입이 5,000만 원 이하이며 2019년 대비 25% 이하 감소 또는 ▲ 2020년 가구소득 기준 중위소득 100% 이하인 경우 )이 충족될 경우 신청할 수 있다.

다만 사업자·개인 모두 현재 정부의 다른 일자리·일경험 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경우에는 이 사업을 통해 중복으로 지원받을 수 없다. 

지원 신청 접수는 4월 15일(목)부터 시작하며, 개인 신청은 5월 3일(월)까지, 사업자 신청은 4월 29일(목)까지 접수한다. 신청자가 2,000명을 초과할 경우 활동실적 및 계획 등 지원 서류와 연소득 및 소득 감소 규모 등 코로나19로 인한 피해 상황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지원 대상을 선정할 계획이다.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지난해부터 대중음악 공연의 개최가 사실상 어려워지면서 실연자는 무대에 설 기회를 잃고, 공연제작사·공연장 등은 폐업·실업 위기를 겪고 있는 상황”이라며, “이번 긴급 일자리 지원을 통해 힘든 여건 속에서도 대중음악 공연의 지속 가능성을 도모하고, 나아가 공연을 활성화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0 0 votes
Article Rating
Subscribe
Notify of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Popular

You May Like
Related

NEXZ(넥스지), 데뷔 싱글 ‘Ride the Vibe’ 콘셉트 비주얼 최초 공개!

 JYP엔터테인먼트(이하 JYP) 신인 보이그룹 NEXZ(넥스지)가 데뷔 싱글 재킷 이미지를 최초 공개했다. NEXZ(토모야, 유우, 하루, 소 건, 세이타, 휴이, 유키)는 오는 20일 데뷔 싱글 'Ride the Vibe'(라이드 더 바이브)를 정식 발매한다. JYP는 지난 1일 공식 SNS 채널에 게재한 영상 'NEXZ "Ride the Vibe" Trailer'("라이드 더 바이브" 트레일러)를 통해 NEXZ의 정식 데뷔를 공식화하고 여러 티징 콘텐츠를 선보이며 데뷔 열기를 달구고 있다. 5일 0시에는 일곱 멤버의 시크한 매력이 돋보이는 티저 포토를 첫 선보였다. 사진 속 NEXZ는 레더와 데님 소재를 매치한 트렌디한 스타일링으로 영하고 힙한 분위기를 자아냈다. 특히 패기 가득한 이들의 눈빛에서는 강인한 아우라가 물씬 느껴져 보는 이들의 시선을 압도했다. 감각적인 무드로 연출된 4분할 컷에서는 멋스러운 분위기까지 더해지며 이목을 붙잡았다. 데뷔 싱글 'Ride the Vibe'에는 동명의 타이틀곡과 'Starlight'(스타라이트) 총 2곡이 실린다. 데뷔곡 'Ride the Vibe'는 처음이기에 느낄 수 있는 설렘, 두근거림 등 마음속 일렁이는 감정의 파동을 그린 노래로 NEXZ만의 색다른 음악 에너지를 선사할 것으로 기대가 모인다. NEXZ는 지난해 JYP와 일본 최대 음반사 소니뮤직이 합작한 오디션 프로그램 '니지 프로젝트'(Nizi Project) 시즌 2를 통해 탄생한 신인 보이그룹이다. 그룹명 'NEXZ'는 'Next Z(G)eneration'의 준말로 JYP 대표 프로듀서이자 '니지 프로젝트' 심사위원 박진영이 "앞으로의 미래를 새로운 세대와 함께 열어 갔으면 하는 마음"을 담아 직접 이름 붙였다. 한편 '글로벌 신예' NEXZ의 데뷔 싱글 'Ride the Vibe'는 오는 5월 20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에서 만나볼 수 있다.

tvN ‘텐트 밖은 유럽 – 남프랑스 편’ 파리 마지막 여정..한식파 한가인도 홀린 빵지순례! 

 '텐트 밖은 유럽 - 남프랑스 편'이 텐밖즈 멤버들의 마지막...

[수사반장 1958] 이제훈, 엄준기 죽인 ‘살모사’ 강인권 잡으러 나섰다!

 ‘수사반장 1958’ 이제훈이 엄준기의 죽음에 대한 진실을 밝혀냈다. 지난 3일 방송된 MBC 금토드라마 ‘수사반장 1958’(기획 MBC 장재훈, 홍석우/연출 김성훈/극본 김영신/크리에이터...

‘JYP 신인 보이그룹’ NEXZ, 마침내 정식 데뷔! 5월 20일 오후 6시 싱글 앨범 발매 

 JYP엔터테인먼트(이하 JYP) 신인 보이그룹 NEXZ(넥스지)가 데뷔곡 'Ride the Vibe'(라이드 더 바이브)로 세상을 향한 첫 노래를 선보인다.  JYP는 5월 4일 0시 공식 SNS 채널에 NEXZ(토모야, 유우, 하루, 소 건, 세이타, 휴이, 유키)의 싱글 앨범 'Ride the Vibe' 트랙리스트를 게재하고 본격적인 데뷔 카운트다운을 알렸다.  트랙리스트에 따르면 데뷔 싱글 'Ride the Vibe'는 동명의 타이틀곡과 'Starlight'(스타라이트) 두 곡이 수록된다. 데뷔곡 'Ride the Vibe'는 처음이기에 느낄 수 있는 설렘, 두근거림 등 마음속 일렁이는 감정의 파동을 노랫말로 표현했다.   최근 NEXZ는 그룹 공식 SNS 채널에 시그니처 캐릭터를 공개해...
0
Would love your thoughts, please comment.x
()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