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0-30 수요일 12:11 오후
17.7 C
Seoul

빅히트 뮤직, 세계 3대 디자인상 ‘2024 레드닷 어워드’ 본상 수상

날짜:

Print Friendly, PDF & Email

[나인스타즈=박소연 기자] 빅히트 뮤직의 ”웰컴’ 온보딩 키트'(‘WELCOME’ ONBOARDING KIT, 이하 ‘웰컴키트’)가 독일 ‘2024 레드닷 어워드'(Red Dot Award)에서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 

‘레드닷 어워드’는 1955년부터 이어온 세계적 권위의 국제 디자인 어워드로,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미국 ‘IDEA’와 함께 세개 3대 디자인상으로 꼽힌다. 국제 전문가 심사위원단이 매년 제품 디자인, 디자인 콘셉트, 브랜드 &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등 3개 부문에서 디자인의 우수성, 창의성, 기능성을 평가해 수상작을 선정한다.

빅히트 뮤직의 ‘웰컴키트’는 신규 입사자에게 기업 브랜드를 전달하고 원활한 온보딩을 위해 제작된 제품으로, 브랜딩 고도화를 전담하는 부서인 BX Lab에서 기획하고 개발했다. 

‘웰컴키트’에는 ‘세계 최고 수준의 음악과 콘텐츠를 기반으로 전 세계 팬들에게 행복과 감동을 제공하는 레이블’이라는 빅히트 뮤직의 정체성이 녹아있다. 또한 활용성을 높이기 위해 실제 업무에서 필요한 아이템으로 키트를 구성했다는 점이 특징이다.

빅히트 뮤직은 BX Lab을 통해 기업과 소속 아티스트의 브랜딩 구축에 집중하고 있다. 특히 하나의 앨범에 들어있는 여러 커뮤니케이션 요소를 다각도로 분석해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구현하는 데 힘쓴다. 이들은 브랜드 이미지 제고 및 확장을 위한 지속적인 노력과 함께 레이블 공식 상품도 단계적으로 개발 중이다.

한편 ‘2024 레드닷 어워드’의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 수상작 리스트는 오는 11월 1일 레드닷 홈페이지를 통해 대중에 공개된다. 

Popular

You May Like
Related

[결혼해YOU]에서 호흡을 맞추게 된 배우 이이경, 조수민의 강렬한 커플화보 공개

이번 커플 화보 촬영에서 두 사람은 스킨십이 포함된 연출에도...

창작뮤지컬 신작 ‘카포네 밀크’, 12월 18일 개막!

 창작뮤지컬 <카포네 밀크>(제작/기획 아뮤즈엔터테인먼트)가 2024년 12월 18일부터 2025년 3월 9일까지 예스24아트원 1관에서 초연을 올린다.뮤지컬 <카포네 밀크>는 영화, 드라마, 공연 등...

KBS 2TV 새 일일드라마 신데렐라 게임 ‘명실상부 베테랑’ 나영희-지수원-김혜옥-최종환 출연

 명실상부 베테랑 배우 나영희, 지수원, 김혜옥, 최종환이 ‘신데렐라 게임’에...

방탄소년단 RM 첫 단독 다큐 [RM: Right People, Wrong Place] 12월 5일 글로벌 개봉

 HYBE가 제공/제작한 방탄소년단 RM의 첫 다큐멘터리 영화 <RM: Righ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