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7-16 화요일 05:41 오후
24.4 C
Seoul

브로드웨이 히트 뮤지컬 ‘알라딘’ 드디어, 2024년 11월 한국 최초 상륙!

날짜:

Print Friendly, PDF & Email

[나인스타즈=박소연 기자] 전 세계를 누비는 브로드웨이의 새로운 블록버스터 뮤지컬 <알라딘>(제작: 에스앤코)이 드디어 한국에 온다. 2024년~2025년 기대작으로 손꼽히고 있는 <알라딘>은 서울, 부산 2개 도시에서 공연한다. 서울은 2024년 11월 22일 개막해 2025년 6월 22일까지 샤롯데씨어터에서 공연, 부산은 2025년 7월 드림씨어터에서 개막한다.

세계적인 성공을 거두며 현재 가장 주목 받는 브로드웨이 히트 뮤지컬!
브로드웨이 사상 거대한 히트를 기록하고 있는 <알라딘>은 2024년 3,500회 이상 공연으로 브로드웨이 최장기 공연 15위를 기록했으며 초연 이래 10년간 <알라딘>보다 높은 흥행을 기록한 작품은 <라이온 킹>, <위키드>, <해밀턴> 단 3편뿐이다. 현재 미국 브로드웨이, 일본, 스페인, UK투어가 공연 중이며 전 세계 4대륙, 11개 프로덕션에서 공연, 약 2천만 명의 관객을 불러 모았다. 토니상, 드라마데스크상 등 주요 어워즈의 수상 및 노미네이트되었으며 “환상적이고 화려하다. 기대를 뛰어넘는다!”(뉴욕타임즈), “정확히 당신이 원했던 그것!”(NBC-TV), “센세이셔널 그 자체! 브로드웨이의 마법!”(더 월스트리트 저널) 등의 찬사를 받았다.  
토니상만 24개를 수상한 ‘공연 예술 장인’들은 탁월한 상상력으로 예술성과 대중성을 완벽하게 구현했다. <인어공주>, <미녀와 야수> 등으로 골든 글로브상 7회 수상 및 EGOT(에미상, 그래미상, 아카데미상, 토니상 수상)의 영광에 빛나는 거장 알란 멘켄(Alan Menken)이 작곡을 맡았고, 그와 오랜 기간 호흡을 맞춰온 하워드 애쉬맨(Howard Ashman)과 팀 라이스 (Tim Rice)가 작사, 채드 베글린(Chad Beguelin)이 작사와 극본을 맡았다. 케이시 니콜로(Casey Nicholaw)가 연출과 안무, 밥 크롤리(Bob Crowley)가 무대 디자인, 그렉 번즈(Gregg Barnes)가 의상 디자인, 나타샤 카츠(Natasha Katz)가 조명 디자인, 짐 스탠메이어(Jim Steinmeyer)가 일루전 디자인을 맡았다.

오리지널 스케일 그대로! 신비로운 아그라바 왕국의 장관!
지난 2023년 2월 디즈니 시어트리컬 그룹과 롯데컬처웍스, 클립서비스, 에스앤코 간 체결된 장기 업무 협약을 통해 전 세계 공연 예술계를 리드하고 있는 디즈니 시어트리컬 그룹의 인기 브로드웨이 작품을 볼 수 있게 되었고 그 첫 번째 작품이 <알라딘>이다. 남녀노소 전 세대를 아우르며 특별한 사랑을 받는 최고의 콘텐츠로 새로운 뮤지컬 인구의 개발, 한국 뮤지컬 산업의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서의 역할과 <라이온 킹>에 이어 2024년~2025년 한국 공연계를 또 한 번 뒤흔들 기대작으로 손꼽히고 있다.
디즈니 시어트리컬 그룹 총괄 프로듀서인 앤 쿼트 (Anne Quart)는 “한국 관객들이 브로드웨이 원작의 모든 마법과 스펙터클을 그대로 경험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 하루빨리 관객들을 아그라바로 초대하고 싶다”며 기대감을 표했다. 전 세계 <알라딘>을 이끌어 온 연출 및 안무의 케이시 니콜로를 비롯해 오리지널 크리에이터들과 한국 크리에이티브 팀과 함께 한국 초연 무대를 완성할 예정이다.

음악에서 시작된 영원한 클래식! 디즈니의 살아 있는 역사 알란 멘켄의 아름다운 음악
1992년 개봉한 원작 디즈니 애니메이션 영화는 그해 최고의 흥행작으로, 주제가 ‘A Whole New World’는 빌보드 핫 100 차트 1위를 차지하는 등 신드롬을 일으켰다. 애니메이션부터 뮤지컬, 라이브 액션까지 시간을 초월해 여전히 사랑받는 클래식으로서 음악은 <알라딘>의 DNA이자 성공한 이유로 손꼽힐 만큼 작품의 근간을 이룬다. 멜로디만 들어도 떠오르는 무수한 디즈니 음악을 탄생시킨 거장 알란 멘켄이 애니메이션 영화 ‘알라딘’을 시작으로 뮤지컬, 라이브 액션 영화 등의 전 과정에서 음악을 이끌었다. 원작의 명곡 중 5곡 ‘Arabian Nights’, ‘One Jump Ahead’, ‘Friend Like Me’, ‘Prince Ali’, ‘A Whole New World’는 고유의 매력은 유지하면서 무대에 맞게 편곡되었다. 특히 ‘Friend Like Me’는 새로운 스윙 버전으로 편곡되어 지니가 이끄는 약 8분가량의 스펙터클한 쇼로 펼쳐진다. 애니메이션에서 미사용된 ‘Proud of Your Boy’ 등 4곡과 ‘These Palace Walls’ 등 4개의 새로운 넘버가 추가됐다. 관객들은 거장의 황홀한 음악을 통해 원작의 추억에 흠뻑 빠지게 된다.

대담한 여정 속 모험과 우정, 로맨스! 전 세대에 걸쳐 사랑받은 캐릭터와 스토리
전 세대에 걸쳐 사랑받아온 <알라딘>은 신비로운 아그라바 왕국에서 펼쳐지는 알라딘의 여정을 통해 대담한 모험과 클래식한 엔터테인먼트, 그리고 시간을 초월한 러브 스토리와 진실된 우정이 담긴 이야기다. 뮤지컬은 영화 원작에 ‘천일야화’를 비롯한 오래된 설화를 각색한 매혹적인 스토리에 독창적인 상상력과 탁월한 공연예술로 생명력을 불어넣었다. 뮤지컬은 애니메이션 영화화 초기 당시 알란 멘켄과 하워드 애쉬맨이 구상한 원안에서 무대에 어울리는 요소들을 살려냈다. 여기에 디즈니 시어트리컬 그룹의 놀라운 무대 연출, 이국적이면서도 관능적인 안무, 섬세한 일루전과 특수 효과들이 뮤지컬만의 명장면을 만들어낸다. 알라딘의 추격씬 ‘One Jump Ahead’, 검무, 벨리 댄스, 탭 댄스, 스틱 댄스 등이 쉴 새 없이 펼쳐져 관객의 혼을 빼놓는 ‘Friend Like Me’, 환상적이면서도 로맨틱한 ‘A Whole New World’는 압권이다. 자스민의 자상한 아버지이자 왕국을 통치하는 술탄, 왕위를 노리는 자파와 그의 부하 이아고와 함께 원작에서는 볼 수 없었던 새로운 캐릭터인 알라딘의 세 명의 친구 카심, 오마르, 밥칵이 알라딘의 조력자로 나서 이야기를 더욱 풍성하게 한다.

Popular

You May Like
Related

‘거인의 어깨 – 인생을 빌려드립니다’ 7월 21일 일요일 오후 8시 50분 첫 방송!! 

 대한민국의 새 패러다임을 만든 ‘거인’들의 인생 이야기가 펼쳐진다.21일 일요일 오후 8시 50분...

 JD1, ‘낮과 밤이 다른 그녀’ OST ‘아이 라이크 댓’ 발매 동시에 뜨거운 반응.

 JD1이 부른 ‘낮과 밤이 다른 그녀’의 OST가 뜨거운 반응을...

‘6시 내고향’ 솔로 데뷔한 ‘위너’ 이승훈, ‘6시 내고향’ 출격!

  홍보장사 백승일X힙합돌 ‘위너’의 이승훈, 충남 보령으로 출동!KBS 1TV ‘6시 내고향’에서 화요일마다...

주말드라마 ‘다리미 패밀리’ 김정현, 지승그룹 상무 서강주 役으로 캐스팅 주말드라마 합류!

 허세와 허당 사이를 오가는 출구 없는 매력으로 중무장한 배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