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7-03 수요일 04:00 오후
26 C
Seoul

TWS, 미니 2집 ‘SUMMER BEAT!’ 초동 판매량 50만 장 넘겨

날짜:

Print Friendly, PDF & Email

[나인스타즈=박소연 기자] TWS(투어스)가 미니 2집 ‘SUMMER BEAT!’로 데뷔 앨범 대비 2배 가까이 늘어난 초동 판매량을 기록했다.

1일 음반 판매량 집계 사이트 한터차트에 따르면 TWS(신유·도훈·영재·한진·지훈·경민)의 미니 2집 ‘SUMMER BEAT!’가 지난 달 24일 발매된 후 일주일(집계기간 6월 24일~6월 30일) 동안 총 51만 3892장 팔렸다.

이들의 미니 1집 ‘Sparkling Blue’의 초동 판매량(발매 첫주 음반 판매량)이 총 26만 881장이었던 점을 감안하면 괄목할 만한 성장세다. 데뷔한 지 6개월이 채 되지 않은 이들의 합산 누적 앨범 판매량 100만 장(한터차트 기준) 돌파도 머지않아 보인다.

TWS의 앨범은 국내뿐 아니라 일본에서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SUMMER BEAT!’는 지난 6월 24일 자 오리콘 ‘데일리 앨범 랭킹’ 1위를 찍은 뒤 최신 차트(6월 29일자)에서 2위에 랭크되는 등 최상위권을 유지 중이다.

이들의 데뷔 타이틀곡 ‘첫 만남은 계획대로 되지 않아’의 장기 흥행이 ‘SUMMER BEAT!’ 성장세를 견인했다. 소속사 플레디스 엔터테인먼트는 “‘첫 만남’의 화제성 요인이 장기간 지속된 영향이 컸다고 본다”라며 “이 곡의 ‘롱런 인기’가 K-팝 관여계층을 비롯한 대중에게까지 확산하며 TWS의 전체적인 팬덤 유입이 커졌다”라고 분석했다.

실제로 ‘첫 만남은 계획대로 되지 않아’는 올 상반기 신드롬에 가까운 인기 돌풍을 일으켰다. 발매 당시 벅스, 애플뮤직 등에서 1위를 차지했던 이 곡은 여전히 주요 음원 차트 상위권을 5개월 이상 지키고 있다.

미니 2집 음원도 서서히 인기 시동을 걸고 있다. 타이틀곡 ‘내가 S면 넌 나의 N이 되어줘’는 멜론 ‘톱100’에 94위(25일 0시 기준)로 첫 진입해 55위까지 최고 순위를 끌어올렸다. 뮤직비디오는 유튜브 ‘24시간 내 가장 많이 본 동영상’ 1위(25일)에 올랐으며, 음원만 담긴 영상이 25~26일 ‘인기 급상승 동영상’ 4위를 기록하는 이례적 현상이 일기도 했다.

‘첫 만남은 계획대로 되지 않아’가 본격적인 음악방송 활동에 접어들며 챌린지 열풍과 음원 차트 호성적을 이끌었던 만큼, ‘내가 S면 넌 나의 N이 되어줘’ 역시 강력한 뒷심을 발휘할지 주목된다. 

Popular

You May Like
Related

‘굿파트너’ ‘신입 콤비’ 남지현X표지훈, 범상치 않은 티키타카 케미 발산 예고!

 ‘굿파트너’ 남지현, 표지훈이 유쾌하고 설레는 신입 콤비로 활력을 불어넣는다. 오는 7월 12일(금) 첫 방송되는 SBS 새 금토드라마 ‘굿파트너’(극본...

[골 때리는 그녀들] 전 축구 국가대표 이근호·박주호, ‘골때녀’ 새 감독 전격 합류!

전 축구 국가대표 이근호, 박주호가 ‘골 때리는 그녀들’ 새...

김정난&박지훈&김보영 주연 ‘세상 참 예쁜 오드리’ 가을 개봉 확정!

 한 가족의 보편적이면서도 특별한 성장통과 서로를 향한 사랑을 감동적으로...

[뮤지컬 베르사유의 장미] 옥주현, 16일 MBC ‘송스틸러’ 출연! 

 뮤지컬 ‘베르사유의 장미’의 옥주현이 MBC ‘송스틸러’에 출연한다.16일, 23일 오후 9시 10분부터 방송되는 MBC ‘송스틸러’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