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24 화요일 01:20 오전
18.3 C
Seoul

‘테이크 원’ 임재범, ‘이 또한 지나가리라’ 무대 공개…6년 공백 깬 진심 어린 ‘위로’

날짜:

Print Friendly, PDF & Email

[나인스타즈=박소연 기자] 가수 임재범이 6년 간의 공백기를 깨고 다시 돌아왔다.

임재범은 지난 14일 넷플릭스 오리지널 ‘테이크 원(Take 1)’ 3화에 출연해 6년 만에 무대에 오르는 모습을 공개했다. 

‘테이크 원’은 최고의 아티스트들이 ‘생애 가장 의미 있는 단 한 번의 무대’를 만들어 나가는 과정을 담은 리얼 음악쇼로, 이날 방송에는 지난 2016년 30주년 콘서트를 마지막으로 종적을 감춘 한국 대표 레전드 록 보컬 임재범이 다시 무대를 꾸미는 모습이 공개됐다.

제작진을 처음 만난 임재범은 어색한 모습으로 카메라 앞에 섰다. 길게 기른 머리카락과 수염이 시선을 모았고, 임재범은 “카메라 앞에 선 게 6년 만이다. 숨이 잘 안 쉬어지고 뭐라고 말씀드려야 할지도 모르겠다. 꿈꾸는 것 같기도 하다”고 고백했다.

임재범은 6년 간 공백기를 가진 이유를 묻자 “첫째는 아내가 하늘나라로 떠났고 집안 환경, 상황 때문에 6년 간 공백이 있었다”며 “겪어 보신 분들은 다 아시겠지만 그렇게 쉽게 잊히는 것들이 아니기 때문에 마음속이 항상 무겁고 힘들고 외롭다”고 털어놨다.

공백기 동안 정신적, 육체적으로 힘든 시간을 보냈다고 고백한 임재범은 무대가 그립지 않냐는 질문에 “솔직히 말씀드리면 그립지는 않았다. 무대가 무서웠다”고 밝혔다. 그러면서도 “‘음악이 너무 어렵고 노래도 참 어렵다’는 생각을 많이 하게 되더라. 이제 빠져나오기 위해 아가 걸음 걷듯이 한 발씩 앞으로 나아가는 중”이라며 머리카락과 수염을 깨끗이 깎고 용기를 내는 모습을 보였다. 

임재범은 코로나 최전선에서 사투를 벌여온 간호사와 구급대원, 코로나로 인해 24시간이 모자란 직업군인 환경미화원, 집배원, 택배 물류센터 사장님, 코로나 직격타로 생존을 위협받은 자영업자, 국악 소리꾼, 연극배우, 어려운 시기에도 희망을 주는 사람들 봉사&기부왕 할머니, 생후 50일 된 아기와 함께 온 신혼부부, 마스크 3700장을 기부한 여고생을 초대했다.

재개발 건물 옥상을 무대로 선정한 임재범은 정규 6집 타이틀곡 ‘이 또한 지나가리라’를 단 한 번의 무대 곡으로 선곡했다. 그는 “그땐 아내가 아픈 상황이었기 때문에 그게 지나가길 바라면서 노래했다면 지금은 반대가 됐다. ‘이 또한 지나가리라’라는 메시지, 가사처럼 모든 분이 다 평안했으면 좋겠다는 마음을 담아 노래를 해 드리는 게 낫지 않을까 싶다”고 말했다.

이어진 ‘이 또한 지나가리라’ 무대에서 임재범은 진심을 다해 노래를 불렀다. 관객들은 눈물을 흘렸고 임재범은 “노래는 처음엔 제 삶의 목적이었고, 두 번째는 저를 참 행복하게 했다. 세 번째 지금은 무게 없는 짐이 됐다”며 한결 가벼워진 모습을 보였다. 6년 간의 공백기를 깬 임재범은 다시 노래라는 고향으로 돌아와 관객들에게 위로의 메시지를 전했다.

한편 임재범은 최근 정규 7집 ‘SEVEN,(세븐 콤마)’를 발매했으며 오는 29일과 30일 서울 올림픽공원 체조경기장에서 전국투어 콘서트 ‘집으로 돌아가는 길…’ 개최를 시작으로 11월 19일 일산, 12월 10일 부산, 12월 17일 대전, 12월 24일 광주, 12월 31일 대구 공연을 이어간다. 

0 0 votes
Article Rating
Subscribe
Notify of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Popular

You May Like
Related

‘드림콘서트’, 엔시티 위시-피프티피프티 등 화려 라인업! 23일 오후 5시 티켓 오픈

사단법인 한국연예제작자협회(회장 임백운, 이하 연제협)와 한국관광공사(사장직무대행 서영충),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가...

TV CHOSUN ‘미스터트롯3’ 장민호X영탁X김희재X이찬원X정동원 마스터 합류 확정!

 장민호, 영탁, 김희재, 이찬원, 정동원이 '미스터트롯3'를 위해 뭉쳤다.TV CHOSUN 측은 9월 23일 "'미스터트롯' 시즌1의 5형제 장민호, 영탁, 김희재, 이찬원, 정동원이 '미스터트롯3' 마스터로 합류한다"라고 밝혔다. 이로써 '미스터트롯3' 역대급 마스터 변화의 그 첫 번째 명단이 공개돼 예비 시청자들의 기대감을 수직 상승시킨다.2020년 '미스터트롯' 첫 번째 시즌에서 최종 TOP7에 오르며 대한민국 트로트를 대표하는 스타로 거듭난 다섯 명이 '미스터트롯3'를 위해 의기투합한다. 이들은 '미스터트롯', '미스트롯' 시리즈에 마스터로 각각 출연한 적은 있으나, 다섯 명이 모두 한 자리에서 함께 심사하는 것은 '미스트롯2' 이후 처음이다.'미스터트롯' 시즌1 5인방은 경연이 끝난 이후 지금까지 트롯, 예능계에서 종횡무진하며 톱의 자리를 지키고 있다. '사랑의 콜센타' 종영 이후 이들을 한 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것은 쉽지 않았기에, 이번 동반 마스터 합류는 '미스터트롯3'에 대한 관심을 한층 더 높인다.무엇보다, '미스터트롯1' 5인방의 동반 마스터 합류로 '미스터트롯3'는 원조 트롯 명가로서 정통성을 확보하게 됐다. '미스터트롯', '미스트롯' 시리즈가 배출한 국민 스타들과 함께 대한민국 트롯 명가의 명맥을 이어갈 트롯 스타의 산실임을 증명할 수 있게 된 셈. 달라진 '미스터트롯3' 심사 방식과 함께, 이들 마스터가 보여줄 새로운 심사에도 이목이 집중된다. 지금까지 '미스터트롯', '미스트롯' 시리즈에 계속해서 마스터로 참여해 온 맏형 장민호는 "이번에는 특별히 동생들과 함께해 더욱 즐겁고 든든하다. 막내 동원이까지 엄연한 선배 가수로 자리 잡은 5인방의 달라진 모습을 기대해달라"라고 전했다.앞서 '미스터트롯3'는 달라진 심사 방식을 예고하며 마스터에도 변화가 있다고 밝혔던바. '미스터트롯1' 장민호, 영탁, 김희재, 이찬원, 정동원 합류에 이어 계속해서 새로운 마스터 명단을 공개할 예정이다.한편, '미스터트롯3'는 대한민국에 트로트 신드롬을 일으킨 대표 트로트 오디션 프로그램으로 임영웅, 안성훈을 잇는 세 번째 트롯 황제 탄생을 예고한다. 연말 방송을 목표로 하며, 내일(24일) 참가자 모집이 마감된다. 

MBC ‘푹 쉬면 다행이야’ 붐, 새로운 셰프 초청 “자격증만 4개” 역대급 스케일 요리 자랑

 역대급 스케일의 요리를 자랑하는 최고의 셰프가 ‘푹 쉬면 다행이야’를 찾는다.9월 23일...

아이유, ‘2024 IU HEREH WORLD TOUR CONCERT ENCORE : THE WINNING’ 성공적 성료! 

아이유(IU, EDAM 엔터테인먼트 소속)가 앙코르 콘서트를 성공적으로 마친 것은 물론, 단독...
0
Would love your thoughts, please comment.x
()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