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인스타즈=박소연 기자] 영탁의 미발표 신곡 ‘전복 먹으러 갈래’의 안무가 화제를 모으고 있다.
4일 네이버TV 인기영상 1위에 영탁의 신곡 안무가 공개된 채널A ‘요즘 남자 라이프-신랑수업'(이하 ‘신랑수업’) 영상이 이름을 올렸다. 지난 2일 방송된 ‘신랑수업’에서는 신곡 작업에 한창인 영탁의 모습이 공개됐다.
해당 방송에서 영탁은 “방송에서 잠깐 공개됐는데 사랑을 받게 돼서 싱글 발매가 결정됐다”며 신곡 ‘전복 먹으러 갈래’ 발매 소식을 전했다. 이날 안무 연습에 한창인 모습을 공개한 영탁은 직접 안무 아이디어를 제공하는 등 열정을 내비쳤다.
영탁은 2절 시작에 맞춰 ‘건달춤’이라고 불리는 안무를 제안해 눈길을 끌었다. 이에 ‘신랑수업’ 출연자들은 ‘행님춤’이라며 “너무 좋다”고 큰 호응을 보냈다. 특히 이승철은 직접 춤을 따라 추며 흥에 취한 모습으로 폭소를 유발했다.
이어 영탁은 현장의 미적지근한 반응에도 굴하지 않고 “한 번만 해보자”며 안무 연습을 이끌었다. 건달춤은 주먹을 쥔 채 몸을 건들거리며 흥을 즐기는 모습으로, 반신반의하던 댄서들과 영탁 모두 흥을 발산하며 웃음을 안겼다.
안무가는 “형이 하고 싶으면 하겠지만, 이게 괜찮을지”라며 말을 꺼냈다. 이에 영탁은 “승철이 형이나 준수나 찬우 형에게 한 번 물어보겠다”고 답했다.
한편, 영탁이 출연하는 ‘신랑수업’은 워너비 신랑감들이 요즘 시대에 필요한 신랑수업을 받으며 멋진 남자, 좋은 어른으로 성장해 나가는 리얼 관찰 예능으로 매주 수요일 오후 9시 30분 방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