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가디슈’ 입소문 터졌슈! 2021년 한국영화 최고 흥행기록역사’ 쓰다

(사진 = 영화 '모가디슈' 제공)
Print Friendly, PDF & Email

[나인스타즈=양서영 기자] 올 여름 극장가의 구원투수 영화 <모가디슈>가 쾌속의 흥행 질주로 91만 관객을 돌파하며 2021년 한국 영화 최고 흥행 신기록 달성을 코 앞에 두고 있다. 무엇보다 개봉 주 목요일 일일 관객수보다 개봉 2주차 월요일 관객수가 더 증가하면서, 진정한 개싸라기 흥행을 기대하게 만든다.

영화 <모가디슈>가 영진위 통합전산망 기준, 누적 관객수 914,218명을 모으며 6일 연속 압도적 박스오피스 1위를 이어가고 있다. 영화 <모가디슈>는 오늘 기존 <발신제한>의 최종 관객수 951,100명을 뛰어넘고 2021년 한국영화 최고 흥행 신기록 달성이 확실시된다. 무엇보다 개봉 2주차 월요일 일일 관객수 125,914명을 동원한 <모가디슈>는 개봉 주 2일차 목요일 관객수 89,826명보다 약 40%이상 관객수가 늘어나는 기염을 토했다.

(사진 = 영화 ‘모가디슈’ 제공)


개봉 주보다 개봉 2주차 관객수가 더 늘어나는 현상을 영화계에서는 일명 ‘개싸라기’라 부르는데, 기존 흥행 영화 중 천만 영화 <베테랑>이 개봉 다음날 관객수보다 개봉 2주차 월요일 관객수가 더 증가한 사례가 있다. ‘개싸라기’ 흥행 현상은 보통 강력한 관객 입소문이 있어야 가능하다. 영화 <모가디슈> 역시 이 같은 사례를 그대로 이어가고 있다. 무엇보다 CGV 골든 에그지수가 개봉 당일 대비 상승해 97%를 기록하고 있으며 멀티플렉스 사이트에서 관객 평점 9점대를 유지하고 있다. 이와 함께 대한민국 대표 영화 리뷰 사이트 ‘익스트림 무비’에서는 ‘올해 최고의 영화’, ‘팬데믹 시대 모두가 기다려왔던 한국 영화’, ‘한국영화의 새로운 진화’, ‘반드시 극장에서 봐야하는 체험 무비’로 강력 추천을 받고 있다. 

한편 영화 <모가디슈>는 1991년 소말리아의 수도 모가디슈에서 내전으로 인해 고립된 사람들의 생사를 건 탈출을 그린 영화다. 개싸라기 흥행 스타트를 끊은 영화<모가디슈>는 2D, IMAX, ScreenX, 4DX, 4DX Screen, 수퍼4D, 돌비 애트모스까지 전 포맷으로 절찬 상영 중이다.

0 0 vote
Article Rating
Subscribe
Notify of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