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18 월요일 09:16 오후
4.7 C
Seoul

‘로스쿨’ 김범 → 이강지, 완성도 높인 입체적 성장기..“최종이 아닌 새로운 시작될 것”

날짜:

Print Friendly, PDF & Email

– 청춘 배우들이 만들어 낸 최상의 시너지 ‘로스쿨즈’
– 검사, 판사, 변호사? 이들의 또 다른 시작이 기다려지는 이유
– JTBC ‘로스쿨’ 최종회 수요일(9일) 밤 9시 방송

[나인스타즈=양서영 기자] ‘로스쿨’에서 각자만의 개성으로 다채로운 성장기를 보여준 ‘로스쿨즈’ 8인방 김범, 류혜영, 이수경, 이다윗, 고윤정, 현우, 김민석, 이강지가 인상 깊은 캐릭터를 탄생시키며, 앞으로가 더욱 기대되는 성장사를 썼다. 

내일(9일) 종영을 앞둔 JTBC 수목드라마 ‘로스쿨’(연출 김석윤, 극본 서인, 제작 JTBC 스튜디오, 스튜디오 피닉스, 공감동하우스)의 치열한 스터디 경쟁 속에서 각각의 변화가 돋보이는 성장기를 보여준 김범, 류혜영, 이수경, 이다윗, 고윤정, 현우, 김민석, 이강지. 제각기 다른 개성을 살린 배우들의 열연은 매주 수요일, 목요일 밤을 다채롭게 물들였다. 이와 함께 ‘로스쿨즈’의 미래에 대한 시청자들의 관심도 덩달아 높아지고 있다. 

먼저, 사시 2차 합격의 수석 입학생 한준휘 역의 김범은 ‘넘사벽’ 능력치로 동기들의 사연까지 톺아보며 해결사 역할을 자처했고, 언제나 신뢰감을 불러일으킨 대활약은 신선한 ‘정의캐’의 탄생을 알렸다. 김범은 부드러운 마스크 속에서도 단단한 성정이 느껴지는 이미지를 십분 살려, 캐릭터의 매력을 배가시켰다. 턱걸이 성적으로 로스쿨 문턱을 겨우 넘은 강솔A로 분한 류혜영에게는 회를 거듭할수록 더욱 열띤 반응이 이어졌다. 양종훈(김명민) 교수의 살벌한 채찍질에 피눈물 나는 노력을 더해 기적 같은 성장기를 그려냈기 때문. 여기에 변함없이 뜨겁게 정의를 향해 다가간 행보는 강솔A의 뜨거운 인간미를 배가시켜, 보는 이도 흐뭇하게 만들었다. 캐릭터에 완벽하게 녹아든 류혜영의 연기 변신이 만든 효과였다.

(사진 = JTBC 스튜디오, 스튜디오 피닉스, 공감동하우스 제공)

판사 가문 법수저 출신 ‘로시오패스’ 강솔B에 완벽하게 몰입한 이수경. 극성 엄마의 지나친 간섭과 압박을 묵묵히 감내해 온 시간들을 건조한 톤으로 표정 변화 하나 없이 그려갔다. 그래서 조금씩 달라지며 점차 동기들에게 동화 되어가는 과정은 더 크게 와닿았다. 이다윗은 이해타산적 로스쿨생 서지호로 분해, 입체적인 면면을 섬세하게 구현했다. 득이 없는 일엔 포기가 빠른 그가 파고들었던 ‘피의사실 공표죄’는 그만큼 간절함이 더 느껴져 응원을 북돋았고, 마침내 기소에 성공한 결과는 그만큼 값진 성취감을 안겨주었다. 

전예슬 역의 고윤정은 밀도 있는 감정 연기로 데이트 폭력 피해 상황을 리얼하게 그렸다. 양교수의 리드로 각성한 뒤 단단한 자신감으로 무장한 그녀의 성장은 그래서 더욱 빛났다. 의사 출신 로스쿨생 유승재로 분한 현우는 정의와 자신의 불이익 사이에서 갈등할 수밖에 없던 사연을 세밀하게 그려내, 잘못된 선택이 가져오는 파장의 무게를 여실히 전했다. 마지막으로 ‘로스쿨즈’의 만담 콤비 조예범 역의 김민석과 민복기로 분한 이강지는 맛깔나는 입담과 연기로 사건사고들이 쏟아지는 캠퍼스에서 틈새 재미를 꽉 채우는 활력소 역할을 톡톡히 해냈다. 

이렇듯 각기 다른 개성을 또렷하게 살린 배우들의 열연 덕분에 ‘로스쿨’은 인물 하나하나에 애정을 가질 수밖에 없는 ‘캐릭터 맛집’으로 자리매김했다. 종영을 앞두고 검사, 판사, 변호사 등 각자의 목표를 향해 달려가던 학생들이 어떤 미래를 맞이할지, 더욱 궁금하고 기대되는 이유이기도 하다. 이에 제작진은 “‘로스쿨’ 마지막회에서는 학생들의 마지막 이야기가 아닌 새로운 시작이 담길 예정이다. 저마다 다른 목표와 개성을 가졌지만 연대하고 함께 성장한 이들의 새 출발을 끝까지 지켜봐 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로스쿨’ 최종회는 내일(9일) 수요일 밤 9시 JTBC에서 방송된다.

0 0 votes
Article Rating
Subscribe
Notify of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Popular

You May Like
Related

JTBC [톡파원 25시] 여행 욕구 상승! 홍콩 한 달 살기! 버스 타고 즐기는 야경+맛있는 식사!

 ‘톡파원 25시’가 홍콩의 매력을 파헤친다.오늘(18일) 방송될 JTBC ‘톡파원 25시’(연출 홍상훈, 김선준)에서는 ‘철가방 요리사’ 임태훈 셰프, 역사 스토리텔러...

(여자)아이들 우기, KGMA ‘베스트 솔로 아티스트’ 수상…그룹 이어 솔로 가수로서 영예

 그룹 (여자)아이들의 우기가 2024 KGMA에서 베스트 솔로 아티스트상’을 받으며...

TV CHOSUN ‘미스터트롯3’ 공식 포스터 최초 공개! 12월 19일(목) 밤 10시 첫 방송 확정!

 '미스터트롯3' 공식 포스터가 공개됐다.11월 18일(월) 오전 TV CHOSUN 측은 '미스터트롯3' 공식 포스터를 공개하고 첫 방송을 향한 예비 시청자들의 관심을 단숨에 끌어올린다. '미스터트롯3'는 대한민국에 트로트 신드롬을 일으킨 대표 트로트 오디션으로 임영웅, 안성훈에 이은 세 번째 트롯 황제 탄생을 목표로 한다.'미스터트롯3' 공식 포스터에는 이번 시즌 첫 번째 경연 무대인 마스터 오디션에 참가할 101팀 참가자들과 MC 김성주의 모습이 담겨 있다. 흰 슈트를 입고 케이크 모양 세트에 도열한 참가자들과 마치 마법사처럼 참가자들을 지휘하는 듯한 김성주의 모습이 시선을 사로잡는다.이와 함께 'K-트롯 한류의 위대한 첫걸음'이라는 압도적 헤드 카피가 트롯 명가로서의 자신감과 예사롭지 않은 스케일을 드러낸다. 이번 '미스터트롯3'는 참가자 나이 제한 폐지라는 파격 변화와 함께 상위 입상자들에게는 일본 진출 기회가 주어진다.'미스터트롯3' 제작진은 "'미스터트롯' 공식 키 컬러가 흰색으로 바뀌었다. 케이크 모양의 세트로 '트롯 스타로의 재탄생'을 꿈꾸는 참가자들의 의지와 시청자들을 위한 특별한 선물이라는 의미를 담았다"라며 "이번 포스터는 '미스터트롯3' 공식 오프닝 무대를 미리 엿볼 수 있는 힌트가 된다. 케이크 세트와 흰 슈트를 입은 참가자들이 꾸미는 인상적인 오프닝 무대가 준비 되어있다"라고 설명해 기대감을 증폭시킨다.'미스터트롯3' 공식 포스터와 함께 첫 방송 날짜도 발표됐다. '미스터트롯3'는 12월 19일 목요일 밤 10시 처음으로 시청자들을 찾아간다. 첫 방송을 통해 '미스터트롯' 특유의 유쾌함과 독특함이 녹아 있는 케이크 오프닝 무대가 공개될 예정이다. K-트롯 한류의 시작이 될 '미스터트롯3' 첫 방송에 벌써 뜨거운 관심이 집중된다.한편, '미스터트롯3'는 이달 26일 본선 1차 경연 녹화를 앞두고 있으며, 공식 홈페이지와 SNS를 통해 첫 번째 방청단을 모집하고 있다.

[동상이몽2] ‘흑백요리사’ 이모카세 1호 ‘동상이몽2’ 전격 합류!

 오늘(18일) 밤 10시 10분에 방송되는 SBS '동상이몽 시즌2 -...
0
Would love your thoughts, please comment.x
()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