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400만 명의 목숨을 살린 천재 수학자의 충격 실화
– 베네딕트 컴버배치 x 키이라 나이틀리의 만남, 명배우들의 완벽 열연
– 개봉 당시 최고의 기대작이자 흥행작
[나인스타즈=양서영 기자] 오늘(4일 금) 밤 10시 30분 TBS 무비컬렉션에서 영화 <이미테이션 게임>이 방송된다.
2015년 개봉한 영화 <이미테이션 게임>은 모튼 틸덤 감독이 연출하고 베네딕트 컴버배치,
키이라 나이틀리가 주연을 맡은 영화로 개봉 당시 큰 화제를 불러일으킨 작품이다.
특히 영국 드라마 ‘셜록’으로 국내에서 많은 팬을 보유한 배우 ‘베네딕트 컴버배치’와 할리우드 톱배우 ‘키이라 나이틀리’의 폭발적인 열연과 환상의 앙상블은 믿고 보는 영화라는 수식어를 아깝지 않게 한다.
영화 <이미테이션 게임>은 인류 최초로 컴퓨터를 만든 천재 수학자 ‘앨런 튜링’의 실화를 바탕으로 한 작품이다. 매 순간 3명이 죽는 인류 최악의 위기에 처한 제 2차 세계대전. 당시 난공불락이라 여긴 독일군의 암호 ‘에니그마’를 해독하라는 일급기밀 작전이 발동한다. 암호해독팀에 합류하게 된 ‘앨런 튜링’(베네딕트 컴버배치 분)은 24시간마다 바뀌는 암호를 해독하기 위해 기계를 발명한다. 하지만 암호해독팀의 갖은 노력에도 불구하고, 에니그마의 완벽한 체계 앞에 번번이 좌절하고 만다.
세계 역사를 바꾸고 1만4천 명의 목숨을 구한 전쟁 영웅, 그러나 끝내 자신의 고독한 삶은 구하지 못한 천재 수학자 ‘앨런 튜링’의 이야기를 다룬 월메이드 영화 <이미테이션 게임>.
오늘(4일 금) 밤 10시 30분 TBS 무비컬렉션을 통해 시청할 수 있다.
매달 하나의 테마를 정해 다채로운 영화를 선보이고 있는 TBS 무비컬렉션.
TBS 무비컬렉션은 6월을 맞아 ‘전쟁과 분단, 죽음을 바라보는 새로운 시선’ 이라는 주제로
4주간 총 4편의 주옥같은 영화들을 선보인다. TBS 무비컬렉션 6월 라인업은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다.
6/4(금) 이미테이션 게임
6/11(금) 굿바이
6/18(금) 킹스스피치
6/25(금) 공동경비구역 JSA
TBS TV는 IPTV(KT 214번, SK 167번, LG 245번), 케이블 TV(TBS 홈페이지 혹은 각 지역 케이블방송 문의)을 통해서도 시청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