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인스타즈=양서영 기자] 그룹 하이라이트 멤버 이기광이 ‘KCON:TACT 4 U’ 밋앤그릿 MC로 또 한번 활약한다.
27일 하이라이트 소속사 어라운드어스는 “이기광이 6월 19일부터 27일까지 열리는 세계 최대 규모의 온라인 글로벌 K-컬처 페스티벌 ‘KCON:TACT 4 U'(이하 ‘케이콘택트 포 유’) 밋앤그릿(Meet&Greet) MC로 참여한다”고 밝혔다.
이기광은 지난 3월 진행된 ‘KCON:TACT 3′(이하 ‘케이콘택트3’) 밋앤그릿에서도 MC 마이크를 잡아 남다른 진행능력을 입증했다. 이에 힘입어 이기광은 두 시즌 연속 ‘KCON:TACT’ 밋앤그릿 MC를 맡게 됐다.
2012년부터 미국, 프랑스, 호주, 멕시코, 일본 등 미주와 아시아, 유럽을 넘나들며 총 24회에 걸쳐 진행된 CJ ENM의 ‘케이콘’은 누적 오프라인 관객 110만 명을 모은 대표 한류 페스티벌이다. 지난 해부터 COVID-19로 인해 온라인으로 플랫폼을 확장, 언택트 K컬쳐 페스티벌인 ‘케이콘택트’로 영역을 넓혔다.
이번 ‘케이콘택트 포 유’는 지난 ‘케이콘택트3’에 이어 월드투어 콘셉트로 준비한다. 이기광이 MC로 나선 밋앤그릿은 K-POP 아티스트와 팬들이 소통을 펼칠 수 있는 코너다. 아티스트와 팬들이 함께 디지털 콘텐츠에 참여해 축제 분위기를 배가시킬 계획이다.
특히 이기광은 아이돌 전문 예능 ‘아이돌 원더랜드’ MC는 물론 SBS 파워FM ‘영스트리트’ 스페셜 DJ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서 센스 있는 입담을 인정 받아왔다. 더욱이 이기광은 글로벌한 사랑을 받고 있는 하이라이트의 멤버이기에 K-POP 아티스트들과 팬들 사이에서 공감도 높은 진행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한편 이기광이 속한 하이라이트는 최근 발매한 세 번째 미니앨범 ‘The Blowing(더 블로잉)’으로 음원 차트, 음악 방송에서 1위를 차지하며 인기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