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인스타즈=양서영 기자] ‘2021 지금 다시 하나 되어’가 드디어 베일을 벗는다.
(사)한국연예제작자협회(회장 임백운)에 따르면 ‘2021 지금 다시 하나 되어’가 17일 정오 멜론 음악 사이트에 정식 공개된다. 1999년 당대 최고의 가수들이 한자리에 모여 희망의 메시지를 전했던 노래 ‘하나 되어’가 새로운 희망을 가득 품고 ‘우리 하나되어 2021’로 돌아오는 것.
(사)한국연예제작자협회의 1999년 발매한 원곡 ‘하나 되어’는 가족과 친구, 이웃, 그리고 모두가 하나 되어 희망의 미래를 만들어 보자는 다짐과 약속의 의미를 담은 곡이다. IMF 이후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던 시절, 국민들을 응원하기 위해 탄생했던 노래다. 당시 내로라하는 가수들이 전부 참여해, 희망의 메시지와 힘찬 목소리로 듣는 이들에게 뭉클한 감동과 위로를 안겼다.
새롭게 제작되는 앨범 ‘2021 지금 다시 하나 되어’의 타이틀 곡 ‘우리 하나되어 2021’ 역시 코로나19 사태의 장기화로 유례없는 팬데믹 상황에 놓인, 지금의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탄생했다.
‘2021 지금 다시 하나 되어’에 참여한 아티스트들의 면면도 화려하다. 인순이, 옥주현, 백지영, 박봄, 김재환, 황치열, 브레이브걸스, 레드벨벳의 슬기, NCT의 도영, 드림캐쳐의 시연과 유현, 골든차일드의 Y 등 총 34팀(62명)의 가수들이 가창에 나섰으며 여기에 다양한 히트곡을 탄생시킨 최고의 프로듀서 최준영이 힘을 더해 완성도를 높였다.
특히 원곡에 참여했던 가수들과 2021년 현재 최고의 가수들까지 참여해 국내는 물론 글로벌 팬들에게도 특별한 희망의 메시지를 안길 전망이다.
더욱이 ‘2021 지금 다시 하나 되어’는 오는 5월 28일 금요일 SBS ‘희망TV’를 통해 제작 과정과 완성 뮤직비디오를 공개할 예정으로 알려져 더욱 기대를 더한다.
한편 ‘2021 지금 다시 하나 되어’ 앨범 제작에는 ㈜769 엔터테인먼트, ㈜카카오, ㈜카카오엔터테인먼트, 현대오일뱅크㈜가 후원에 참여하였으며, 빅스톤스튜디오가 장소협찬에 나섰다. 이번에 공개되는 ‘우리 하나되어 2021’의 음원 수익금은 (사)한국연예제작자협회와 재능기부로 참여해준 가수들의 이름으로 코로나-19로 어려운 우리 이웃들을 위해 전액 기부되며, KF94 마스크 업체 ‘(주)엠코(강한규대표)’도 ‘2021 지금 다시 하나 되어 마스크’를 출시하며 판매수익금의 일부를 취약 계층을 위해 기부하기로 하는 등 ‘2021 지금 다시 하나 되어 캠페인’에 동참하는 기업들의 직·간접적인 후원도 계속해서 이어지고 있다.
끝으로 (사)한국연예제작자협회는 지난 1992년 설립된 문화체육관광부 등록 사단법인 단체로 현재 대한민국 연예, 음악 산업을 주도하고 있는 음반, 공연제작자 및 매니지먼트 전문가들로 구성돼 있다. 현재 417개의 매니지먼트 전문 기업이 등록돼 있으며, 회원사를 통해 약 3,000여명의 소속 연예인이 활동하고 있다.
(사)한국연예제작자협회는 지난 1995년 첫 선을 보인 뒤 26년 동안 매해 ‘드림콘서트’를 주최하며 K-콘텐츠를 세계에 알리는 선봉장 역할을 해 왔다. ‘드림콘서트’는 한국기록원으로부터 국내 ‘최장기간·최대 규모 콘서트’로 한국 기네스에 공식 인증을 받았다.
특히 ‘드림콘서트’는 매해 사회적 이슈를 주제로 긍정의 메시지를 담은 캠페인 및 공익적 행사를 개최해 대한민국 대중문화산업과 한류 시장 확산에 크게 기여해오고 있다. 지난해에는 드림콘서트 최초로 온라인 비대면 공연 ‘드림콘서트 CONNECT:D’을 진행, K-컬처와 K-테크의 성공적 결합으로 큰 주목을 받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