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인스타즈=양서영 기자] ‘싱어게인’에서 63호 가수로 활약한 이무진이 녹음실 현장 스케치를 공개했다.
가수 이무진이 오는 14일 음원을 발매한다. 이에 앞서 이무진의 소속사 쇼플레이 엔터테인먼트 측은 공식 SNS를 통해 녹음실 모습을 담은 현장 스케치를 공개해 신곡에 대한 궁금증을 증폭시켰다.
공개된 사진 속 이무진은 헤드폰을 목에 건 채로 카메라를 응시하고 있다. 학교 로고가 그려진 티셔츠를 입고 있는 이무진은 고개를 꺾은 포즈로 친근하면서도 개구진 매력을 뽐냈다.
오는 14일 발매되는 이무진의 신곡은 ‘싱어게인’ 출연 이후 처음 발매하는 음원이자, 지난 2018년 발매한 ‘산책’ 이후 약 3년 만에 발매하는 신곡으로 무명 가수에서 유명 가수로 거듭난 이무진의 신곡을 기다려 온 팬들에게 선물 같은 곡이 될 전망이다.
이무진은 최근 인기리에 종영한 JTBC ‘싱어게인’에 63호 가수로 출연해 1화부터 독보적인 존재감을 과시하며 대중들에게 얼굴을 알렸다. 1라운드에서 자신을 ‘노란 신호등 같은 가수’라고 표현한 이무진은 한영애의 ‘누구 없소’를 선곡해 인트로부터 심사위원들의 열렬한 환호를 받았다.
특히 ‘싱어게인’ 1화 최고 시청률 1분의 영광을 차지한 이무진의 ‘누구 없소’ 무대 영상은 유튜브 조회수 2000만 뷰를 기록하며 뜨거운 화제성을 이어가고 있다. 이무진은 ‘휘파람’, ‘바다에 누워’, 이승윤과 함께한 ‘연극 속에서’ 등 레전드 무대를 연속으로 탄생시켰다.
또한, 이무진은 SNS를 통해 공개한 자작곡 ‘과제곡’으로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과제를 많이 내주는 교수님께 하고 싶은 말을 재치있고 솔직하게 담아낸 ‘과제곡’은 대중들의 열렬한 공감을 받으며 유튜브 조회수 456만 뷰를 기록했다.
앞서 이무진은 ‘싱어게인’ 출연 전 학교 복도에서 노래를 부르는 영상이 SNS를 통해 화제를 모으며 ‘서울예대 복도남’이라는 수식어를 얻기도 했다.
최근 이무진은 JTBC ‘유명가수전’을 통해 솔직한 입담과 귀호강 라이브로 다채로운 매력을 펼치고 있다.
이무진이 출연하는 ‘싱어게인’ TOP10 서울 콘서트는 티켓 오픈 10분 만에 전회 전석이 모두 매진을 기록했으며 이무진의 첫 공식 굿즈 역시 예약 판매부터 품절 사태를 보이며 뜨거운 인기를 입증했다.
한편, 이무진은 오는 14일 신곡을 발매해 활발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