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인스타즈=최선혜 기자] 그룹 더보이즈, 스트레이 키즈, (여자)아이들, 가수 김재환, 하성운, 김우석이 ‘2020 소리바다 어워즈’ 무대를 화려하게 장식한다.
대한민국 대표 음원 플랫폼 소리바다가 주최하는 ‘2020 소리바다 베스트 케이뮤직 어워즈(2020 SORIBADA BEST K-MUSIC AWARDS, 이하 ‘2020 소리바다 어워즈’)’는 오는 8월 13일(목) 개최된다.
이번 시상식에는 전 세계를 호령하며 K팝 열풍을 이어가고 있는 대세 아이돌 그룹들과 솔로 가수들이 출격해 무대를 빛낼 예정이다.
뛰어난 비주얼과 강렬한 칼군무로 가요계 다크호스로 자리매김한 ‘전원 센터 그룹’ 더보이즈, 감각적인 음악과 무대 장인다운 신선한 퍼포먼스로 괄목할 만한 성장세를 그리고 있는 스트레이 키즈가 ‘2020 소리바다 어워즈’에 합류해 보고 듣는 재미를 선사한다.
또한 독보적인 콘셉트 소화력과 탄탄한 라이브 실력, 강렬한 퍼포먼스로 국내를 넘어 해외 음악팬들까지 사로잡으며 글로벌한 입지를 다진 (여자)아이들이 출격해 뜨거운 열기를 품은 무대로 눈과 귀를 매료시킬 계획이다.
데뷔 직후부터 국내외를 흔든 글로벌돌로 맹활약한 것에 이어 감미로운 감성 보이스와 뛰어난 음악적 실력, 남다른 예능감으로 대세 솔로 아티스트로 자리매김한 김재환과 하성운, 최근 작사와 작곡, 프로듀싱까지 참여한 솔로 앨범으로 ‘얼굴 천재’라는 수식어에 앞으로가 기대되는 싱어송라이돌의 수식어를 보탠 김우석도 본 시상식에 올라 열정 가득한 무대로 풍성한 볼거리를 더할 전망이다.
이외에도 ‘2020 소리바다 어워즈’에는 마마무, 레드벨벳, 여자친구, 오마이걸, 트와이스, 아스트로, NCT 드림, 빅톤, 아이즈원, AB6IX, 강다니엘이 라인업을 확정했다. 현 가요계에 한 획을 긋고 있는 장르 불문 최정상급 아티스트들의 화려한 무대를 통해 남녀노소 음악으로 하나 되는 진정한 축제의 장을 마련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본 시상식은 코로나19 사태에 따른 정부의 기본적인 방역 지침을 철저히 따를 예정이다. 공연장 방역 및 소독, 방역 물품 비치, 대기 시 거리두기, 입장 시 발열체크, 자가 문진표 작성, 전 좌석 띄어 앉기, 마스크 착용 의무화 등을 진행한다.
오는 8월 13일(목) 개최되는 ‘2020 소리바다 어워즈’의 온라인 생중계는 TikTok 앱과 LG U+ 아이돌Live 앱(모바일/IPTV)에서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