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6 월요일 09:09 오후
14 C
Seoul

류준열, “플라스틱 없이 장 보고 싶어요”

날짜:

Print Friendly, PDF & Email

[나인스타즈=최선혜 기자] 배우 류준열은 13일 자신의 SNS에 ‘류준열 살림 브이로그’를 올리고 과도한 플라스틱 포장 문제를 지적했다. 

브이로그 영상 속 류준열은 겹겹이 낱개 포장된 과일에 대해 “포장을 뜯을 때마다 이건 아니라는 생각이 든다”며 플라스틱 과대포장에 대한 아쉬움을 드러냈다. 이와 함께 과대포장에 대한 대안으로 다회용 용기를 휴대하는 방법이나, 플라스틱 없이 장을 볼 수 있는 가게들을 표시해놓은 ‘플라스틱 없을지도’를 소개했다. 류준열의 이와 같은 일상 공유는 그린피스에서 진행하는 ‘플라스틱 제로’ 캠페인에 대한 시민들의 참여를 촉구하기 위해서다. 

그린피스는 수년 전부터 영국, 미국, 스페인, 홍콩, 대만 등 전 세계 유통사 및 대형마트를 대상으로 불필요한 플라스틱 포장재를 줄일 것을 요구하는 캠페인을 진행해왔다. 

영상 속 류준열이 언급한 웨이트로즈(Waitrose)는 영국의 유명 대형마트로 지난해 6월부터 약 11주간 ‘포장 없는 매장’을 시범 운영하며 곡류, 과일 등을 포장재 없이 진열하고 소비자가 직접 용기를 가져와 제품을 그램 단위로 측정 후 필요한 만큼 구매하도록 해 큰 호응을 얻었다. 류준열은 이렇듯 해외 대형마트에서 적용하고 있는 플라스틱 감축 시스템이 국내 마트에도 도입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번 캠페인 영상 제작에는 글로벌 종합광고대행사 TBWA코리아가 재능기부로 참여했다. TBWA코리아의 박웅현 CCO는 “광고회사가 잘할 수 있는 메시지를 퍼뜨리는 일을 할 수 있는 기회였다”며 일회용 플라스틱 문제를 알리기 위해 해야 할 일을 했을 뿐이라고 전했다. 

한편, 그린피스 서울사무소가 지난 3월 발표한 ‘국내 대형마트 일회용 플라스틱 유통 실태 보고서’에 따르면 이마트, 롯데마트, 홈플러스, 하나로마트, 메가마트 등 국내 5대 대형마트들은 플라스틱 감축 노력에 있어 모두 기대 이하의 수준을 보였다. 이마트를 제외한 4곳이 최하점인 ‘F’ 점수를 받았고, 가장 나은 점수를 받은 이마트 역시 ‘C’ 점수에 그쳤다.  

그린피스 김이서 캠페이너는 “대형마트가 지금이라도 과대, 불필요 포장을 인정하고 플라스틱 오염 문제 해결을 위해 적극적으로 나서야 한다”며 “혁신적인 리필(refill) 및 재사용 시스템에 대한 투자를 아끼지 않는 것이 지금 마트가 해야 할 일이며, 그 첫걸음은 매장 내 사용되는 일회용 플라스틱 사용량을 파악해 감축 목표를 세우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같은 날 류준열은 소비자의 ‘플라스틱 없이 장 볼 권리’ 증진과 일회용 플라스틱 포장재 줄이기 캠페인을 위해 그린피스에 후원금을 전달했다. 류준열은 2016년 그린피스 후원을 시작으로 지속해서 플라스틱 캠페인에 참여해왔다. 

그린피스의 캠페인은 ‘대형마트 플라스틱 제로’ 웹사이트에서 참여할 수 있다. 

류준열은 현재 최동훈 감독의 신작 <외계인> 촬영 중이다. 

0 0 votes
Article Rating
Subscribe
Notify of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Popular

You May Like
Related

MCND, ‘판타지 게임 비주얼’ 새 앨범 ‘X10’ 콘셉트 포토 공개

 그룹 MCND(엠씨엔디, 캐슬제이, 빅, 민재, 휘준, 윈)의 신보 콘셉트 포토가 베일을 벗었다.소속사 티오피미디어는 6일 0시 공식 SNS를 통해 MCND의...

‘선재 업고 튀어’ 변우석-김혜윤, 공주님 안기→어부바 ‘밀착 스킨십’

 tvN ‘선재 업고 튀어’ 20살 변우석과 김혜윤의 심장 폭격...

‘전국노래자랑’ 김희재, ‘우야노’로 증명한 무결점 라이브…주말 안방극장 장악

 가수 김희재가 ‘전국노래자랑’에 출격해 주말 안방극장 1열을 장악했다. 5일 오후...

NEXZ(넥스지), 데뷔 싱글 ‘Ride the Vibe’ 콘셉트 비주얼 최초 공개!

 JYP엔터테인먼트(이하 JYP) 신인 보이그룹 NEXZ(넥스지)가 데뷔 싱글 재킷 이미지를 최초 공개했다. NEXZ(토모야, 유우, 하루, 소 건, 세이타, 휴이, 유키)는 오는 20일 데뷔 싱글 'Ride the Vibe'(라이드 더 바이브)를 정식 발매한다. JYP는 지난 1일 공식 SNS 채널에 게재한 영상 'NEXZ "Ride the Vibe" Trailer'("라이드 더 바이브" 트레일러)를 통해 NEXZ의 정식 데뷔를 공식화하고 여러 티징 콘텐츠를 선보이며 데뷔 열기를 달구고 있다. 5일 0시에는 일곱 멤버의 시크한 매력이 돋보이는 티저 포토를 첫 선보였다. 사진 속 NEXZ는 레더와 데님 소재를 매치한 트렌디한 스타일링으로 영하고 힙한 분위기를 자아냈다. 특히 패기 가득한 이들의 눈빛에서는 강인한 아우라가 물씬 느껴져 보는 이들의 시선을 압도했다. 감각적인 무드로 연출된 4분할 컷에서는 멋스러운 분위기까지 더해지며 이목을 붙잡았다. 데뷔 싱글 'Ride the Vibe'에는 동명의 타이틀곡과 'Starlight'(스타라이트) 총 2곡이 실린다. 데뷔곡 'Ride the Vibe'는 처음이기에 느낄 수 있는 설렘, 두근거림 등 마음속 일렁이는 감정의 파동을 그린 노래로 NEXZ만의 색다른 음악 에너지를 선사할 것으로 기대가 모인다. NEXZ는 지난해 JYP와 일본 최대 음반사 소니뮤직이 합작한 오디션 프로그램 '니지 프로젝트'(Nizi Project) 시즌 2를 통해 탄생한 신인 보이그룹이다. 그룹명 'NEXZ'는 'Next Z(G)eneration'의 준말로 JYP 대표 프로듀서이자 '니지 프로젝트' 심사위원 박진영이 "앞으로의 미래를 새로운 세대와 함께 열어 갔으면 하는 마음"을 담아 직접 이름 붙였다. 한편 '글로벌 신예' NEXZ의 데뷔 싱글 'Ride the Vibe'는 오는 5월 20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에서 만나볼 수 있다.
0
Would love your thoughts, please comment.x
()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