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인스타즈=위수정 기자] 22일 서울 중구 CKL스테이지에서 업텐션(UP10TION) 미니 앨범 쇼케이스가 열려 포토타임, 타이틀곡 무대,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새 미니앨범 ‘The Moment of Illusion(더 모멘트 오브 일루전)’은 ‘Moment’와 ‘Illusion’의 두 버전으로 구성되었으며 ‘한여름 밤의 꿈’을 콘셉트로 어느 여름 날 꿈속 판타지세계로 들어간 업텐션의 모습을 담아냈다. 미니앨범 ‘The Moment of Illusion’은 총 여섯 트랙으로 수록곡 전반적으로 멤버들이 참여해 음악적으로 성장한 업텐션의 모습을 보여준다.
타이틀 곡 ‘Your Gravity’는 ‘중력’을 주제로 어떠한 것과 비교할 수 없을 만큼 강렬한 힘을 이야기한 곡으로, 내가 사랑하는 사람들 또 나를 사랑해주는 사람들에게 전하는 메시지를 담아냈다. 매 앨범마다 화려한 퍼포먼스와 칼군무를 보여주고 있는 업텐션은 ‘For you’라는 가사에 맞춰 팔을 돌리는 ‘포야 춤’과 타이틀 곡 제목처럼 중력을 표현한 ‘중력 춤’ 등 강렬한 포인트 안무로 무대를 가득 채운다.
‘Your Gravity’ 뮤직 비디오에서 아무런 장비 없이 그대로 낙하하는 모습과 형체 없는 대상과 대립을 보여주는 모습들이 중력의 존재를 표현해내며 독특한 영상미가 오묘한 분위기를 그려내며 한 편의 예술품을 본 거 같은 느낌을 준다.
‘프로듀스X101’에서 활약을 펼친 김우석과 이진혁을 제외한 8인체재로 활동하는 업텐션은 활동소감으로 “데뷔한 느낌으로 돌아가서 더 열심히 하겠다.”, “여러분이 상상하는 것 이상으로 완벽하게 소화하도록 노력하겠다.”며 컴백 각오를 밝혔다.
공백기에 연기 활동을 한 규진은 “웹 드라마 ‘어쨌든 기념일’로 연기도전을 했는데 첫 연기라 긴장과 걱정이 많았는데 팬들이 많은 관심을 줘서 긴장이 덜 했다. 앞으로도 연기 도전해보고 싶다.”며 연기에 대한 욕심을 보였다.
‘Your Gravity’로 돌아온 업텐션은 “김우석과 이진혁을 통해 업텐션이 알려진 것이 고맙다. 두 명의 빈자리가 느껴지지 않도록 앞으로 많은 성장을 하겠다.”며 “이번 활동으로 대중들에게 ‘(팬들을 끌어당기는) 중력돌’이라는 애칭을 얻고 싶다”고 다부진 목표를 밝혔다.
한편, 업텐션은 활발한 활동을 예고하며 쇼케이스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press@9stars.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