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21 목요일 07:08 오후
11.5 C
Seoul

KT&G 상상마당 홍대 시네마, 11월 ‘엄태구 배우전’ 개최!

날짜:

Print Friendly, PDF & Email

[나인스타즈=박소연 기자] 배우 엄태구의 장, 단편영화 5편을 특별 상영하는 ‘엄태구 배우전’이 11월 15일부터 30일까지 KT&G 상상마당 홍대 시네마에서 진행된다.

엄태구 배우전
독립영화에서 탄탄히 필모그래피를 쌓아오며 현재까지 활발히 활동 중인 한국 영화배우를 조명하는 KT&G 상상마당 시네마의 특별 프로그램 ‘이달의 배우전’의 네 번째 주인공으로 배우 엄태구가 선정됐다.

이번 배우전을 기념하여, 배우 엄태구의 출연작 중 장편 <잉투기>(2013), 단편 <도서관에서는 실내정숙>(2012), <숲>(2012), <시시콜콜한 이야기>(2017), <업보>(2023) 등 총 5편을 엄선하여 특별 상영한다. 그중 장편 <잉투기>, 단편 <숲>은 배우 엄태구의 친형이자 <콘크리아 유토피아> 등으로 잘 알려진 엄태화 감독의 연출작으로, 형제간 특별한 케미를 엿볼 수 있어 기대를 사고 있다. 장편 <잉투기>는 배우전 기간 동안 여러 회차에 걸쳐 상영하며, 단편 4편은 기간 중 1회 상영한다.

배우 엄태구와 함께 필모그래피를 되돌아보며 이야기를 나누는 뜻깊은 시간이 마련됐다. 11월 15월 (금) 오후 7시 단편영화 4편의 상영 종료 후 배우 엄태구가 직접 참석하는 GV가 진행될 예정이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KT&G 상상마당 시네마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잉투기>(2013)에서 잉여인간 ‘태식’으로 이름을 알린 배우 엄태구는 <밀정>(2016)에서 일본인 경찰 ‘하시모토’ 역을 맡아 강렬한 인상을 남겼다. 이후 <택시운전사>(2017), [구해줘 시즌 2](2019), <콘크리트 유토피아>(2023) 등 스크린과 브라운관을 넘나들며 다양한 배역을 소화해왔다. 최근 JTBC 드라마 [놀아주는 여자]에서 로맨스코미디 연기에 도전하여 ‘로코킹’이라는 수식어를 얻으며, 펀덱스(FUNdex) 조사 결과 드마라/비드라마 전체 출연자 화제성 부문에서 5주 연속 1위에 오르는 등 대세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KT&G 상상마당 시네마 관계자는 “이전에 진행한 세 차례의 배우전을 통해 현재 영화계에서 빼놓을 수 없는 배우들을 조명하는 기회를 마련할 수 있었다. 올해 마지막 배우전에서는 엄태구 배우의 다채로운 매력을 새롭게 발견할 수 있으니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엄태구 배우전’은 11월 15일부터 11월 30일까지 약 2주간 KT&G 상상마당 홍대 시네마(서울시 마포구 어울마당로 65, 지하 4층)에서 진행된다.

Popular

You May Like
Related

보이넥스트도어·라이즈·투어스·(여자)아이들·에스파·아이브 등 ‘MMA2024(멜론뮤직어워드)’ 최종 라인업 완성

 올해 가요계를 빛낸 화제의 아티스트들이 MMA2024에서 특별한 무대를 선보인다. 21일 카카오엔터테인먼트(공동대표 권기수, 장윤중)의 뮤직플랫폼 멜론(Melon)은 이달 30일 인천...

배우 김준현, 뮤지컬 [블러디 러브(Bloody Love)] 출연!

 배우 김준현이 뮤지컬 ‘블러디 러브(Bloody Love)’에서 반헬싱 캐릭터를 맡아...

박도하 ‘괴리와 냉소’ 캐스팅 확정…신스틸러 활약 예고

 큐브엔터테인먼트 신인 배우 박도하가 전소민, 한승연과 호흡을 맞춘다. 박도하는 오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