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인스타즈=박소연 기자] 민족의 명절, 한가위를 맞아 풍요로움과 다채로움을 가득 담은 KBS 특집 <김연자★진성 한가위 빅쇼 ‘만월만복’>이 29일 추석 당일 저녁 안방을 찾아간다.
매년 특별한 라인업으로 대한민국을 들썩이게 만든 명절 특집쇼의 명가 KBS! 이번 추석특집의 주인공은 바로 현재진행형 트로트 레전드! 김연자와 진성이다. 전 국민의 애창곡부터 두 가수의 팔색조 매력을 담아낸 다양한 스페셜 무대, 그리고 인생이 녹아있는 감동의 무대까지! 가슴 깊이 묻어 두었던 진솔한 이야기로 추석 저녁 시청자들을 찾아간다.
데뷔 50년 차 트로트 가수 ‘김연자’는 일본에서 ‘엔카의 여왕’으로 불리며 큰 성공을 거두었고 조용필과 함께 원조 한류 스타로 불린다. 대한민국과 일본을 넘어 러시아, 브라질, 프랑스, 심지어 북한까지 진출하며 전 세계를 사로잡은 김연자는 2016년 운명처럼 <아모르파티>가 국내에서 역주행하며 MZ 세대들의 마음마저 빼앗았다.
국민 애창곡 <안동역에서>의 주인공 ‘진성’은 2016년 림프종 혈액암을 진단받아 힘든 투병 생활을 이겨내며 희망과 감동의 노래를 전하는 칠전팔기의 아이콘이다. 1994년 노래 <님의 등불>로 데뷔해 <안동역에서>, <보릿고개>, <태클을 걸지마>등의 노래가 연이어 트로트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으며 ‘애창곡 제조기’라는 수식어를 얻고 있는 진성은 후배 트로트 가수들이 존경하는 선배 가수로도 많이 꼽힌다.
이제는 명실상부 K트롯계의 핫 아이콘으로 등극한 김연자와 진성! 폭발적인 가창력과 화려한 무대 매너로 전 세계를 사로잡은 ‘트로트 여제’ 김연자와 인생이 담긴 절절한 노래로 트로트 팬들의 마음을 단숨에 사로잡은 ‘트롯 고수’ 진성! 서로의 팬이라 자청하는 두 사람이 방송 최초로 함께 꾸미는 한가위 특집 공연을 기대해도 좋을 것이다.
올 추석 2023 KBS 대기획 <ㅇㅁㄷ 지오디(god)>와 함께 KBS에서 야심차게 준비한 그 특별하고 감동적인 무대는 오는 9월 29일(금) 저녁 8시 50분 KBS 2TV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김연자★진성 한가위 빅쇼 ‘만월만복’>의 녹화는 9월 17일(일) 오후 7시 30분 여의도 KBS홀에서 진행되며, 방청 신청은 8월 21일(월) 오후 6시 KBS 홈페이지를 통해 오픈 정보가 공지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