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인스타즈=양서영 기자] 그룹 위아이(WEi)가 리얼리티 비하인드로 깨알 재미를 선사했다.
위아이(장대현, 김동한, 유용하, 김요한, 강석화, 김준서)는 지난 28일 오후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자체 리얼리티 콘텐츠 ‘위인전 3’의 번외편 1화를 공개했다.
공개된 영상에는 지난 23일 카카오 TV를 통해 선공개된 ‘위인전 3’ 본편 1화의 비하인드 영상이 담겼다. 멤버들은 본격적인 ‘줍줍 레이스’에 앞서 모바일 레이싱 게임을 통해 편을 나눴다.
멤버들은 하나같이 ‘2020 아이돌e스포츠 선수권 대회’ 1등이란 화려한 이력을 가진 동한을 유력한 1등으로, 용하를 최하위 순위로 예상하며 시작부터 큰 웃음을 안겼다.
게임이 시작되고 화면에 신규 맵이 등장하자 멤버들은 당혹감을 감추지 못했지만 금세 치열한 접전을 펼쳤다. 그들만의 숨 막히는 리그 속에서 여섯 멤버들은 서로 쫓고 쫓기며 보는 사람마저 긴장케 했다. 하위권 순위의 대현, 석화, 용하 또한 나름대로 치열한 순위 다툼을 벌이며 보는 재미를 선사했다.
이 게임의 숨은 승자인 1등과 4등을 기록한 준서, 동한에게는 팀 정하기 권한이 주어졌다. 준서가 요한과 석화를, 동한이 대현과 용하를 선택하며 각각 ‘동생즈’와 ‘조상즈’를 결성했다.
‘위인전’은 ‘OUI인들을 세상에 널리 퍼뜨려라’란 뜻을 담은 리얼리티로, 이번 시즌 3에서는 루아이(팬덤명)가 보고 싶어 하는 위아이의 모든 것을 보여줄 예정이다. 이 가운데 번외편은 본편에 미처 담지 못한 아까운 에피소드와 함께 디테일한 비하인드 영상을 담아내며 매주 공개될 ‘위인전 3’에 대한 기대감을 더욱 높이고 있다.
한편, ‘위인전 3’은 매주 월요일 오후 4시 카카오TV를 통해 선공개되고, 매주 금요일 오후 7시 위아이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도 공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