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인스타즈=양서영 기자] 폭발적 입소문 장기 흥행의 주인공 <모가디슈>가 <블랙 위도우>를 넘고 2021년 대한민국 박스오피스 최강자에 등극했다. [제공/배급: 롯데엔터테인먼트 | 제작: 덱스터스튜디오, ㈜외유내강 | 감독: 류승완 | 출연: 김윤석, 조인성, 허준호, 구교환, 김소진, 정만식, 김재화, 박경혜]
영화 <모가디슈>가 영화진흥위원회 통합전산망 기준 누적 관객수 2,993,460명을 동원하며 <블랙 위도우>를 제치고 2021년 올해 최고 흥행작에 등극했다. 이는 지난 2020년 8월 개봉한 <다만 악에서 구하소서> 이후 1년 만의 한국영화 최고 흥행 신기록으로, 코로나로 침체되어 있던 극장가의 활기를 되살린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남다르다. 특히 올해 최초로 300만 관객 돌파작 탄생을 알린 <모가디슈>가 선보일 2021년 흥행 신기록에 대한 관객들의 기대감이 최고조에 달하고 있다.
이처럼 강력한 관객들의 입소문을 엔진으로 거침없는 흥행 질주를 하고 있는 <모가디슈>는 리얼한 영화적 체험은 물론, 눈과 귀를 사로잡는 카체이싱 액션과 함께 현 시대와 맞닿아 있는 시의적인 메시지까지 전하며 관객들의 몰입감을 높여 뜨거운 호평의 중심에 서 있다. 이에 전 세대 관객들의 마음을 완벽하게 사로잡으며 N차 관람까지 불러일으키고 있는 <모가디슈>는 흔들림 없는 관객 동원력으로 장기 흥행 레이스를 이어갈 전망이다.
영화 <모가디슈>는 1991년 소말리아의 수도 모가디슈에서 내전으로 인해 고립된 사람들의 생사를 건 탈출을 그린 이야기. 2021년 최고 흥행작에 등극한 영화 <모가디슈>는 절찬 상영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