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인스타즈=양서영 기자] 가수 이무진이 ‘열린음악회’에 출연해 팬들의 시선을 집중시켰다.
‘싱어게인’에서 63호 가수로 활약한 이무진이 지난 9일 방송된 KBS 1TV ‘열린음악회’에 출연했다. 이날 방송에서 이무진은 캐주얼한 의상으로 무대에 올라 ‘과제곡’과 ‘누구 없소’를 선보였다.
무대에 앞서 이무진은 ‘청춘’에 대해 “준비된 자에게만 기회가 찾아온다는 말이 있지 않나. 저는 그 말을 좋아하지 않는다. 청춘은 준비되어 있을 수 없는 단어다. 우리는 준비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청춘이고, 그냥 매사에 기회가 오건 말건 항상 최선을 다하고 있으면 언젠가 본인의 꿈을 이룰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한다”며 “저를 포함한 모든 대한민국 청춘들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보낸다”라고 전했다.
먼저 선보인 ‘과제곡’은 이무진의 자작곡으로, 앞서 JTBC ‘유명가수전’의 티저 영상으로도 공개된 바 있다. 이무진이 SNS를 통해 직접 공개한 ‘과제곡’은 과제를 많이 내주는 교수님께 하고 싶은 말을 재치있고 솔직하게 남아낸 곡으로, 대중의 뜨거운 공감을 받으며 화제를 모았다.
‘누구 없소’는 한영애의 곡을 이무진만의 개성이 담긴 편곡으로 재해석한 곡으로, 이무진은 능숙한 기타 연주와 독보적인 음색으로 ‘누구 없소’ 무대를 장식하며 시청자들의 이목을 끌었다.
이무진은 최근 종영한 JTBC ‘싱어게인’의 1라운드 무대에서 ‘누구 없소’로 무대를 장식하며 등장부터 남다른 존재감을 과시했다. 특히 ‘싱어게인’ 1화 최고 시청률 1분의 영광을 차지한 이무진의 ‘누구 없소’ 무대 영상은 유튜브 조회수 2000만 뷰를 기록하는 등 여전히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최근 이무진은 오는 14일 신곡 ‘신호등’ 발매를 앞두고 티저 이미지, 콘셉트 이미지 등을 공개했다. 공개된 이미지 속에는 다양한 분위기를 자아내는 이무진의 모습이 담겨 있어 신곡 ‘신호등’에 대한 팬들의 기대감도 높아지고 있다.
한편, 이무진은 오는 14일 오후 6시 신곡 ‘신호등’을 발매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