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26일 서울 용산구 블루스퀘어 아이마켓홀에서 뉴이스트 W(JR, Aron, 백호, 렌) 신규 앨범 ‘WAKE,N’ 발매 기념 프레스 쇼케이스가 열렸다.
<W, HERE>, <WHO, YOU> 등 발매하는 앨범마다 팬들의 뜨거운 사랑을 받은 유닛 그룹 뉴이스트 W(JR, Aron, 백호, 렌)가 5개월 만에 신규 앨범 <WAKE,N>으로 돌아왔다.
그룹 뉴이스트의 유닛으로 결성 후 음원 및 음반 차트에서 매번 자체 기록을 경신하는 중인 뉴이스트 W는 이번 앨범 <WAKE,N>을 통해 다시 한 번 완성도 높은 웰메이드 음악과 뉴이스트 W만의 독특한 색깔과 이야기를 준비했다.
<WAKE,N>은 ‘잠에서 깨어나다’의 의미와 ‘감정이 깨어나다’의 두 가지 의미를 함께 담은 것으로, 타이틀곡 ‘HELP ME’와 수록곡인 ‘L.I.E’는 지금 내가 있는 현실이 깨지는 이야기를 담았고, 각 멤버들의 솔로곡은 감정이 깨어나는 것에 대해 그려냈다. 이는 <W, HERE>에서 시작, <WHO, YOU>로 이어 가며 독특한 서사를 선보인 뉴이스트 W만의 세계관과 이야기를 <WAKE,N>을 통해 다시 하나로 연결하는 것은 물론, 앞으로 이어질 서사 또한 암시하고 있다.
타이틀곡 ‘HELP ME’는 ‘너를 간절하게 기다리다 결국 너에게 구조를 요청한다’는 메시지가 담긴 퓨전 팝 R&B 곡으로, 기존 뉴이스트 W가 선보였던 서정적인 가사 표현에 무거우면서도 날카로운 멜로디라는 대조적일 수 있는 조합을 하나로 조화롭게 선보이며 ‘HELP ME’라는 주제를 색다르게 표현해 낸 곡이다.
또한 담담하면서도 쓸쓸한 독백이 담긴 수록곡 ‘L.I.E’는 앨범의 시작을 장식하며 서정적이면서도 독특한 사운드가 리스너들을 이끈다. 더불어 오직 CD(음반)를 통해서만 들을 수 있는 마지막 트랙 ‘Dal Segno’는 가녀리면서도 웅장한 오케스트라 사운드가 만들어내는 드라마틱한 멜로디가 음악팬들의 귀를 사로잡기에 충분하다.
특히 이번 앨범은 누구나 느낄 수 있는 자연스러운 감정들을 멤버들이 솔로곡을 통해 각자 다르게 표현한 점이 주목할 만하다. 먼저 아론의 솔로곡 ‘WI-FI’는 거리가 가까워지면 신호가 강해지는 WI-FI처럼 너에게 가까워질 때 느끼는 ‘기쁨’을 노래하였고, JR의 솔로곡 ‘I HATE YOU’는 사람과 사람 사이에서 필수불가결하게 생길 수 있는 상처 그리고 그에 따른 ‘분노’라는 격렬한 감정을 유려하게 표현한 곡이다.
이어지는 렌의 솔로곡 ‘나, 너에게’는 문득 어른이 됨을 느끼고 난 뒤 현실을 깨달으면서 오는 ‘슬픔’을 덤덤하게 표현하였으며 백호의 솔로곡 ‘FEELS’는 너에 대한 감정이 차오르는 데서 오는 ‘즐거움’과 그 감정이 뚜렷해져야 한다는 메시지를 담은 곡이다.
<W, HERE>때 수록되었던 솔로곡들과는 또 다른 감정의 서사를 내보인 뉴이스트 W는 각자 솔로곡의 작사에 직접 참여해 본인들의 감정을 담아내는 등 강렬한 메시지와 음악으로 이번 앨범의 완성도를 높였다.
특히 멤버 백호는 자신의 솔로곡은 물론 타이틀곡 ‘HELP ME’를 포함한 앨범 전반적인 작업에 참여, 곡과 곡을 연결하여 하나의 앨범으로 그림을 그려내며 아티스트를 넘어 프로듀서의 면모를 입증하였다.
이처럼 뉴이스트 W의 이번 앨범 <WAKE,N>은 앨범의 시작을 알리는 ‘L.I.E’부터 앨범의 마지막 곡 ‘Dal Segno’까지 하나의 호흡으로 연결하며 기승전결이 있는 하나의 문학작품과 같은 서사가 돋보이는 앨범으로 이들의 음악적 성장과 한층 넓어진 스펙트럼을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뉴이스트의 새 앨범 ‘WAKE,N(웨이크,앤)’은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까지 폭발적인 관심을 받으며 각종 차트에서 1위를 기록, 글로벌 대세돌 다운 저력을 과시하고 있다.
뉴이스트 W는 앨범 발매와 동시에 새 앨범의 전곡이 음원 차트에 진입한 것은 물론 타이틀곡 ‘HELP ME(헬프 미)’가 각종 주요 음원 사이트 실시간 차트 1위 및 상위권을 휩쓸며 꾸준히 높은 순위를 유지하고 있다.
또한 핫트랙스, 인터파크 등 음반 판매 사이트에서 실시간 차트 상위권을 차지, 신나라 레코드와 국내 최대 음반 집계 사이트인 한터 차트에서는 일간 차트(11월 26일) 1위를 기록하며 음원 차트에 이어 음반 차트까지 석권하는 등 음반 판매에서도 강세를 보이고 있다.
특히 뉴이스트 W의 이번 앨범은 해외에서 역시 남다른 인기를 얻고 있다. 뉴이스트 W의 새 앨범 ‘WAKE,N(웨이크,앤)’은 해외 아이튠즈 앨범 차트에서 스웨덴, 베트남 등 2개국에서 1위에 등극했으며 캐나다, 독일, 말레이시아 등에서는 2위를 기록하는 등 총 11개국에서 TOP10에 진입하는 기염을 토했다.
이처럼 뜨거운 반응을 보이고 있는 뉴이스트 W의 이번 신규 앨범 ‘WAKE,N(웨이크,앤)’은 그들의 한층 넓어진 음악적 스펙트럼을 입증한 웰메이드 앨범으로 퓨전 팝 R&B 장르의 타이틀곡 ‘HELP ME(헬프 미)’를 포함 수록곡 ‘L.I.E(라이)’, 4인 4색 멤버들의 솔로곡 그리고 CD를 통해서만 들을 수 있는 ‘Dal Segno(달 세뇨)’까지 총 7곡을 수록, 국내외 팬들을 사로잡고 있다.
이에 뉴이스트 W는 독보적인 콘셉트와 완성도 높은 음악으로 컴백과 동시에 국내 각종 음원 및 음반 차트는 물론 해외 차트까지 장악하며 국내외 대세돌 다운 인기를 선보이고 있으며 앞으로 계속해서 그들이 써 내려갈 기록에 가요계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