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25 월요일 05:04 오후
14.7 C
Seoul

[생활의달인] 점심 덕후 달인, 서울 3대 만두 & 칼국수, 전기밥솥 달인 등

날짜:

Print Friendly, PDF & Email

[나인스타즈=박소연 기자]오늘 11월 25일 밤 9시에 방영되는 <생활의 달인>에서는 점심 덕후 달인, 도라지 할머니, 고깃집 주방 달인, 서울 3대 만두 & 칼국수, 전기밥솥 달인이 소개된다.

단돈 5천 원에 무려 13첩 반찬이 나오는 백반집으로 시작해, 엄청난 가성비 맛집들을 소개하며 입을 다물 수 없게 만들었던 점심 마니아 우성환 달인! 2천만 직장인들의 뜨거운 호응에 힘입어 더 강력해져서 돌아왔다! 달인이 직접 방문한 수도권 일대의 가성비 좋은 식당만 약 800여 곳. 그중 가성비를 넘어 최고의 갓성비를 뽐내는 직장인들을 위한 점심 성지 2탄을 공개한다!

고등어 정식 하나만 시켰을 뿐인데 16가지의 반찬이 딸려 나오는 한정식집. 만 원도 안 되는 가격으로 세 가지 부위의 고기를 한 번에 맛볼 수 있는 혼밥 가능 고깃집 등! 직장인 경력 25년 차, 점심 마니아 달인이 더욱 까다롭게 선별한 보석 같은 맛집들을 찾아간다.

13년 전, 졸면서도 누워서도 도라지를 까던 놀라운 실력으로 화제가 되었던 이승숙 달인. 최근 도라지를 손질하며 모은 돈, 자그마치 1억 원을 기부했다는 훈훈한 소식이 전해져 다시금 찾아갔다. 일찍이 남편과 사별하고 혈혈단신으로 자식들을 키우면서도 이웃과 나누며 살고 싶다는 따뜻한 마음씨를 잃지 않았던 달인. 오랜 시간이 흘렀지만, 도라지 까는 실력 또한 전혀 녹슬지 않은 모습인데. 추운 겨울도 사르르 녹이는 도라지 깎기 달인의 가슴 따뜻해지는 근황을 만나 본다.

경기 평택시의 한 고깃집. 설거지에 관해서는 통달한 달인이 등장한다! 회식이나 동창회 같은 단체 손님이 주로 찾는다는 고깃집. 이 집의 별미 중 하나는 바로 1인당 하나씩 나오는 뚝배기 달걀찜인데. 먹을 땐 너무 맛있지만~ 눌어붙은 달걀 때문에 설거지할 땐 골칫거리로 변하는 뚝배기. 수세미로 닦으면 수세미에 다 묻고, 수저로 긁으면 시간도 여간 걸리는 게 아니다. 그런 뚝배기 설거지를 3초면 쓱! 직접 만든 도구와 손목 스냅 한방이면 눌어붙은 달걀찜을 말끔히 떨어뜨려 초스피드로 세척하는 달인! 수저도 예외는 아니다. 자그마치 20kg에 육박하는 수저를 삶아 바구니에 담는 달인. 그대로 바구니를 쥐고 손목 한 번 움직이면 수저가 일자로 서버리는데! 이렇게 수저를 세워 말리면 남은 물기가 아래로 빠져 물기 자국 없이 깔끔하게 건조된단다.저울로 잰 듯 일정하게 재료를 덜어내는 실력부터 빠른 홀 청소까지! 설거지를 넘어 고깃집 주방의 모든 것을 척척 해내는 베테랑 달인을 만나본다.

추운 겨울, 뜨끈한 칼국수와 만두가 생각날 때면 꼭 가야 하는 집이 있다. 칼국수와 만두 좋아하는 사람들 사이에선 이미 유명 인사라는 송파구의 한 가게. 이곳의 칼국수는 뽀얗게 우려낸 사골 육수와 직접 만든 쫄깃하고 탱탱한 면이 들어가 맛이 없을 수가 없다고. 그뿐만이 아니다. 감자 전분을 넣어 유독 쫄깃한 만두피. 그리고 큼지막하게 썰어낸 채소가 들어간 소로 만든 굴림만두는 맛과 식감까지 다 잡은 특별한 맛이라고! 30년 노하우가 담긴 고품격 맛의 비밀을 하나부터 열까지 파헤쳐 본다.

소형 부품이 많아 사람이 직접 조립해야 하는 전기압력밥솥! 매일 쓰는 물건이기 때문에 안전성 검증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충청남도 천안, 제품 조립이 한창인 이곳에 짧은 시간에 불량을 찾아내는 달인. 모든 부품이 제 자리에 잘 있는지 육안이 아닌 손의 감각으로 발견하는 것이 달인의 기술! 부품이 하나라도 없거나 불량하면 밥솥에서 가장 중요한 뚜껑이 제대로 닫히지 않는다고. 컨베이어가 지나가는 짧은 시간 안에 밥솥의 외관상 문제뿐 아니라 전기 불량문제까지 찾아내는 것까지가 1차 검수 과정이다. 그렇게 꼼꼼한 검수를 마친 밥솥이 이동되는 곳은 다름 아닌 공장 내부의 밥맛 연구소! 1년에 3만 번 밥을 지으며 쌀밥 맛에 통달했다는 달인에게 밥이 맛있게 잘 지어지는지 최종 검증까지 마쳐야 한단다. 한국인은 밥심! 엄마의 마음으로 맛있는 밥을 연구하는 달인들을 만나본다.

“점심 덕후 달인, 도라지 할머니, 고깃집 주방 달인, 서울 3대 만두 & 칼국수, 전기밥솥 달인”은 11월 25일 밤 9시에 <생활의 달인>에서 방영된다.

Popular

You May Like
Related

[생존왕] ‘정글신’ 김병만, 충격의 퇴출위기?! ‘육상여신’ 김민지, 김병만 대체 가능할까?

  TV CHOSUN이 최초로 도전하는 본격 정글 서바이벌 '생존왕 :...

‘솔로라서’ 명세빈 “속초에서 17세 어린 연하남에 대시 받아” 깜짝 고백

 배우 명세빈이 과거 속초 여행 중 17세 어린 연하남에게 대시...

스트레이 키즈, 글로벌 팬들의 열띤 반응 속 자체 최대 규모 월드투어 순항! 불라칸 공연 성료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의 자체 최대 규모 월드투어가 글로벌 팬들의 열렬한 반응 속 순항 중이다. 스트레이 키즈는 11월 23일(이하 현지시간) 불라칸 필리핀 아레나 공연장에서 월드투어 'Stray Kids World Tour <dominATE>'(도미네이트) 일환 단독 콘서트를 개최했다. 미국 빌보드 메인 차트 '빌보드 200' 5연속 1위작인 미니 앨범 'ATE'(에이트)의 타이틀곡 'Chk Chk Boom'(칙칙붐)을 비롯해 '神메뉴'(신메뉴), '소리꾼', '특', 'MANIAC'(매니악) 등 그룹 대표곡 퍼포먼스와 여덟 멤버의 솔로 스테이지가 우레와 같은 함성을 이끌었다. 관객들의 열광적인 호응에 멤버들은 현지어로 감사 인사를 전했고 "꼭 다시 돌아오겠다"며 약속했다. 여기에 마지막 앙코르곡으로 'MEGAVERSE'(메가버스)를 부르며 관중석 곳곳을 누볐고 팬들과 소통했다. 최근 JYP엔터테인먼트는 스트레이 키즈의 월드투어 개최 1차 발표지에 포함된 싱가포르 내셔널 스타디움, 멜버른 마블 스타디움, 시드니 알리안츠 스타디움, 가오슝 내셔널 스타디움, 방콕 내셔널 스타디움에서 더 나아가 세계 각지 대형 스타디움 공연장으로 이뤄진 2차 플랜을 공개했다. 2차 플랜에 따르면 스트레이 키즈는 멕시코시티 에스타디오 GNP 세구로스, 로스앤젤레스 소파이 스타디움, 뉴욕 시티 필드, 토론토 로저스 스타디움, 런던 토트넘 핫스퍼 스타디움, 파리 스타드 드 프랑스 등 유명 스타디움은 물론 라틴 아메리카, 북미, 유럽에 위치한 총 20개의 대형 스타디움 공연장에 입성한다. 이 중 런던 토트넘 핫스퍼 스타디움에서는 K팝 아티스트 사상 최초로 공연을 펼치고 '스타디움 아티스트' 존재감을 빛낸다.  이들은 이번 투어 일환으로 11월 29일~30일 마카오, 12월 5일과 7일~8일 오사카, 14일 방콕, 21일 자카르타, 2025년 1월 18일~19일 홍콩을 찾고 3월부터 7월까지 추가 발표된 라틴 아메리카, 북미, 유럽 20개 지역으로 투어를 이어간다. 

이찬원, ‘찬가’ 마지막 투어 지역 광주 콘서트 성료. “3시간 15분” 최고의 무대.

 가수 이찬원이 마지막 투어 지역인 광주에서의 콘서트를 성료했다. 이찬원은 지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