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21 목요일 03:26 오후
8.7 C
Seoul

연극 ‘십이야’ K-스타일로 재탄생, 동시대 관객과 소통하다!

날짜:

Print Friendly, PDF & Email

[나인스타즈=박소연 기자]얽히고설킨 남녀의 사랑 이야기를 위트와 익살, 해학으로 풀어내 오랫동안 세계인의 사랑을 받아 온 영국의 대문호 ‘윌리엄 셰익스피어’의 <십이야>가 조선시대로 배경을 바꾸고 동시대 한국 관객을 만난다.

국립극단(단장 겸 예술감독 박정희)과 대전예술의전당(관장 김덕규)이 공동 제작하는 <십이야>는 (재)예술경영지원센터에서 추진하는 2024 ‘국립예술단체 전막 공연유통’ 사업의 일환으로 오는 12월 21일부터 27일까지 대전예술의전당 앙상블홀에서 첫 막을 올리고, 내년 상반기 서울에서 리바운드 공연을 예정하고 있다.

<스카팽> <한여름 밤의 꿈> <보이첵> 등 굵직한 작품에서 자신만의 독특한 연출력으로 관객을 매료시킨 연출 임도완이 또 한 번 ‘임도완 스타일’로 재 탄생시킬 이번 <십이야>는 조선시대 인천을 배경으로 무대미술, 음악, 영상 등을 통해 한국적 분위기를 선사하는 동시에 사랑에 대한 인간의 본질적 감정을 유쾌하게 그려 동시대 관객들과 소통할 예정이다. 특히 매 작품마다 무대 위 배우들의 신체 언어를 극적으로 이끌어내는데 탁월한 실력을 발휘하는 것으로 정평이 난 임도완은 “라이브 연주와 음악, 음향, 영상과 배우들의 움직임, 운율감 있는 대사로 한국적 정서를 유지하는 동시에 현시대 관객들이 함께 감각할 수 있는 감수성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십이야>는 일란성 쌍둥이 남매가 탄 배가 난파되어 서로의 생사를 모른 채 상륙한 마을에서 두 사람의 똑같은 외모 때문에 벌어지는 해프닝과 그로 인해 야기되는 갈등, 화해를 위트와 해학으로 통찰력 있게 그려낸 작품이다.  한편 <십이야(十二夜)>는 크리스마스로부터 12일이 되는 날로 다양한 연희와 공연, 악의 없는 농담과 장난을 즐긴 크리스마스 축제의 마지막 날을 의미한다.

세계사의 주요한 작품과 한국을 대표하는 창작작품으로 대중이 신뢰할 수 있는 우수연극을 제작해온 국립극단과 국내외 유수의 공연과 제작작품으로 연간 20여만 명의 관람객이 찾는 종합예술공간으로 자리매김한 대전예술의전당이 선택한 <십이야>. 양반집 자제 네 명의 사랑 이야기와 시종들 사이에서 벌어진 작당모의가 교차되면서 걷잡을 수 없이 커져가는 오해가 펼쳐지는 소동극으로 복잡한 구조와 속도감 있는 전개, 개성 넘치는 캐릭터들의 능청스러운 연기가 압권인 작품. 사랑이라는 보편적 주제를 한국적 분위기와 감각적인 임도완식 스타일로 재 탄생시킨 이번 공연에는 굵직한 무대마다 이름을 올리며 내공을 쌓아온 장성원, 구본혁, 박경주, 강해진 등 베테랑 배우와 작품에 활력을 불어 넣는 악사 등 13명의 배우가 출연하여 완성도 높은 무대로 대전 관객을 만난다.

2024 ‘국립예술단체 전막 공연유통’ 사업의 선정작으로 시민의 문화예술 향유 기회를 확대하고, 지역예술 발전을 위한 상호협력을 도모하기 위해 재 창작된 <십이야>는 이 시대에 가장 주목받고 있는 ‘K-스타일’로 많은 관객들과 소통할 예정이다.

본 공연은 12월 21일부터 27일까지 대전예술의전당에서 공연한다. 

Popular

You May Like
Related

블랙핑크 리사, 내년 2월 첫 정규 ‘ALTER EGO’로 컴백 확정

그룹 블랙핑크(BLACKPINK) 리사가 첫 정규로 돌아온다. 리사는 20일 0시 라우드...

‘줄여주는 비서들’ 시즌2로 돌아온다! 장성규, 김성은, 한해에 이어 허영지와 함께 더 강력해진 다이어트 솔루션이 시작된다!

채널A 프로그램 '줄여주는 비서들'이 시즌2로 더욱더 강력하게 돌아온다. 참가자 전원 다이어트 대성공으로...

‘전현무계획2’, ‘먹방 크리에이터’ 히밥 & 철가방요리사 임태훈 셰프 전격 출연! 

 ‘전현무계획2’ 먹게스트 히밥과 임태훈 셰프가 진짜 웃긴 ‘극과 극’ 케미를 내뿜는다.22일(금) 밤 9시 10분 방송하는...

트리플에스 핫찌!, 드디어 두근두근 日 데뷔! ‘언타이틀’ 정식 발매

'모든 가능성의 아이돌' 트리플에스(tripleS)의 일본 디멘션(DIMENSION)이 드디어 출항한다. 모드하우스에 따르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