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인스타즈=박소연 기자] MZ부터 알파까지, 전 세대를 사로잡은 No.1 캐릭터 콘텐츠 ‘브레드이발소’의 첫 번째 영화 <브레드이발소: 셀럽 인 베이커리타운>이 오는 3월 1일 극장 개봉을 확정 짓고, 주인공 ‘브레드’의 새로운 모습을 담은 런칭 포스터 2종을 공개했다.
<브레드이발소: 셀럽 인 베이커리타운>은 ‘브레드이발소’의 사장 ‘브레드’, 천방지축 직원 ‘윌크’와 베이커리타운에 살고 있는 셀러브리티들이 벌이는 다양한 이야기를 그린 영화.
2019년 런칭한 애니메이션 ‘브레드이발소’는 현재 공식 유튜브 채널 구독자 수 200만 명, 누적 조회 수 10억 뷰 달성, 틱톡 채널 팔로워 수 270만 명, 인스타그램 계정 팔로워 총 12만 명을 기록하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지상파, 케이블 TV & IPTV 인기 애니메이션 순위에서 1위를 놓치지 않고, 넷플릭스 / 웨이브 / 쿠팡플레이 등 국내 OTT는 물론 넷플릭스 글로벌 TV show 전체에서 TOP 10에 진입하며 글로벌한 인기를 끌고 있는 ‘브레드이발소’는 어린이들을 타겟으로 한 키즈 콘텐츠지만, 어른도 공감 가능한 코미디 요소는 물론, MZ 세대를 저격하는 트렌디한 SNS 콘텐츠로 전 세대를 사로잡으며 명실상부 No. 1 캐릭터로 자리잡았다. 유튜브 채널은 한국어 콘텐츠 뿐 아니라, 영어, 인도네시아어, 몽골어, 중국어, 러시아어 등 월드와이드 대중을 타겟으로 한 월드와이드 콘텐츠 역시 함께 제공하며, 영미권과 인도네시아권을 위한 더빙 채널 구독자 수의 경우 총 110만 명에 육박,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新 캐릭터로서 인기 가도를 달리고 있다.
이처럼 ‘스폰지밥’ 시리즈나 ‘짱구’ 시리즈처럼 연령불문, 성별불문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콘텐츠로 급부상하며 대한민국을 넘어 전 세계적인 사랑을 받고 있는 ‘브레드이발소’의 극장 출격에 관심이 집중된다. 오는 3월 개봉을 확정 지은 <브레드이발소: 셀럽 인 베이커리타운>은, 기존 TV 애니메이션 시리즈를 통해 대중의 사랑을 받은 메인 캐릭터들은 물론, 요술 공주 ‘윌키’, K-POP 걸그룹 컨셉의 ‘캔디즈’, 힙합 오디션 프로그램 ‘쇼 미 더 머니’를 오마주한 ‘쇼 미 더 머랭’ 출연자들까지 다양한 매력으로 중무장한 신규 캐릭터들의 등장을 예고하며 더욱 기대를 높인다. 과연 베이커리타운에 찾아온 셀럽들은 어떤 모습일지, 베이커리타운에 어떤 흥미로운 이야기가 펼쳐질지 호기심을 유발한다.
개봉 확정 소식과 함께 공개된 런칭 포스터는, 평소의 이발사 복장이 아닌 연미복을 입고 근엄한 표정을 짓고 있는 ‘브레드’의 모습이 담겨 있어 눈길을 끈다. ‘브레드’의 새로운 착장은 무엇 때문에 이발소 사장인 ‘브레드’가 당장 시상식 레드카펫에 올라도 손색이 없을 멋진 복장을 갖춰 입은 것인지 호기심을 유발한다. 또한, “어디 빵 맛 좀 볼 텐가?”라는 카피와 “빵스타가 온다!”라는 카피는 ‘브레드’의 새로운 스타일과 어우러지며 베이커리타운을 배경으로 펼쳐질 셀럽들과의 다채로운 스토리를 기대케 한다.
대한민국 대표 캐릭터 콘텐츠 ‘브레드이발소’의 첫 번째 영화 프로젝트 <브레드이발소: 셀럽 인 베이커리타운>은 오는 3월 1일 개봉해 관객과 만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