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인스타즈=박소연 기자] 티빙이 올해 화제 콘텐츠를 선정하고, 이용자들이 가장 재미있게 본 콘텐츠를 직접 투표하는 ‘2023 티빙 어워즈’를 오는 31일까지 2주간 진행한다.
‘2023 티빙 어워즈’는 1년간 이용자들에게 가장 사랑받은 콘텐츠를 선정하는 ‘올해의 콘텐츠’와 이용자들이 재미있게 본 콘텐츠 명장면을 직접 투표하는 ‘올해의 픽’, 이벤트 기간 동안 티빙을 신규 구독한 회원 중 추첨을 통해 혜택을 선사하는 ’올해의 NEW’까지 총 3개 부문으로 마련됐다.
먼저 ‘올해의 콘텐츠’는 지난 2022년 12월부터 올해 11월까지 전체 VOD 시청 UV(Unique Visitor, 순 방문자 수) 데이터를 기준으로 ▲티빙에서 가장 사랑받은 ‘올해의 콘텐츠 BEST 9’ ▲‘올해의 콘텐츠 장르별 BEST’ 부문으로 나누어 발표했다. 특히, 더욱 짙어진 우정으로 돌아온 티빙 오리지널 <술꾼도시여자들2>와 넘사벽 하이 텐션으로 예측불허 대모험을 선보인 <뿅뿅 지구오락실2>은 두 개 부문 모두에 이름을 올려 명실상부 올해 최고 화제작임을 입증했다.
‘올해의 콘텐츠 BEST 9’에는 시즌2로 돌아온 콘텐츠의 약진이 두드러졌다. 역대급 술친구들이 다시 뭉친 <술꾼도시여자들2> 타임슬립으로 화려하게 귀환한 레트로 판타지 <구미호뎐1938>과 글로벌 크루와 함께 댄스로 전세계 소통에 나선 <스트릿 우먼 파이터2>, 더욱 막강해진 토롱이와 대결을 펼친 <뿅뿅 지구오락실2>은 전 시즌을 뛰어넘는 특급 흥행을 이끌었다.
또한 K-판타지 액션의 신세계를 연 티빙 오리지널 시리즈 <아일랜드>와 심쿵 비주얼 커플의 7성급 스위트 로맨스 <킹더랜드>. 그리고 모두의 마음에 일타급 설렘을 선사한 <일타 스캔들>, 사장 이서진과 직원들이 K-분식으로 멕시코를 사로잡은 <서진이네>, 지난해에 이어 또 한 번 BEST 9에 등극한 <유 퀴즈 온 더 블럭> 등이 나란히 이름을 올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