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09 토요일 11:41 오전
5.2 C
Seoul

<한 번쯤 멈출 수밖에> 26년 차 가수 박정현, “조금이라도 긴장을 풀면 망할 거야” 힘들었던 과거 고백

날짜:

Print Friendly, PDF & Email

[나인스타즈=박소연 기자] 작은 체구에서 폭발적인 가창력을 뽐내는 가요계 R&B 요정, 가수 박정현이 <한 번쯤 멈출 수밖에>를 찾았다. 

오늘 밤 방영되는 KBS 2TV 감성여행 ‘한 번쯤 멈출 수밖에’에서는 겨울이 가장 먼저 찾아오고 가장 늦게까지 머무는 강원도 평창으로 이선희, 이금희, 박정현이 여행을 떠난다.  

이선희와 이금희는 아직 곳곳에 눈이 남아있는 봄 속의 겨울 나라, 평창의 대관령 초지에서 박정현과 첫 만남을 갖는다. “이선희와는 콘서트에서 가끔 만나지 않았냐”는 이금희의 질문에 박정현은 “(KBS 2TV) ‘불후의 명곡‘에서 전설로 출연하셨을 때 난 전설을 바라보며 노래를 불렀다”라고 이선희에 대한 존경심을 드러냈다. 

이어 세 사람은 양떼목장으로 이동해 양들에게 먹이를 주는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먹이를 독차지하기 위해 난간에 올라타는 양을 보며 세 사람은 웃음을 터트린다. “양들도 역시 열심히 사는 애들이 있고 밀리는 애들이 있다”는 이금희의 말에 이선희는 “그들의 사회도 있다”라며 웃었다. 

미국에서 태어나 어린 나이에 가수의 꿈을 안고 한국으로 온 박정현. 지금은 국민 가수로 자리 잡았지만, 그에게도 좌절했던 시간이 있다. “무대에 서고 싶다는 마음만으로 한국에 와서 힘들었을 것 같다”는 이선희의 말에 박정현은 그때의 기억을 떠올리며 “겸손한 말이 아니고 완전히 실패할 줄 알았다”고 답했다. 또한 ‘지금은 즐기면 안 돼’, ‘조금이라도 긴장 풀면 망한다’는 생각으로 숨 가쁘고 치열했던 지난날들을 돌아보며 후회하는 박정현에게 “지금 제일 중요한 건 네 삶을 즐겁게 살고 있느냐”라며 이선희는 선배의 든든한 위로를 전했다. 

오대산 전나무 숲은 우리나라 ‘3대 전나무 숲’으로 일주문부터 금강교까지 약 1km에 달하는 길가에 자리해 많은 이들의 발길이 이어지는 곳이다. 평균 80년 이상 된 전나무 1천8백여 그루가 자라고 있어 ‘천년의 숲길’이라는 또 다른 이름도 갖고 있다. 세 사람은 울창하게 뻗은 전나무 숲에서 평소 이선희, 이금희와 친분이 깊은 조세현 사진작가를 만난다. 세 사람은 국내 최고의 인물사진 작가로 불리는 조세현 사진작가에게 사진에 대해 배워본다.      

전나무 숲길을 걷다 보면 오대산 중심에 위치한 사찰 ‘월정사’를 만나볼 수 있다. 국보 48호 ‘8각 9층 석탑’이 자리 잡고 있는 역사 깊은 이곳에서 스님과 차담을 나누며 박정현은 마음속에 있던 고민을 털어놓고 위로를 받아 가는 시간을 갖는다. 

한편, 이선희는 박정현에게 “곡을 쓸 때 자신만의 방식이 있냐” 물었고 박정현은 “언제 생각이 날지 모르다 보니 24시간 대기한다.”며 “휴대폰에 메모를 생각나는 곡을 즉시 녹음하는 습관이 있어 녹음된 파일이 1부터 100까지 있다”고 고백했다. 이어 박정현은 실제 발매까지 된 녹음본을 들려줬고, 차 안을 가득 채운 박정현의 감성적이고 매력적인 노랫소리에 이선희와 이금희는  감탄했다.

한편, 평창의 대표적인 소설가 이효석의 자취를 기록한 ‘효석달빛공원’에서 박정현은 어릴 적 좋아했던 가수 ‘휘트니 휴스턴’을 떠올리며 그의 노래 한 소절을 불렀다. 소설가 ‘이효석’의 평양 집을 복원해둔 ‘푸른 집’에는 비밀의 문이 존재한다. 그 안으로 들어가면 커다란 달 모형이 밤하늘을 밝게 비추고 있다. 세 사람은 달빛 아래 앉아 오늘 하루를 되짚어 보며 다음 만남을 기약한다.

겨울과 봄 사이에 마주한 이선희, 이금희, 박정현의 평창 여행은 17일 (목) 밤 10시 40분 KBS 2TV ‘감성여행-한 번쯤 멈출 수밖에’에서 만날 수 있다. 

0 0 votes
Article Rating
Subscribe
Notify of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Popular

You May Like
Related

[백현: 론스달라이트 닷 인 시네마] 메인 예고편 대공개&전 세계 글로벌 개봉 확정!

  그룹 엑소(EXO) 멤버 겸 솔로 아티스트 백현(BAEKHYUN)의 첫 단독 콘서트 ‘Lonsdaleite ’의 무대를 담은 공연 실황 영화 <백현: 론스달라이트 닷 인 시네마>가 11월 27일(수) 국내 개봉에 이어 글로벌 개봉까지 확정하며, 메인 예고편을 공개했다. K-POP 솔로 아티스트로 독보적인 입지를 다진 백현의 첫 단독 아시아 투어 ‘Lonsdaleite ’의 압도적인 라이브와 전율 가득한 무대의 감동을 담은 영화 <백현: 론스달라이트 닷 인 시네마>가 11월 27일(수) 개봉을 확정하며 뜨거운 반응을 불러일으키는 가운데, 메인 예고편을 공개해 기대를 높인다. 공개된 메인 예고편은 “에리들 준비됐어요?”라며 외치는 백현을 시작으로 화려한 퍼포먼스가 단숨에 눈과 귀를 사로잡는다. 무대 위에서 펼쳐지는 독보적인 라이브와 강렬한 카리스마를 뒤로 백현은 데뷔 12년 만에 개최한 첫 솔로 콘서트에 대한 부담감과 솔직한 고민을 드러내며 “마치 다시 데뷔를 하는 느낌이랄까?”라는 대사로 영화에 대한 궁금증을 자아낸다. 이어 “에리들이 나에게 주는 에너지는 엄청나구나”라며 에리와의 끈끈한 유대감을 표현하며, 팬들과 함께 무대를 즐기는 백현의 모습이 시선을 사로잡는다. 또한 백현은 “내가 다이아몬드처럼 밝게 여러분들을 비춰주겠다” 라며 에리를 향한 애정을 드러내며, 생생한 현장감이 느껴지는 환호하는 팬들의 모습과 콘서트장의 열기와 전율이 느껴지는 무대는 예비 관객들의 기대감을 고조시킨다. 여기에 실제 콘서트 현장에 있는 것만 같은 경험을 선사하는 ScreenX, 4DX, ULTRA 4DX 특별 포맷 상영 확정 소식은 팬들에게 더욱 특별한 감동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백현: 론스달라이트 닷 인 시네마>는 11월 27일 개봉 소식이 공개된 후 SNS에는 영화를 기다리는 팬들의 반응이 폭발적으로 이어졌다. “CGV에 올라온 포토 트레일러가 너무 좋다… 괜히 내가 벅차고 행복함..ㅠ”(@땡*_X) “콘서트 웅장함을 ScreenX, 4DX, ULTRA 4DX로 다시 볼 수 있다고? 미쳤다ㅠ”(@무*_X), “어떻게 4DX로 볼 수 있을지 궁금하다! 상영관도 빨리 주세요..”(@J*_X), “개봉 얼마 안 남았다!! 나중에 용산에서 봐야지!!” (@시*_X) 등 극장 개봉을 기다리는 예비 관객들이 반응이 쏟아지고 있는 가운데, 전 세계 개봉을 확정하며 관람에 대한 열기를 더욱 고조시키고 있다. 11월 27일 한국과 동시에 홍콩,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필리핀, 태국, 인도네시아 등 아시아 주요 국가에서 개봉할 예정이며, 이후 대만에서도 순차 오픈 예정이다. 이외에도 북미, 몽골, 베트남 등에서도 개봉 요청이 이어지고 있어, 한국을 시작으로 전 세계 순차 개봉에 대한 기대감을 높인다. 백현만의 독보적인 라이브와 압도적인 퍼포먼스 무대를 담은 메인 예고편을 공개하며 기대감을 고조시키는 <백현: 론스달라이트 닷 인 시네마>는 오는 11월 27일부터 만나볼 수 있다. 영화 예매와 극장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한국은 CGV 홈페이지와 모바일앱에서 찾아볼 수 있다.

고경표, 오는 12월 8일 단독 팬미팅 ‘고경표 쇼’ 개최 확정…‘13일 티켓 오픈’

 배우 고경표가 8년 만에 단독 팬미팅을 개최한다.소속사 씨엘엔컴퍼니 측에 따르면 고경표는...

뮤지컬 ‘더 픽션’ 열정 가득한 상견례 현장 스케치 사진 공개!

 오는 12월 개막을 앞둔 뮤지컬 <더 픽션>의 상견례 사진이...

[그것이 알고 싶다] 계단과 삭흔 – 나는 아내를 죽이지 않았다 

 9일 ‘그것이 알고 싶다’에서는, 아내 살인죄로 8년째 수감 중인 재일한국인 박종현 씨...
0
Would love your thoughts, please comment.x
()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