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인스타즈=박소연 기자] 가수 이석훈이 ‘아기싱어’의 음악 선생님으로 나선다.
21일 소속사 C9엔터테인먼트는 “이석훈이 KBS 2TV 새 예능프로그램 ‘국민동요 프로젝트 – 아기싱어'(이하 ‘아기싱어’)에 출연을 확정했다”고 밝혔다.
‘아기싱어’는 올해 5월 5일 100번째로 맞이하는 어린이날을 기념해 KBS에서 새롭게 제작하는 신규 예능프로그램이다. 반세기 전의 정서를 담아낸 옛날 동요 대신 요즘 아이들이 공감할 수 있는 가사의 새로운 동요를 만들기 위해, 연예인 초보 동요 프로듀서들과 대한민국에서 가장 흥 많고 끼 많은 14명의 아기싱어가 뭉쳐 전국의 어린이집과 유치원에서 실제로 배우게 될 동요를 선보일 예정이다.
그간 Mnet ‘프로듀스 101 시즌 2’, ‘프로듀스 X 101’, TV CHOSUN ‘내일은 국민가수’, MBC 추석 특집 예능프로그램 ‘더 마스크드 탤런트(The Masked Talent)’ 등 다양한 음악 경연 프로그램에서 심사위원으로 활약한 이석훈은 ‘아기싱어’에서 차세대 국민동요를 만들 음악 선생님 역할을 맡아 아이들과 훈훈한 케미를 선보일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특히 이석훈은 과거 동화책을 접하기 어려운 독서 취약계층 아이들을 위해 직접 동화책을 읽어주는 재능기부 캠페인에 참여할 뿐만 아니라, 아들을 위해 직접 만든 노래의 수익금 전액을 환아들에게 기부하는 등 아이들 사랑을 몸소 실천해왔다.
이석훈은 ‘아기싱어’에서도 특유의 따뜻하고 다정한 면모를 보여주며 아이들과 친밀히 소통할 전망이다.
한편 이석훈이 출연하는 ‘아기싱어’는 오는 3월 12일 토요일 오후 5시 첫 방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