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인스타즈=박소연 기자] 방탄소년단(BTS) 정국의 커버곡 ‘Falling'(폴링)이 유튜브에서 한국 솔로 아티스트 ‘최단’ 2000만뷰를 돌파하는 막강한 인기를 보여줬다.
정국이 10월 29일 방탄소년단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한 세계적 가수 겸 배우 ‘해리 스타일스'(Harry Styles)의 ‘Falling’을 커버한 오디오 영상이 유튜브에서 2000만뷰를 넘어섰다.
정국의 ‘Falling’ 커버는 공개 이후 11일 6시간 만에 2000만뷰를 돌파하며 폭발적인 인기를 증명했다.
특히 ‘Falling’ 커버는 유튜브에서 한국 솔로 아티스트의 오디오 영상으로 ‘최단’ 시간 2000만뷰를 기록하며 뜨거운 인기를 느끼게 했다.
정국의 ‘Falling’ 커버는 뮤직비디오나 안무, 스토리 등이 담긴 영상들과는 다르게 노래만 나오는 오디오 영상으로 어떠한 프로모션 없이도 장기간 인기를 끌고 있다.
지난 9일(한국시간 기준) 정국의 ‘Falling’ 커버는 전세계 인기 동영상(뮤직 카테고리) 3위에 올랐고 미국 빌보드 ‘핫 트렌딩 송즈’ 14위를 차지했다.
한편, 정국은 ‘Falling’을 부드럽고 청아한 보이스, 자신만의 색깔이 녹아 있는 섬세한 표현력, 유니크한 감성으로 불렀고 원곡과 전혀 다른 사무치는 아련함과 절절함을 안기며 깊은 울림과 여운을 선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