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인스타즈=김동훈 기자] 최강 퍼포먼스 아이돌 그룹 더보이즈(THE BOYZ)와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가 ‘2021 Asia Artist Awards’에 참석을 확정하며 글로벌 축제의 장을 더욱 화려하게 장식할 예정이다.
그룹 더보이즈와 스트레이 키즈는 오는 12월 2일(목)에 열리는 ‘2021 Asia Artist Awards’(2021 아시아아티스트어워즈 이하 ’2021 AAA’)에 출격을 예고, 시상식을 향한 뜨거운 관심에 불을 지폈다.
‘대중의 마음에 자리잡을 단 하나의 소년들’이라는 뜻을 가진 더보이즈(상연, 제이콥, 영훈, 현재, 주연, 케빈, 뉴, 큐, 주학년, 선우, 에릭)는 지난 2017년 12월 6일 미니 1집 ‘THE FIRST’로 데뷔한 11인조 보이그룹이다.
더보이즈는 올해 8월 미니 6집 ‘THRILL-ING(스릴링)’의 타이틀곡 ‘THRILL RIDE(스릴 라이드)’로 SBS MTV ‘더 쇼’, MBC ‘쇼! 챔피언’, Mnet ‘엠카운트다운’, KBS 2TV ‘뮤직뱅크’, MBC ‘음악중심’을 휩쓸며 5관왕을 차지했다. 오는 11월 1일에는 세 번째 싱글 ‘MAVERICK(매버릭)’을 발표하고 컴백 활동에 돌입한다고 해 팬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스트레이 키즈(방찬, 리노, 창빈, 현진, 한, 필릭스, 승민, 아이엔)는 ‘정형화된 틀을 벗어난’이라는 뜻을 가진 8인조 보이그룹으로, 지난 2018년 3월 25일 미니 1집 ‘I am NOT’으로 데뷔했다.
스트레이 키즈의 올해 활약상도 눈부시다. 스트레이 키즈는 지난 8월 23일 발매한 정규 2집 ‘NOEASY(노이지)’로 110만 장(가온차트 기준)의 판매고를 올리며 밀리언셀러가 됐다. 이는 JYP엔터테인먼트에서 제작한 앨범 최초의 밀리언셀러이자 데뷔 3년 만에 거둔 기록으로 그 의미가 남다르다.
특히 더보이즈와 스트레이 키즈는 지난 6월 종영한 Mnet 서바이벌 프로그램 ‘킹덤: 레전더리 워(이하 킹덤)’를 통해 발군의 실력을 뽐냈다. 스트레이 키즈는 1위, 더보이즈는 2위에 오르며 모두가 인정하는 ‘최강 퍼포먼스 아이돌’의 자리에 당당히 이름을 새겼다.
이렇듯 이정재, 이승기, 유아인, 에스파, 한소희, 나인우, 문가영, 차은우, 황민현에 이어 더보이즈와 스트레이 키즈까지 ‘2021 AAA’의 역대급 라인업에 합류하며 시상식을 향한 기대감을 더욱 증폭시키고 있다. 더불어 ‘2021 AAA’의 RET 인기상을 결정하는 1차 사전 투표가 지난 13일(수) 정오 오픈돼 글로벌 팬들의 뜨거운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스타뉴스와 스타콘티넨트가 주최하고 Asia Artist Awards 조직위원회, 더스타파트너가 공동 주관하는 ‘2021 Asia Artist Awards’는 오는 12월 2일(목) 개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