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인스타즈=양서영 기자] 오늘(29일) 오후 4시 블루스퀘어 마스터카드홀에서 2020년 하반기 많은 관심 속에 데뷔한 ‘슈퍼루키’ 드리핀(차준호 황윤성 김동윤 이협 주창욱 알렉스 김민서)이 첫 번째 싱글 [Free Pass]의 쇼케이스를 성료하였다.
쇼케이스는 [인사 – 포토타임 – 앨범소개 – STAY 무대 – 타이틀곡 소개 – Free Pass MV/무대 –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되어 멤버들의 청량한 에너지는 100% 표출하는 자리가 되었다.
오늘 발표한 드리핀(DRIPPIN)의 첫 번째 싱글 [Free Pass]는 드리핀만의 특유의 ‘청량함’과 사랑스러운 ‘퍼포먼스’를 담아낸 앨범이다.
동명의 타이틀곡 ‘Free Pass’는 뉴잭스윙 특유의 리드미컬한 사운드가 돋보이는 신스 팝(Synth pop)장르로, ‘네게만 줄게 자유이용권’, ‘너에게만 허락해 Free Pass’, ‘넌 그저 신나고 즐거운 오늘 보내면 돼’라는 재치있고 통통 튀는 가사로 좋아하는 사람에게 뭐든지 해주고 싶은 마음을 자유이용권에 비유하는 드리핀만의 귀여운 해석과 여름 햇살과 같이 쨍한 에너지를 느낄 수 있는 곡이다.
이외에도 노을과 같이 따뜻하면서도 청량한 느끼을 주는 ‘STAY’, 여름밤 선선한 바람과 반짝이는 별빛 아래 시와 같은 단어들을 드리핀의 싱그러운 보컬로 표현한 ‘너의 소원 안에 내가 있었으면 해(WISH)’까지 총 3곡이 수록돼 드리핀만의 매력을 담아냈다.
두 번째 미니앨범 [A Better Tomorrow]로 글로벌 팬들에게 확실하게 존재가을 드러낸 드리핀이 첫번째 싱글 [Free Pass]로 올여름 가요계를 청량하게 물들일 수 있을지 관심이 모아진다.
한편, 오늘 진행됭 쇼케이스 현장은 나인스타즈의 유튜브채널과 네이버TV에서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