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인스타즈=김동훈 기자] 그룹 에이스(A.C.E)가 ‘인어의 사랑’을 그려낸 ‘Higher’로 전 세계 팬들과 만난다.
에이스(A.C.E)는 23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다섯 번째 미니앨범 ‘SIREN:DAWN (사이렌 : 던)’을 발매하고 타이틀곡 ‘Higher (하이어)’로 본격적인 활동을 이어간다.
‘SIREN:DAWN’은 더욱 성숙하고 섹시해진 에이스의 매력이 돋보이는 앨범이다. 웅장하고 애절한 타이틀곡 ‘Higher’를 비롯해 에이스만의 색깔이 묻어나는 ‘INTRO : Miserere Mei Deus (We Fell Down) (인트로 : 미제레레 메이 데우스 (위 펠 다운))’, ‘Atlantis (아틀란티스)’, ‘Chasing Love (체이징 러브)’, ‘Story (스토리)’까지 총 5개 트랙으로 구성돼 있다.
그간 ‘SUN (선)’, ‘ECLIPSE (이클립스)’, ‘MOON (문)’ 등 3가지 버전의 콘셉트 포토로 예고된 ‘인어의 사랑’이라는 이번 앨범의 큰 주제가 타이틀곡 ‘Higher’에 복합적으로 구현돼 있다. ‘Higher’는 아찔하고 치명적인 꿈을 꾸는 인어의 사랑 이야기를 에이스의 시선으로 새롭게 재해석한 곡이다.
지난 22일 뮤직비디오 및 SBS MTV ‘더쇼’ 무대로 선공개된 ‘Higher’는 한 편의 뮤지컬 같은 전개와 퍼포먼스로 전 세계 K-POP 팬들의 시선을 사로잡으며 일찌감치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에이스 멤버들은 바디체인 아이템을 감각적으로 사용해 신비롭고 치명적인 분위기를 만들어 냈다. 무엇보다 눈을 뗄 수 없는 표정 연기와 제스처가 에이스의 성장을 재확인시켰다.
에이스는 지난해 9월 발매한 네 번째 미니앨범 타이틀곡 ‘도깨비’로 해외 유명 매체의 집중 조명을 받고, 올해 세계적인 DJ 스티브 아오키가 프로듀서로 참여한 ‘Fav Boyz (패브 보이즈)’, 글로벌 아티스트 그레이(Grey)와 호흡을 맞춘 ‘Down (다운)’ 등의 컬래버레이션 싱글을 연이어 발매하는 등 인상적인 행보를 펼치고 있다.
9개월 만에 전격 컴백하는 에이스가 이번엔 신비롭고 치명적인 매력으로 국내외 팬심 저격에 나선다. 에이스가 ‘Higher’ 활동으로 또 어떤 글로벌한 존재감을 보여줄지 관심이 쏠린다.
에이스는 23일 오후 6시 ‘SIREN:DAWN’을 발매하고, 같은 날 방송되는 MBC M ‘쇼! 챔피언’에서도 ‘Higher’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