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13 수요일 05:26 오전
5.8 C
Seoul

‘믿고 듣는’ 에일리, ‘멸망’ OST ‘Breaking Down’ 오늘 17일 발매

날짜:

Print Friendly, PDF & Email

[나인스타즈=양서영 기자] 에일리가 tvN 월화드라마 ‘어느 날 우리 집 현관으로 멸망이 들어왔다’(이하 ‘멸망’, 연출 권영일, 극본 임메아리, 제작 스튜디오앤뉴•스튜디오드래곤)의 OST에 참여했다.

에일리가 참여한 ‘멸망’의 첫 번째 OST ‘Breaking Down’이 오늘 17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이 곡은 뚜렷한 곡의 기승전결과 시네마틱한 분위기로 에일리의 섬세하면서 강렬한 보컬과 폭발적인 가창력이 돋보인다.

특히 죽음의 그림자가 드리워진 동경의 눈앞에 나타난 초현실적 존재 멸망의 신비감과 에일리의 파워풀하면서도 몽환적인 음색이 어우러져 드라마에 몰입감을 더했다. 

‘Breaking Down’은 ‘멸망’ 지난 10일 방송된 1회 엔딩에 삽입되어 동경(박보영 분)과 멸망(서인국 분)의 판타지 서사에 극적 요소를 더해 주목을 받았다.

지난 11일 2회 방송분에서는 동경이 멸망에게 기습적인 동거를 제안하는 반전과 함께 ‘Breaking Down’이 삽입되며 동시간대 최고 시청률을 기록하였다. 이후 각종 커뮤니티와 음원사이트의 실시간 검색어에 오르는 등 발매 전부터 OST에 대한 높은 기대와 관심을 증명했다.

또한, ‘Breaking Down’은 엠씨더맥스, 슈퍼주니어, (여자)아이들, 여자친구 등 여러 아티스트들의 음악을 만들어온 프로듀싱 팀 에이밍이 만든 곡으로 여기에 aimstrings가 스트링 편곡과 컨덕팅을 맡아 섬세한 디테일과 화려한 오케스트라 사운드로 곡의 완성도를 높였다.

‘멸망’ OST 제작을 맡은 뮤직앤뉴는 ‘태양의 후예’, ‘뷰티인사이드’, ‘보좌관’ 등 명품 드라마 OST를 제작해 ‘OST 맛집’으로 자리매김했다. 뮤직앤뉴는 드라마 방영 전부터 화려한 라인업 공개로 명품 OST의 탄생을 예고하며 시청자들과 리스너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tvN 월화드라마 ‘어느 날 우리 집 현관으로 멸망이 들어왔다’는 사라지는 모든 것의 이유가 되는 존재 멸망(서인국 분)과 사라지지 않기 위해 목숨을 건 계약을 한 인간 동경(박보영 분)의 아슬아슬한 목숨담보 판타지 로맨스이다.

한편, 에일리가 부른 ‘멸망’의 첫 번째 OST ‘Breaking Down’은 오늘 17일 오후 6시 발매된다.

0 0 votes
Article Rating
Subscribe
Notify of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Popular

You May Like
Related

강다니엘, 2025 시작과 함께 도쿄+오사카 콘서트! 아시아투어 확장

강다니엘이 2025년 새해와 함께 아시아투어를 펼친다.  강다니엘은 내년 1월...

‘더 트롯쇼’ 김희재, 큰절 “내년에 만나요”…2024년 마지막 1위는 손태진

 ‘더 트롯쇼’가 2024년 마지막 인사를 전했다.11일 SBS FiL과 SBS M ‘더 트롯쇼’...

‘틈만 나면,’ 유연석 vs 지창욱, 뮤지컬 배우의 최애 게임 ‘컵 차기’ 챔피언 결정전 발발! 

 SBS ‘틈만 나면,’에서 유연석, 지창욱이 뮤지컬 배우의 자존심을 건 ‘컵 차기’ 승부를...

DAY6, 고척스카이돔 입성! 12월 20일~21일 스페셜 콘서트 ‘The Present’ 개최! 

 DAY6(데이식스)가 오는 12월 고척스카이돔에 입성한다. JYP엔터테인먼트는 11일 오후 공식 SNS 채널에 포스터 이미지를 게재하고 '2024 DAY6 Special Concert 'The Present''(2024 데이식스 스페셜 콘서트 '더 프레젠트')를 서울 구로구에 위치한 고척스카이돔에서 개최한다고 공식 발표했다. 올해로 데뷔 10년 차를 맞이한 데이식스가 'K팝 밴드 사상 최초'로 국내 최대 실내 공연장으로 손꼽히는 고척스카이돔에 입성해 절정의 인기에 방점을 찍는다. DAY6는 3년간의 여백기를 지나 완전체로 선보인 작품 'Welcome to the Show'(웰컴 투 더 쇼)와 동명인 공연 'DAY6 CONCERT <Welcome to the Show>', 약 4년 8개월 만에 재개하는 월드투어 일환으로써 포문을 여는 공연 'DAY6 3RD WORLD TOUR <FOREVER YOUNG>'(포에버 영) 그리고 2024년의 마지막을 화려하게 장식할 '2024 DAY6 Special Concert 'The Present''까지 완성도 높은 공연을 선사하고 팬 만족도를 채운다. 특히 4월 3만 4000여 관객의 서울 잠실실내체육관, 9월 총 4만여 석의 인천 인스파이어 아레나 두 공연이 전석 매진을 기록하면서 12월 서울 고척스카이돔으로 이어지는 눈부신 성장세가 돋보인다. 이번 공연은 DAY6가 연말 시즌마다 전개한 스페셜 단독 콘서트의 새 버전이다. 성진, Young K(영케이), 원필, 도운은 2023년 12월 군 전역 후 완전체 첫 행보로 여백기를 기다려 준 팬들을 위해 크리스마스 스페셜 공연 'DAY6 Christmas Special Concert 'The Present : You are My Day''(크리스마스 스페셜 콘서트 '더 프레젠트 : 유 아 마이 데이')를 개최하고 깊은 팬사랑을 전한 바 있다. DAY6는 '2024 DAY6 Special Concert 'The Present''에서 관객과 다시 만나 환하게 빛난 2024년을 뜻깊게 마무리한다. 티켓 예매는 11월 19일 오후 8시부터 오후 11시 59분까지 팬클럽 My Day(마이데이) 4기를 대상으로 선예매가, 20일 오후 8시에는 일반 예매가 오픈된다. 예매처를 비롯한 자세한 사항은 추후 DAY6 공식 SNS 채널에서 확인 가능하다.  한편 DAY6는 세 번째 월드투어를 성황리 진행하고 활약세를 잇고 있다. 9월 인천을 포함해 쿠알라룸푸르, 발리, 수라바야, 자카르타 등 현재까지 진행된 공연이 모두 솔드아웃을 기록했고 추후 펼쳐질 방콕, 홍콩, 로스앤젤레스, 뉴욕 공연 역시 전 회차 전석 매진됐다. 기세를 몰아 11월 22일(이하 현지시간) 싱가포르, 11월 30일~12월 1일 방콕, 2025년 1월 18일 가오슝, 25일~26일 홍콩, 2월 12일~13일 오사카, 15일~16일 도쿄, 22일 마닐라, 4월 6일 시드니, 9일 멜버른, 12일 뉴질랜드 오클랜드, 16일~17일 로스앤젤레스, 19일 뉴욕에서 단독 공연을 펼치고 글로벌 팬들과 소중한 추억의 한 페이지를 채운다. 
0
Would love your thoughts, please comment.x
()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