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14 목요일 12:09 오후
14.7 C
Seoul

방탄소년단, 그래미 어워드 당일 SNS 팔로워 4.7배 증가! 케이팝 레이더 집중 분석

날짜:

Print Friendly, PDF & Email

방탄소년단, 그래미 어워드 당일 SNS 팔로워 4.7배 증가! 케이팝 레이더 집중 분석
-케이팝 레이더, 방탄소년단 팬덤 데이터 분석→유의미한 변화량 기록 “단계별 성장중”
-“그래미 어워드 효과!” 방탄소년단 ‘다이너마이트’ 뮤비 일간 조회수 695만 뷰 증가”

[나인스타즈=양서영 기자]

케이팝 레이더가 아시아권 아티스트 최초로 ‘그래미 어워드’에 노미네이트 된 방탄소년단의 유튜브 및 SNS 기록을 집중 분석했다.

17일 케이팝 레이더는 “미국 최고 권위의 음악 시상식 ‘그래미 어워드(GRAMMY AWARDS)’가 진행된 지난 15일 방탄소년단의 공식 트위터 팔로워 증가량은 전일 대비 4.7배 증가했고, ‘Dynamite(다이너마이트)’ 뮤직비디오 조회수 역시 2.3배 증가했다”고 전했다.

방탄소년단의 단계별 성장은 계속되고 있다. 지난 2019년 그래미 어워드서 시상자를 시작으로 2020년에는 협업 무대를, 올해는 아시아권 아티스트 최초로 그래미 어워드 베스트 팝 듀오 그룹 퍼포먼스 부문에 노미네이트되며 케이팝의 위상을 드높였다.

케이팝 레이더는 “방탄소년단은 그래미에서 단계별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다”며 “올해가 결코 아쉽지 않은 이유”라고 전했다.

이번 그래미 어워드서의 수상은 불발됐지만 케이팝 레이더에 집계된 방탄소년단의 팬덤 데이터는 유의미한 변화량을 기록했다.

지난 15일 케이팝 레이더에 집계된 ‘다이너마이트’ 뮤직비디오 일간 조회수는 약 695만 뷰를 기록하며, 가파른 조회수 증가 그래프를 그렸다. 이는 전일 대비 약 2.3배 증가한 기록으로, 지난 해 9월 5일 이후 192일 만에 최고 일간 조회수다.

이에 대해 케이팝 레이더는 “방탄소년단의 일간 팔로워 증가량은 쟁쟁한 후보들과 비교해도 3~4배 이상 높은 수준”이라며 “아직도 무궁무진한 성장을 이어가고 있는 아티스트”라고 전했다.

이어 “아쉽게 수상을 놓쳤지만 글로벌한 인기를 반영하 듯 마지막에 화려한 무대를 장식했다”며 “지속적인 성장세에 힘입어 내년에는 ‘수상’이라는 또 다른 목표를 기대해볼 수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케이팝 레이더는 음악 스타트업 스페이스오디티가 케이팝의 급성장에 따라 팬덤의 데이터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오픈한 팬덤 데이터 전문 서비스다. 현재 한국 아티스트 570개 팀의 뮤직비디오 조회수, 유튜브 구독자, 트위터,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팔로워, 팬카페 회원수 등의 변화량을 그래프와 차트 형태로 웹서비스를 통해 제공하고 있다. 최근에는 트위터와 공식 파트너 협약을 맺고 ‘2020 #KpopTwitter 월드 맵’을 공개해 화제를 모은 바 있으며, 케이팝 팬덤을 위한 앱 ‘내 손안의 덕메이트, 블립(blip)’을 출시해 팬덤의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0 0 votes
Article Rating
Subscribe
Notify of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Popular

You May Like
Related

’12월 컴백’ 트와이스, 새 미니 앨범 ‘STRATEGY’ 콘셉트 포토 첫 선! 내추럴 & 러블리 에너지

 트와이스가 자연스러운 매력이 돋보이는 새 미니 앨범 콘셉트 포토를 최초 공개했다. 트와이스는 오는 12월 6일 미니 14집 'STRATEGY'(스트래티지)와 타이틀곡 'Strategy (feat. Megan Thee Stallion)'(피처링 메간 디 스텔리온)을 발표하고 팬들 곁을 찾는다. JYP엔터테인먼트는 14일 0시 공식 SNS 채널에 신보 티저 포토를 첫 선보이고 컴백 기대감을 높였다. 단체 이미지 속 아홉 멤버는 도로에서 포토제닉한 포즈를 취하며 여유로운 애티튜드를 뽐냈다. 특히 비비드한 색감으로 포인트를 준 키치한 스타일링은 본연의 발랄하고 사랑스러운 매력을 높였고, 아홉 멤버의 표정이 편안하고 자연스러운 느낌을 전달했다. 개인 티저에서는 나연, 정연, 미나가 스타일리시하고 쿨한 바이브로 시선을 붙잡았고 모모, 사나, 지효는 새하얀 뭉게구름이 피어난 푸른 하늘을 배경으로 환상 비주얼을 뽐냈다. 기분 좋은 에너지를 전하는 다현, 채영의 환한 웃음과 꽃을 든 막내 쯔위의 물오른 미모가 글로벌 팬심을 뜨겁게 달궜다.  타이틀곡 'Strategy (feat. Megan Thee Stallion)'은 그래미 어워즈, 아메리칸 뮤직 어워즈, 빌보드 뮤직 어워즈 등 미국 대중음악 시상식을 휩쓴 유명 래퍼 메간 디 스텔리온이 피처링에 참여해 트와이스와 특별한 시너지를 이뤘다. 지난 10월 메간 디 스텔리온의 'Mamushi'(마무시) 리믹스 버전 음원 피처링 이후 두 번째 컬래버레이션을 이어가는 이들이 새롭게 보여줄 음악적 케미스트리에 이목이 집중된다. 트와이스는 반가운 컴백을 맞이해 다채로운 프로모션을 전개한다. 오는 21일(이하 현지시간) K팝 아티스트 최초로 '아마존 뮤직 라이브'(Amazon Music Live)에 출연해 무대를 꾸밀 예정이며, 11월 23일~24일 미국 로스앤젤레스에 위치한 COMPLEX(콤플렉스)와 12월 4일~12일 서울 영등포구 더현대 서울 5층 EPIC SEOUL(에픽 서울)에서 신보 발매 기념 팝업 스토어 ''(트와이스 "스트래티지" 팝업)을 열고 원스(팬덤명: ONCE)에게 풍성한 즐길 거리를 선사한다. 특히 트와이스는 2025년 4월 경기 고양시 고양종합운동장에서 진행되는 영국 밴드 콜드플레이(Coldplay)의 내한 공연 'Coldplay '(콜드플레이 )의 스페셜 게스트로 참여한다. 지난 7월 일본 가나가와 닛산 스타디움을 끝으로 성황리 마무리한 다섯 번째 월드투어 'TWICE 5TH WORLD TOUR 'READY TO BE''(레디 투 비)를 통해 각지 초대형 스타디움 공연장을 누비며 국내외 음악팬들을 매료한 '스타디움 아티스트' 트와이스와 시대를 풍미한 세계적 록 밴드 콜드플레이의 만남에 기대가 모인다.  한편 트와이스는 12월 6일 오후 2시(미국 동부시간 기준 0시) 새 미니 앨범 'STRATEGY' 및 타이틀곡 'Strategy (feat. Megan Thee Stallion)'을 정식 발매한다.

12월 브리티시 3인조 보이밴드 ‘New Hope Club’(뉴호프클럽) 내한공연 열린다

 지니뮤직(대표 서인욱)이 주최하는 첫번째 내한 공연이 열린다.외모, 퍼포먼스, 음악성,...

조 말론 런던, 아시아 앰버서더로 배우 김수현 발탁

 런던에서 온 부티크 향수 앤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 조...

배우 김명수, 유니버설 레코드 필리핀과 에이전시 계약 체결! 아시아 프린스로 발돋움 완료

  ‘로코 왕자’ 배우 김명수가 필리핀 현지의 열렬한 러브콜 속 아시아...
0
Would love your thoughts, please comment.x
()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