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금요일 08:48 오후
8.2 C
Seoul

‘메리 퀴어’, 진정성 있는 ‘커밍아웃’으로 호평 세례! 홍석천, “돈-인기-명예 다 거머쥐었지만..아웃팅은 폭력”

날짜:

Print Friendly, PDF & Email

[나인스타즈=박소연 기자] 국내 최초 커밍아웃 로맨스 ‘메리 퀴어’가 세상이 정한 ‘정상’의 선을 넘은 ‘다양성(性) 커플’의 진정성 넘치는 이야기로 시청자들의 마음을 움직였다.

지난 7월 29일 공개된 웨이브(wavve) 오리지널 콘텐츠 ‘메리 퀴어’ 5화에서는 세 커플의 생생한 커밍아웃 경험담이 안방에 충격과 먹먹함을 선사했다. 특히 일반인들은 알기 힘든 성소수자들의 현실을 생생하게 담아내, 그들을 이해하는 데 도움을 줬다는 호평이 쏟아지고 있다.

이날 ‘커밍아웃 1호 연예인’ 홍석천은 과거 시트콤으로 인기 절정이었을 때, ‘커밍아웃’을 하면서 나락으로 떨어졌던 자신의 인생 그래프를 공개해 ‘커밍아웃’의 어려움을 토로했다. 특히 옆자리에 있는 MC 신동엽과 같은 시트콤에 출연해 인생의 절정기를 맞았던 홍석천은 “돈과 명예, 인기를 한 번에 거머쥐었지만 커밍아웃을 하자마자 출연하던 5~6개 프로그램에서도 다 잘리고 전 국민에게 질타를 받았다”며 힘들었던 시절을 떠올렸다. 이에 신동엽은 “당시에 (홍석천의 커밍아웃이) 너무 파격적이었다”면서, 불과 20년 전이지만 지금과 엄청나게 달랐던 사회적 분위기를 언급했다.

요즘은 ‘메리 퀴어’처럼 성소수자들의 ‘현실 연애’를 바라보는 프로그램까지 등장했지만, 현재도 대다수의 성소수자들은 어린 시절부터 느낀 좌절과 고통으로 커밍아웃을 쉽게 하지 못하고 있다고. 실제로 ‘메리 퀴어’ 출연자인 보성은 “부모님의 이혼으로 엄마랑 줄곧 혼자 살다 보니 너무 여성스럽다는 이유로 왕따를 당했다. 친구들한테 맞기까지 했다”며 눈시울을 붉혔다. 민주 역시, 트랜스젠더인 지해와의 연애가 회사에 알려지면서 상사들에게 차마 입에 담을 수도 없는 험한 욕을 듣는 등 괴롭힘을 당하다 결국 퇴사했다고 고백했다. 이처럼 ‘커밍아웃’은 가장 가까운 가족들과 지인들에게도 쉽지 않은 문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커밍아웃 대선배’ 홍석천은 “남들에게 계속 숨기려고 하면 상대는 계속 공격한다”며 당당한 커밍아웃의 필요성을 언급, 눈길을 끌었다.

다만 홍석천은 성소수자들이 ‘아웃팅’의 위험에 처하기도 하는데, 이에 대한 사회의 이해와 배려가 필요하다고 당부했다. 홍석천은 “주변 사람들이 내 의지와 상관없이 내 정체성을 이야기하고 공격하는 게 ‘아웃팅’이다. 이는 폭력과도 같은 맥락”이라며, “상대의 정체성을 알게 되거나 ‘커밍아웃’을 했을 때는 비밀을 지켜주는 게 중요하다”고 말했다.

남들이 친 장막을 걷어내고 ‘내가 나로서 당당하려는’ 3커플 3색의 러브스토리는 커밍아웃, 결혼 등 성소수자들이 처한 고민을 있는 그대로 보여줘 호평을 이끌어내고 있다. 여기에 따뜻한 공감과 유쾌한 센스로 스튜디오를 가득 채워주는 MC 신동엽-홍석천-하니의 활약이 ‘메리 퀴어’의 완성도를 높인다.

‘메리 퀴어’에 등장하는 ‘다양성 커플’들은 “우린 다른 사람과 다르지 않다. 당당하게 살았으면 좋겠다”고 선언했다. 그러면서 “사회도 많이 열린 것 같아서 살만한 세상”이라고 대한민국에서 소수자인 ‘퀴어’로 살아가는 속내를 고백했다. 이렇게 ‘메리 퀴어’는 자극 없는 담담한 시선으로 시청자들이 세상을 바라보는 시야를 더 넓히는 데 일조하고 있다.

0 0 votes
Article Rating
Subscribe
Notify of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Popular

You May Like
Related

‘미스터로또’ TOP7 박지현 “여보, 아기 낳자! 셋은 낳고 싶어” 화끈 발언

 '미스터로또' 박지현이 화끈 발언을 쏟아낸다.3월 29일(금) 방송되는 TV CHOSUN '미스터로또'는 아빠 덕에 대박 난 연예계 행운의 사나이들이 총출동한 '땡잡았네' 특집으로 꾸며진다. '원조 뽀통령' 이용식과 '조선의 사랑꾼 커플' 이수민-원혁, '연예계 대표 상남자' 배우 이동준과 '트로트계 감성 왕자' 일민 부자가 출연해 황금기사단 스페셜 용병으로 맹활약한다.10년째 나 혼자 사는 자취남 박지현과 장구의 신에서 살림남으로 거듭난 박서진의 주방 냄새 가득한 맞대결이 눈길을 끈다. 두 사람의 대결 전적은 4전 3패로 박지현이 지고 있는 상황. 특히, 이날 박서진은 장구의 신이 강림한 역대급 퍼포먼스를 선보인다고 해 더욱 뜨겁게 기대감을 자극한다. 그런가 하면, 본격적인 노래 대결에 앞서 박지현은 미래의 배우자에게 깜짝 영상 편지를 보내 눈길을 끈다. 박지현은 "여보, 아기 낳자! 여건만 되면 셋은 낳고 싶어"라는 화끈한 발언으로 현장 분위기를 달아오르게 한다. 이어 박지현은 "오손도손 행복하게 살자"라며 스윗 가이 면모까지 드러내 여심을 한껏 뒤흔들 예정. 박서진 또한 "애기야~!"라고 한도 초과 달달함을 과시해 객석을 술렁이게 만든다. 과연 박서진은 모태 솔로 탈출에 성공한 것일지. "애기야~"의 주인공은 누구일지 본방송을 궁금하게 만든다.상남자 이동준과 TOP7 인간 중장비 진해성의 노래 대결도 이목을 집중시킨다. 남다른 체급의 두 사람은 그 어느 때보다 불타오르는 승부욕을 과시한다. 지난 '강한남자' 특집에서 최수호에게 패했던 이동준은 "이번엔 빠른 템포로 승부하겠다"라며 필승의 무대를 펼친다고. 과연 이동준과 진해성 가운데 진정한 사나이는 누구일지. 이동준의 아들 일민은 아버지의 원수인 최수호와 대결에 나선다. 일민은 "아버지가 지는 모습을 한 번도 못 봤는데 지난번 방송을 보고 상심이 컸다"라고 털어놓는다. 이어 일민은 "원수는 외나무다리에서 만난다"라며 최수호를 향한 복수의 칼날을 드러내 긴장감을 한껏 증폭시킨다. 일민은 에이스 최수호를 꺾고 가문의 명예를 되찾을 수 있을까.이 모든 것을 확인할 수 있는 TV CHOSUN '미스터로또'는 3월 29일(금) 밤 10시 방송된다.

뉴진스 민지, ‘엘르’ 디지털 커버 장식

 뉴진스(NewJeans) 민지가 <엘르>의 스페셜 디지털 프로젝트 ‘디 에디션(D Edition)’ 커버를 장식했다.공식 소통 앱 ‘포닝(Phoning)’을...

‘7인의 부활’ 리셋된 복수의 판, 두번째 데스게임 D-DAY! ‘욕망의 화신’ 황정음이 마주한 뜻밖의 진실은?

 ‘7인의 부활’ 황정음, 이준이 뜻밖의 진실을 마주한다. SBS 새 금토드라마 ‘7인의 부활’(연출 오준혁·오송희, 극본 김순옥, 제작...

놀면 뭐하니? ‘유느님’ 유재석 은총 받고, 하하 무릎 올라탄 ‘축제 고수’는?

 ‘놀면 뭐하니?’ 유느님 유재석의 ‘은총 터치’를 받은 축제 고수가 등장한다.3월 30일 방송되는 MBC ‘놀면...
0
Would love your thoughts, please comment.x
()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