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5-29 일요일 10:22 오전
18.1 C
Seoul

[현장] 뮤지컬 ‘은밀하게 위대하게’ 더 커진 스케일, 고난도 액션…“기대해달라”

날짜:

Print Friendly, PDF & Email
뮤지컬 ‘은밀하게 위대하게:더라스트’ 연습장면 중 배우 오종혁

[나인스타즈=이지은 기자] “파스 냄새가 마를 리 없다” 뮤지컬 ‘은밀하게 위대하게: 더 라스트’ 연습에 임하고 있는 배우들을 바라본 추정화 연출의 말이다. 오는 14일 개막을 앞둔 작품에 임하는 배우들의 열정이 심상치 않다. 코로나바이러스가 강타했던 2020년 짧게 공연을 마무리한 작품이 2년 3개월 만에 재연으로 돌아온다.

4일 오후 2시 서울 성북구 한 연습실에서는 작품의 주요 넘버 시연과 질의응답의 시간으로 채운 연습실 현장을 공개했다. 현장에는 창작진을 비롯해 공연에 참여하는 12명의 전 배우들이 참여해 5개의 주요 넘버를 시연했다.

극의 중심적인 인물이자 북한의 최고 특수 부대인 5446부대의 엘리트 요원 원류환 역에는 배우 오종혁, 백인태, 이호원이 맡았고 동명의 영화에서 박기웅이 연기했던 리해랑 역에는 김지휘, 유태양(SF9)이 캐스팅됐다. 리해랑을 감시하는 리해진 역에는 가람, 유회승(엔플라잉), 차이도가 열연한다. 여기에 특수부대를 진두진휘하는 김태원 교관 역에는 김수용과 서승원이 더블 캐스팅됐다.

이전과 달리 공연의 제목에 ‘더 라스트’가 추가됐다. 이에 대해 이규린 프로듀서는 “마지막이라는 각오로 최선을 다해서 만들었다”며 2년 전, 못다 한 무대를 다시 올릴 수 있게 되어 다행인 모습을 보였다.

초연부터 작품에 함께하고 있는 김수용은 “정말 재미있는 작품인데 이번에 스케일이 커졌다”며 가장 큰 공연의 변화를 꼽았다. 고난도 액션에 대해 “배우들이 고생을 많이 하고 있다 새로운 작품으로 변했으니 또 한 번 찾아주셔도 좋을 거 같다”고 당부했다.

작품에서 두 캐릭터(서수혁, 조두석 역)에는 서동진과 임강성이 출연한다. 그 외에도 3년 만에 무대로 돌아온 이경미와 같은 역할에 박채원, 3차례의 오디션을 거쳐 통과한 고난이도 액션 연기를 보여주는 국정원 역에는 류지한, 박신형, 임창영, 정이운 조상현, 한바다가 함께한다.

이번 시즌에 새롭게 합류한 오종혁, 이호원, 유태양, 유회승 모두 아이돌 출신이라는 공통점이 있다. 이제 뮤지컬 배우로서 더 친숙한 오종혁은 자신보다 어린 역할을 잘 해낼 수 있을까라는 걱정을 하면서도 “좋은 작품을 만난 기대감과 함께하는 배우들의 움직임이 좋다. 내가 잘 녹아든다면 좋은 극의 일원이 될 수 있겠구나”라며 공연에 함께하는 소감을 전했다.

뮤지컬 ‘은밀하게 위대하게:더라스트’ 연습장면 중 배우 백인태, 김지휘, 유회승(왼쪽부터)

같은 역할에 이호원 역시 작품에 대한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그는 “영화와 웹툰을 잘 알고 있었고 재미있게 본 작품인데, 추정화 연출님이 하신다는 말에 더욱 기대했다”고 밝혔다. 이어 개인적으로 웹툰과 영화보다 뮤지컬을 더 좋게 생각했다는 이유에 대해 “통찰력 있는 각본으로 작품에 참여할 수 있어 신나고 즐겁게 연습하고 있다”고 미소 지었다.

유태양 역시 “좋은 작품에 참여할 수 있어 기쁘다. 배운다는 자세로 열심히 준비하고 있다. 열심히 공연의 제목처럼 은밀하지만 위대하게 나아가는 길을 걷고 있는 기분이 든다”는 기대감을 내비쳤다.

반면 걱정을 많이 했다던 유회승은 “뛰어난 선후배들이 많이 도와줘서 많이 기대어 행복하게 연습하고 있다”며 고마움을 전했다. 춤과 무술이 종합된 뮤지컬에 기대보다는 걱정이 앞섰던 유회승의 마음은 기대감으로 바꼈다. “여전히 불안한 시기지만, 관객분들이 공연을 볼 수 있을 거라는 생각에 더욱 열심히 하겠다”는 각오를 전했다.

배우들 모두 작품의 안무를 언급한 만큼 작품에서 액션과 안무는 큰 비중을 차지한다. 이에 김병진 안무감독은 “국정원 역할을 캐스팅하는데 신경을 많이 썼다. 연습실에서 보여드리지 못한 테크닉과 에너지가 있다”며 “라스트라는 말에 걸맞은 든든한 배우들이 있으니 멋진 안무와 멋진 음악을 보러 와주신다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앞서 지방투어로 작품에 참여했던 배우 김지휘는 자신이 맡은 이해랑 캐릭터에 대해 “무서운 면이 있는 친구지만, 어떻게 보면 분위기 메이커다. 마음 안에 있는 꿈에 대해 조금 더 이야기하는 요원들 사이에 징검다리 역할로, 겉으로는 표현도 안 하고 윽박지르고 무시하지만 가장 따뜻한 사람으로 몸을 던지는 인물이다”고 설명했다.

2020년 시즌 짧게 무대에 올랐던 가람은 이전과 다른 모습을 보이겠다는 포부를 보였다. 그는 “지난 2년 동안 군대에 다녀왔다. 특화된 군인정신을 보여줄 수 있을 거로 생각한다”며 “극 중 17살 역할의 풋풋함을 보여주기 위해 공부하며 자기 관리에 노력하고 있으니 기대해달라”고 웃었다.

마지막으로 추정화 연출은 “이번 공연의 가장 큰 힘은 배우들의 멋진 합이다. 뮤지컬에서 음악은 칼이 되어야 하고 안무는 무술로서 노래와 춤이 곁들어져야 한다. 우리만의 작품에서 느낄 수 있는 멋진 장면들의 연출을 보여주기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뮤지컬 ‘은밀하게 위대하게:더 라스트’는 5월 14일부터 7월 3일까지 KT&G 상상마당 대치아트홀에서 공연한다.

0 0 votes
Article Rating
Subscribe
Notify of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Popular

You May Like
Related

‘어겐마’ 이준기 종영 소감 “당분간 희우랑 조금 더 같이 지내고 싶다”

대체 불가 ‘믿보배’의 저력을 입증한 이준기가 ‘어게인 마이 라이프’의 종영...

[골프왕3] 설운도-신유-한상진-신승환, ‘골프왕3’ 연승 행진 저지 위해 우리가 나섰다! 설운도, 대한민국 1세대 프로 임진한과 특별한 인연 공개!

 “너는 가수로, 나는 골프로 성공해 서울에서 만나자” 설운도-신유-한상진-신승환이 ‘골프왕3’ 연승...

‘우리들의 블루스’ 한지민은 몰랐던 다운증후군 언니 정은혜의 마음… ‘눈물 예약’ 

 ‘우리들의 블루스’ 한지민은 몰랐던 언니 정은혜의 마음이 공개된다. 5월 28일(오늘) 방송되는 tvN 토일드라마 ‘우리들의 블루스’(극본...

연극 ‘여도’, 오늘(28일) 개막…SF9주호‧인피니트 장동우 등 총출동

 공연 제작사 컴퍼니다에서 제작하는 연극 ‘여도’가 드디어 개막한다. 28일 개막하는...
error: © 2022 the JH Media Co. All rights reserved.
0
Would love your thoughts, please comment.x
()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