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소미, 평소 자이언티 ‘자이언니’라고 불러… 콜라보 의욕 드러내

(사진 = 더블랙레이블 제공)
Print Friendly, PDF & Email

[나인스타즈=양서영 기자] 전소미가 ‘What You Waiting For’ 이후 1년 만에 하이틴 컬러를 안고 새롭게 돌아왔다.

현재 코로나19(신종 코로나 바이러스)로 사회적 거리 두기 4단계 때문에 온라인으로 진행된 이날 컴백 쇼케이스는 사전 질문을 받아 진행되었다.

쇼케이스는 신곡 소개 – 뮤직비디오&무대 공개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되었다.

평소 전소미와 친한 모모랜드 주이가 특별 mc를 맡아 눈길을 끌었다.

다음은 질의응답 전체 내용이다.

Q. ‘What You Waiting For’ 이후 1년 만의 컴백 무대 소감은?
무대에 빨리 오고 싶었다 1년 동안 굉장히 많이 준비했다. 기대되고 떨린다.

Q. 팬들에게 하고 싶은 말은?
1년 만의 무대라 다들 기다렸을 텐데 기다려준 팬들에게 백 번 천 번 만 번 드리고 싶다. 운동도 열심히 하고 염색도 했다.(웃음) 사랑하는 사람에게 잘 보이고 싶은 소녀의 모습을 담았다. 후반에 반전의 모습도 기대해달라.

Q. 금발을 했는데…
죽어도 금발은 안 하려고 했는데 팬들의 요청도 있고 1년 만의 컴백이라 금발로 도전해보았다.

Q. 이번 콘셉트는 하이틴 콘셉트 인가?
하이틴을 보고 자랐기 때문에 금발을 하니 정말 하이 스쿨 뮤지컬 속으로 들어온 것 같다.

Q. 기억에 남는 에피소드는?
MV 촬영하고 힘들 때 밖에 나가보니 모모랜드 ‘주이’씨가 간식 차를 보내주셔서 힘이 났다.(웃음)

Q. 또 다른 에피소드는 없냐 (민망해하며)
지금까지 찍었던 MV 중 가장 재밌고 순조로웠던 것 같다. 즐거운 촬영이었다.

(사진 = 더블랙레이블 제공)

이하는 기자들의 질문 내용이다.

Q. 테디(TEDDY) 프로듀서와 작업했는데 어떤 지시를 했는가?
‘Birthday’와 ‘What You Waiting for’에서는 미숙해서 많이 혼났었는데 이번엔 덜 혼났다.
신곡 ‘덤덤(DUMB DUMB)’은 초반에 방향성이 2가지가 있었다. 테디 프로듀서님이 제시해 주신 두 가지의 방향이 모두 좋아 다 쓰고 싶었다. 그래서 제가 부탁해서 2가지 방향을 잘 섞어서 나오게 되었다.

Q. 안무도 테디(TEDDY) 프로듀서가 줬다고?
반전 있는 타이밍에 예상치 못한 안무가 나왔으면 좋겠다고 예를 들어서 보여주셨는데 그게 너무 딱 맞아서 킬링 포인트 안무로 채택되어 완성되었다 가면을 쓴 모습을 보여주는 안무이다.

Q. 얼마 전에 버킷리스트 스카이다이빙을 다녀왔다던데.
맞다. 얼마 전에 스카이다이빙을 다녀왔는데 별로 무섭지 않았다. 번지점프가 더 무서웠다. 녹음을 다 마치고 딱 하루 쉬는 날이 있어서 아빠와 다녀왔다. 버킷리스트 중 하나가 녹음실에서 떨지 않고 잘 부르기였는데, 그건 성공했다. 이제 앞으로의 활동이 성공하는 것만 남았다.

Q. 이번 활동을 통해 얻고 싶은 성과는?
이번 앨범의 콘셉트는 지난 앨범과 다르게 성숙하고 파워풀함을 볼 수 있다

Q. 얼마 전에 I.O.I 5주년 컴백 라이브쇼를 진행했었다.
맞다. 오랜만에 모였을 때 언니들 사이에 있으면 막내라 항상 사랑받는 느낌이다. 너무 행복하고 훈훈한 시간이었다. 평소에도 언니들과 자주 만나는데 “노래 언제 나오냐” “노래 진심으로 너무 좋다”라고 말해줘서 언니들 덕에 자신감이 상승했다.

Q. 공백기가 좀 있었는데 이유와 어떻게 지냈는지?
그 이유는 신곡 ‘덤덤(DUMB DUMB)’뿐만 아니라 다른 곡들을 준비 중이었는데 부지런하게 1년 동안 빽빽하게 준비를 했다. 가장 신경 쓴 부분은 운동이었다. 활동할 체력을 많이 비축해두었다.

Q. 전소미만의 색깔이 정해져있나?
색을 지정하기보다는 늘 새로운 모습을 보여주려고 노력하고 있다. 또 다른 많은 새로운 모습을 보여드리겠다. 저는 한 가지 색이라기보단 무지개라고 말씀드리고 싶다.

(사진 = 더블랙레이블 제공)


Q. 같은 소속사인 자이언티와 협업 계획이 있는가? 
같은 소속사니까 한 번쯤은 해야 하지 않을까? 이 자리를 빌려서 하고 싶네요. 아 참고로 자이언티 오빠를 ‘자이언니’라고 부른다 기사제목을 이거로 해달라 기사 좀 보시게(웃음)

Q. 1위 공약은?
공약은 매니저와 함께 무대로 올라가서 공연을 하겠다! 평소 팬들도 매니저를 잘 알고 있어 재밌을 것 같다. 또 다른 건 아이오아이 콘서트 때 입었던 토끼 잠옷을 입고 추겠다. 아니면 가면을 쓸까.. 후보는 많다(웃음)

한편, 전소미의 신곡 ‘덤덤(DUMB DUMB)’은 오늘 오후 6시에 공개될 예정이다.

0 0 vote
Article Rating
Subscribe
Notify of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